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47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우주선을 타고 태양계의 여덟 행성으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지구는 얼마나 빨리 회전할까요? 지구 밖에는 어떤 행성들이 있을까요? 목성에는 땅이 있을까요? 만약 화성에서 스파게티를 먹으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태양계를 형성하는 지구의 이웃을 만나봅시다. 태양계에서 가장 작은 행성인 수성부터 우주선을 녹일 지독한 산을 뿜고 있는 금성, 바위투성이 행성인 화성, 다른 행성들을 모두 합친 것보다 더 거대한 목성, 가스로 뭉쳐있는 토성, 영하 224도의 얼어붙은 행성인 천왕성, 그리고 태양을 한 바퀴 도는 데 지구보다 164.8배나 걸리는 해왕성까지! 너무 작아 행성에서 왜소행성으로 분류된 명왕성도 만나보세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우리가 사는 지구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느껴보세요!

태양계의 모든 행성 중에서 우리가 살기에 가장 적당한 크기를 가졌고, 딛고 설 단단한 땅과 적당한 중력, 그리고 태양으로부터 적당히 거리가 있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는 행성은 태양계에 단 하나뿐입니다.

바로 지구죠! 우리가 사는 지구는 태양 주위를 열심히 돌며 인류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다양한 것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구의 소중함을 느끼지 못하며 살아가고 있어요.

만약 지구가 지금보다 조금만 더 멀리 태양에서 떨어져 있었다면 온 세상은 천왕성처럼 꽝꽝 얼었을 거예요. 반대로 조금 더 태양에 가까지 붙어 있었다면 수성처럼 지글지글 끓어서 온종일 땀을 뻘뻘 흘렸을지도 모르죠. 지구가 흙이나 단단한 바위가 아니라 토성처럼 가스로 이루어져 있었더라면 우리는 집을 지을 공간도 없었을 거예요. 그리고 학교에서 친구들을 만날 수도 없었겠죠? 어쩌면 해왕성과 지구가 서로 반대로 만들어졌을 수도 있겠죠. 그렇게 된다면 우리는 지금보다 엄청나게 느린 시간을 보내야 할 거예요. 생일 파티를 하기 위해서는 무려 164.8년이 걸리니까요!

이처럼 모든 생명체가 자랄 수 있는 지구는 수만, 수억 분의 1의 확률을 뚫고 우리에게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충분한 열과 물, 공기, 적당한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유일한 행성인 지구는 둘도 없는 우리의 소중한 친구랍니다!

아마존 북스 “어린이 과학 도서 베스트셀러”

작가 존 디볼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는 글과 그림을 그리는 작가입니다. 다양하고 신기한 사실들을 통통 튀는 질문들과 재미있는 그림으로 녹여내고 있습니다. 전작인 『신통방통 원자, 세상에서 가장 작은 내 친구!』는 아마존 어린이 과학 도서 부문에서 베스트셀러에 선정되었으며,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신통방통 과학 탐구 그림책 시리즈

이 시리즈는 4차 산업 시대를 살아갈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과학적 감각」을 키워 주는 책입니다. 통통 튀는 질문과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과학적 호기심과 탐구심을 쑥쑥 키울 수 있도록 이끌어 줍니다.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 : 자연과 더불어 살기 〉 날씨와 계절의 변화를
생활과 관련짓는다.
초등교과 3학년 1학기 과학 : 5. 지구의 모습
초등교과 5학년 1학기 과학 : 3. 태양계와 별
그림작가 정보
  • 존 디볼
  • 웨스트민스터 대학교에서 미술을 공부하고, 이스트런던에서 아트 갤러리를 운영했습니다. 그래픽 디자이너, 아트 디렉터로 활동하며 2010년부터 여러 분야의 아동 도서 일러스트레이터로 이름을 떨치고 있습니다. 현재 런던에 거주하며 어린이들을 위해 개성 있고 창의적인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박서경
  • 아이오와대학교(University of Iowa)에서 과학을 공부하고,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는 영어교육을 전공했다. 현재 유?초등학교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영어 콘텐츠 개발 및 교육에 힘쓰고 있다. 옮긴 책으로 <땅과 바다 이야기>, <외계인 엠프의 지구탈출 대작전 우주선 발사>, <슈퍼전자석의 비밀> 등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