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11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모든 게 훤히 보이는 세상을 생각해 봐!”

    아주 먼 옛날, 세상은 온통 깜깜했어요. 하늘도, 바다도, 산도, 들판도 까맣기만 했지요. 어둠 속을 더듬더듬 다니면서도 아무도 투덜대지 않았어요. 까만 하늘을 아주 오래 날아다닌 까마귀만 빼고 말이에요. “내가 반드시 이 세상을 환하게 밝힐 거야!” 까마귀는 어둠을 밝힐 무언가를 찾아 나서기로 했어요. 그게 무엇인지도 모르면서 말이에요. 그러다가 강가에서 노인의 노래를 듣게 되지요. 그 노인은 세상을 밝힐 무언가가 바로 “빛”이라고 말했어요. “세상이 깜깜한 건 빛이 없어서라네…….” 드디어 까마귀가 단서를 찾았군요! 까마귀는 노인에게 빛을 보여 달라고 말해요. 하지만, 사람인 노인에게 까마귀의 외침은 까악 거리는 울음소리로밖에 들리지 않았지요. 까마귀는 과연 빛을 되찾아 올 수 있을까요? 빛을 찾는 까마귀의 모험에 함께해 봐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모든 게 훤히 보이는 세상을 생각해 봐!”

아주 먼 옛날, 세상은 온통 깜깜했어요. 하늘도, 바다도, 산도, 들판도 까맣기만 했지요. 어둠 속을 더듬더듬 다니면서도 아무도 투덜대지 않았어요. 까만 하늘을 아주 오래 날아다닌 까마귀만 빼고 말이에요.
“내가 반드시 이 세상을 환하게 밝힐 거야!” 까마귀는 어둠을 밝힐 무언가를 찾아 나서기로 했어요. 그게 무엇인지도 모르면서 말이에요. 그러다가 강가에서 노인의 노래를 듣게 되지요. 그 노인은 세상을 밝힐 무언가가 바로 “빛”이라고 말했어요. “세상이 깜깜한 건 빛이 없어서라네…….” 드디어 까마귀가 단서를 찾았군요! 까마귀는 노인에게 빛을 보여 달라고 말해요. 하지만, 사람인 노인에게 까마귀의 외침은 까악 거리는 울음소리로밖에 들리지 않았지요. 까마귀는 과연 빛을 되찾아 올 수 있을까요? 빛을 찾는 까마귀의 모험에 함께해 봐요!

“온 세상을 이 빛으로 환하게 밝힐 거야!”
꿈을 향해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는 용감한 까마귀의 여정

모두가 어둠 속에 사는 것을 당연하다고 여길 때도 까마귀는 세상을 뒤덮은 어둠을 거둬 낼 생각을 합니다. 어둠을 밝힐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도 모르면서 그것을 찾아 나서고,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절대 포기하지 않지요. 기어코 빛을 찾아내 세상에서 가장 높은 산을 향해 쉼 없이 날아갑니다. 우여곡절 끝에 마침내 세상을 환히 밝히는 까마귀의 모습에서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용기와 끈기를 볼 수 있습니다. 누구도 의심하지 않았던, 불편한 것이 당연했던 세상에 의문을 품고 모두에게 더 좋은 세상을 선물하기 위해 시작한 까마귀의 여정은 이 책을 읽는 어린이 친구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지요. 『빛을 훔쳐 온 까마귀』 속 까마귀처럼 무모해 보여도 도전해 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일이라면 뛰어들어 보세요. 온 세상을 환히 밝힌 까마귀처럼 엄청난 결실을 볼지도 몰라요.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그 과정에서 우리는 많은 걸 느끼고 배우며 한 뼘 더 성장해 있을 거예요!
그림작가 정보
  • 김현수
  • 10년 정도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지금은 다양한 매체에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해 오고 있습니다. 날카로운 감성보다 따듯한 마음과 그림을 함께 전달하는 작가가 되려고 합니다. 그린 책으로 그림책 《두 하인과 새끼줄》 《피리 부는 남자》 《엄마랑 함께 읽는 성경동화》 등이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김해원
  • 1968년에 충남 아산에서 태어나 순천향대학교에서 영문학을 공부하고, "어린이책 작가교실" 1기생으로 글공부를 했습니다. 2000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단편동화가 뽑혀 작가의 길에 들어섰고, 2003년에는 장편동화로 MBC 창작동화대상을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쓴 책으로는 『거미마을 까치여관』『생각하는 아이를 위한 철학동화』『풀, 벌레 이야기』『고래벽화』 등이 있습니다. 요즘은 어린이에게 세상을 두루 보여 줄 수 있는 책을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