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13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그렇게 깔끔한 척하더니 쓰레기 수집을 하고 다닌대!”
    “뚝딱뚝딱 뭔가 만드는 소리도 들린대!”
    깨끗한 고양이네 가족에게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

    쓰레기 왕국이 되어 버린 섬에서 탈출하고 싶어 하는
    고양이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환경 그림책’

    고양이들이 사는 섬은 온갖 쓰레기들로 가득 찬 왕국이에요. 더러운 고양이들은 쓰레기통을 뒤지면서 장난도 치고 먹을 것도 찾으면서 행복한 나날을 보내지요. 모든 것은 배 한 척이 섬에 도착하면서 시작되었어요. 그날 고양이들과 계약을 했거든요. 그다음 날부터 섬으로 온갖 쓰레기들이 쏟아져 들어왔어요. 그런데 쓰레기 왕국을 좋아하지 않는 고양이 가족이 있었어요. 깨끗한 고양이네 가족은 더러운 고양이들과 어울리지 못했어요. 더러운 고양이들도 깨끗한 고양이네 가족이 깔끔한 척한다고 싫어했어요. 그러던 어느 날 아빠 고양이가 물에 둥둥 떠내려가는 무언가를 보고 좋은 생각을 떠올렸어요. 그날부터 깨끗한 고양이네 가족은 쓰레기장에서 음식 말고 다른 것을 찾아다니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한쪽 구석에 자리를 잡고 뭔가를 만들기 시작했는데…….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우리가 버리는 쓰레기가 오늘도 산처럼 쌓여 가고 있어요!

우리 인간은 밤낮을 가리지 않고 쓰레기를 만들어 냅니다. 먹고 남은 음식물부터 플라스틱 페트병, 알루미늄 캔, 유리병 등 버려지는 생활 쓰레기는 엄청난 양입니다. 쓰레기 소각장과 매립지로 몰려드는 쓰레기들은 매일같이 산처럼 쌓이고 있습니다. 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모든 사람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물건을 아껴 써야 하고, 일회용품의 사용을 줄여야 합니다. 또, 이미 발생한 쓰레기는 꼼꼼한 분리배출을 통해 재활용과 재사용으로 이어지도록 해야 합니다. 땅에 묻은 스티로폼이 썩어 없어지려면 500년이 걸리고, 플라스틱 페트병은 100년, 종이컵은 20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런데 쓰레기 분리배출을 제대로 하면 40퍼센트를 재활용하여 환경오염도 줄일 수 있고, 경제적으로도 큰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쓰레기 왕국에서 탈출하고 싶어 하는 고양이 가족의 이야기!

우리 어린이들이 쓰레기 문제에 동참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종이컵이나 젓가락, 비닐봉지, 빨대 같은 일회용품의 사용을 최대한 줄이도록 합니다. 둘째, 쓰레기 줄이기만큼 중요한 것이 철저한 분리배출입니다. 종이, 알루미늄 캔, 유리병, 플라스틱, 스티로폼, 비닐포장재 등의 쓰레기 분리배출법을 올바르게 실천하도록 합니다. 셋째, 어디서든 음식을 필요한 만큼 덜어 먹는 습관을 들여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도록 합니다. 그림책 『고양이들의 섬』에서 고양이들은 어느 날부터 쓰레기 왕국이 되어버린 섬에서도 즐겁게 살아갑니다. 쓰레기들 사이를 뛰어다니면서 장난도 치고, 먹을 것도 찾으면서 개의치 않았습니다. 몸이 더러워지고 냄새가 나도 서로 신경 쓰지 않습니다. 모든 고양이가 지저분하니까 눈치 볼 필요가 없었지요. 그런데 더러운 고양이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깨끗한 고양이 가족이 있었습니다. 깨끗한 고양이 가족은 쓰레기 왕국이 되기 전의 섬을 그리워합니다. 이 그림책은 한 고양이 가족이 진정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쓰레기로 오염된 섬에서 탈출해 새로운 터전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마수드 가레바기
  • 이란에서 활동하는 그림책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테헤란대학교 미술학부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했으며, 졸업 후에는 그림책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몇 주 동안 작업한 그림책이 출판 직전에 취소되는 일을 겪으면서 직접 글도 쓰게 되었다고 합니다. 『세상의 모든 아이스크림』은 우리나라에 소개되는 작가의 첫 번째 그림책입니다. 

번역가 정보
  • 명혜권
  • 이 책에 나오는 베니 선생님처럼 서울 갈산도서관에서 사서로 일하고 있어요. 엄마가 가는 곳이라면 어디든 따라다니는 아들 소율이와 그림책 보며 노는 것을 좋아하지요. 도서관 곳곳에 굉장한 보물을 숨겨 두고 해적 친구들이 찾으러 오길 기다리고 있어요.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