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71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인류 진화 역사를 배우는 어린이 지식 시리즈 제2탄
    원시인의 하루: 어떻게 도구를 만들까?를 통해
    선사 시대 생활을 체험해 보세요!

    현대에 사는 우리들처럼 편의점에서 음료수를 사 마실 수도, 앱을 통해 맛있는 음식을 배달시킬 수도 없는 원시인들. 원시인들은 어떻게 깨끗한 물을 마셨을까요? 또 어떤 방식으로 열매를 채집하고, 사냥을 해서 먹을거리를 준비했을까요? 그리고 어떻게 해서 불을 사용하게 되고 요리를 하게 되었을까요? 아침 해가 떠오른 후부터 달이 나올 때까지, 원시인들의 하루를 따라가면서 원시 인류의 생존 방법을 알아보아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재미난 그림과 알찬 내용으로 역사, 과학, 문화 등
어린이들의 지식 성장에 꼭 필요한 이야기들을 소개합니다.

어린이 지식 시리즈의 첫 시작으로,
인류 진화 역사를 하루라는 시간 동안 배울 수 있는
[원시인의 하루] 시리즈를 준비하였습니다.

*어린이 지식 시리즈*
제1탄. 원시인의 하루: 꼬르륵 배가 고파!
제2탄. 원시인의 하루: 어떻게 도구를 만들까?
제3탄. 원시인의 하루: 오늘은 어디서 잘까?
제4탄. 원시인의 하루: 오들오들 너무 추워!

작가의 말

불로 밥을 짓고 옷을 입고 꾸미는 등의 일은 우리에게 매우 당연하고도 간단한 일이지만 사실 우리의 조상들이 그 기술을 익히기까지는 긴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이 과정은 인류 진화의 역사라는 긴 흐름에서 백 년, 천 년 아니 백만 년이나 차지하는 시간이지요. [원시인의 하루] 시리즈에서는 인류 진화 역사의 중요한 단계들을 하루로 압축하여 보여 주려 합니다. 원시인은 어떻게 도구 사용법을 배웠을까요? 그리고 어떻게 불을 발견하고 그 용도를 알게 되었을까요? 또 원시인은 어떻게 집을 지었을까요? 원시인의 하루를 통해 우리의 조상들이 척박한 환경에서 어떻게 맹수와 자연재해에 맞서 싸우며 세상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존재가 되었는지 알아봅시다.

이 책에서는 원시인이 불의 사용법을 알게 되고, 도구로 사냥을 하여 편리한 생활을 하게 되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간단한 도구와 또 다른 도구가 합쳐져 인류의 개척 능력을 키워 주고 생존 공간을 넓혀 주는 모습도 보여 줍니다. 백만 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구석기 시대의 간단한 도구에서 신석기 시대의 복합 도구까지, 언뜻 봐서는 간단해 보이는 이 1+1이 사실은 2보다 큰 성과를 내었고 점점 더 많은 도구를 탄생시켰습니다. 인류는 도구를 만들고, 도구는 인류를 변화시킨 것입니다. 이것이 인류가 다른 동물과 크게 차별화되는 점이며 이로써 인류는 세상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원시인의 하루] 시리즈는 원시인의 의식주와 생존 방법을 하루라는 시간 동안에 글과 그림으로 보여 주면서 인류 진화의 역사를 알려 줍니다. 어린이 독자들은 자신의 하루 생활과의 비교를 통해서 조상들의 일상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독서 체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돤장취이 스튜디오
  •  2011년부터 아동서 분야의 해박한 전문 지식과 열정으로 300여 타이틀의 아동서를 제작하였습니다. 그중 『숲속의 작은 기차』는 중국 도서 평론 학회의 ‘2015년 중국의 좋은 책’ 대상 등 여러 상을 받았으며, 『식권』은 제 3회 앨리스 그림책 은상을 받았습니다. [고대인의 하루] 시리즈 중 『황제의 하루』는 ‘중국 초등학생 필독 도서 목록’ (2020년) 2학년 도서 목록에 수록되었습니다.

     

번역가 정보
  • 김영미
  • 이화여자대학교 불어불문과, 한국외국어대학교 동시통역대학원을 졸업했다. 《나무 위 고아 소녀》, 《책바이러스 LIV3, 책의 죽음》, 《메두사 엄마》 등 영어책과 프랑스어책 여러 권을 우리말로 옮겼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