• 조회수 455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없는 것’이 없는 임금님 이야기

    임금님은 이 세상 모든 것을 가졌습니다. 옷이나 음식이나 집처럼 꼭 필요한 것은 물론이고, 탱크 바퀴 달린 자전거나 캐러멜 맛 나는 스케이트처럼 쓸데없는 것도 가졌습니다. 임금님은 그렇게 매일 새로운 물건을 구하고, 가진 것들을 분류하고, 정리하며 시간을 보낼 때면 너무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많이 가졌으니 가장 힘이 센 것 같았고, 더 많이 가질수록 더 힘이 세지는 것 같았죠. 그러던 어느 날, 임금님은 모든 것을 가졌으니 ‘없는 것이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모든 것이 있으나, 없는 것만이 없다니! 세상에서 가장 부유하고, 가장 힘이 센 임금님에게 없는 것이 있다니! 임금님은 참을 수가 없었습니다. 모든 것을 가졌으나 딱 하나, 없는 것만이 없는 임금님은 끝내 그 없는 것을 찾아 온 세상을 헤매기 시작했습니다. 없는 것을 찾는 임금님의 모험은 성공으로 끝날 수 있을까요? 임금님은 결국 없는 것을 찾아내 진정으로 모든 것을 가지게 될까요? 매력적인 그림과 재치 있는 이야기로 국내에도 팬이 많은 세계적 작가 올리비에 탈레크. 아이들과 함께 그의 신작을 읽으며 소유와 무소유의 지혜에 관해 생각해보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그림작가 정보
  • 올리비에 탈레크
  • 1970년 프랑스 브레타뉴에서 태어났다. 뒤페레응용예술학교에서 공부한 뒤 광고 회사에서 그래픽디자이너로 일했고, 지금은 신문, 잡지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프랑스의 내로라하는 출판사에서 책을 출간한 유명 그림책 작가로,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작으로 《난 유행에 뒤졌어!》, 《움직이지 마, 선물아》, 《미안 미안, 림보야》들이 있다.
번역가 정보
  • 이나무
  • 프랑스 파리 4대학에서 앙드레 말로에 대한 연구로 문학박사 학위를 받고 나서 파리 8대학 철학박사 과정에서 에마뉘엘 레비나스에 관한 논문을 준비했다. 그래픽노블 『자이 자이 자이 자이』 『오리엔탈 피아노』 등을 비롯해 『친구들과 함께 하는 64가지 철학 체험』 『사물들과 함께 하는 51가지 철학 체험』 『만화보다 더 재미있는 세계철학 백과사전』 『철학 주식회사』 『고정관념을 날려버리는 5분 철학 오프너』 등 일반인이 쉽게 읽을 수 있는 프랑스 철학서들을 우리말로 옮겼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