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10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보랏빛 장면을 따라 펼쳐진
    짧지만 아스라이 먼 일상의 여정

    색에 대한 밀도 높은 관찰과 이야기를 다루는 색 상상책이, 보라를 가득 머금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지난 노랑에 이어 이번 색 상상책 3편은 보라색을 매개로 다양한 장면을 전달합니다. 보랏빛으로 더욱 깊은 하늘과 고요한 산, 드넓은 바다를 따라가다 보면 장면은 쌓이고, 이야기는 자연스럽게 흘러갑니다. 언제나 그렇듯 이야기의 주제는 없습니다. 책장을 넘기며 독자가 이끌린 생각과 마주한 장면이 곧 이 책의 결말이 될 테니까요.

    책 속에 가득 담긴 보라는 무수히 많은 색 중에서도, 단연 독보적인 분위기를 갖는 색입니다. 깊은 바다와 같은 고요함이 있다가도, 한낮의 꽃처럼 아찔하게 눈부신 화려함을 갖는 것처럼 말이죠. 그리고 이런 다면적인 색의 분위기처럼, 책에서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보라는 두 가지 뜻을 갖는 단어입니다. 색의 종류인 보라색은 물론 어떤 것을 보게끔 하는 '보아라'의 의미도 담고 있죠. 보라와 보라 사이 속 모호한 듯 선연하게 물든 장면과 함께, 당신만의 새로운 장면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보랏빛의 장면을 따라, 짧은 여행이 시작됩니다.

당신은 어떤 색을 가장 좋아하나요? 무수히 많은 색 중에서 보라는 단연 돋보이는 색입니다. 빨강과 파랑, 얼핏 정반대 성질의 두 색을 조합했다는 점도 하나의 이유가 되죠. 따뜻함과 차가움을 가진 두 색이 섞여 보라가 되면, 색은 전혀 다른 자신만의 온도를 갖습니다. 그 온도가 강렬하게 뜨겁거나 서늘하게 시린 느낌이라 할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흐릿한 중간은 더욱 아닌 것 같아요. 색 상상책 3편은 앞서 이야기한 보라에서 시작됩니다. 보라를 매개로 이어지는 일상의 여정을 다루고 있지요. 보라로 꽉 채워진 숲과 바다, 하늘이 담긴 일상은 페이지를 따라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앞선 장면은 잔상이 되어 움직이고, 그렇게 장면이 쌓이며 이야기는 어디론가 나아갑니다. 그 속에서 당신이 머문 여행의 마지막은 어떤 모습인가요? 페이지를 쫓아 당신을 이끌어 온 것, 그 끝에서 마주한 것이 무엇이든 좋습니다. 작가가 칠한 장면에 이야기를 맺는 것은, 책을 펼친 당신의 몫으로 남겨두었으니까요.

보라와 보라 사이에 담긴 여운

책에서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보라는 두 가지 뜻을 갖는 단어입니다. 색의 종류인 보라색은 물론 어떤 것을 보게끔 하는 '보아라'의 의미도 담고 있죠. 보라와 보라, 모호한 두 단어의 조합처럼 이야기는 서서히 이어집니다.

겹겹이 쌓인 보라로 이어지는 세상

바다와 산, 하늘과 새. 무심히 흘러가는 일상의 순간을 작가는 보라를 바탕으로 아름답게 그려냈습니다. 보랏빛으로 물든 장면을 넘기며, 지금 당신의 시간을 새롭게 물들여보시길 바랍니다.
그림작가 정보
  • 김잼
  • 『Max, Max! Where are you?』를 그렸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