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672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상상력의 마법을 보여주는 그림책

    귤나무 아래 토끼굴이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커다란 손이 나타나 책을 흔듭니다. 그러자 귤나무가 흔들리고 귤이 토끼 머리 위로 떨어집니다! 한 개, 두 개, 세 개, 네 개… 우르르 떨어집니다. 귤 천지가 된 마당에서 토끼가 손가락으로 귤을 찔러 봅니다. 과즙이 터집니다. 맛있습니다! 난생 처음 귤 맛을 맛본 토끼는 귤을 가지고 친구들에게 갑니다. 그리고 귤 축제가 벌어집니다. 의문의 손 때문에 귤 맛을 본, 책 속의 토끼들 이야기! 토끼굴이 아닌 토끼귤을 발견한 토끼들 앞에는 또 어떤 일이 펼쳐질까요? 『토끼귤』은 독자의 상상력이 책 속 주인공에게 어떻게 생명력을 불어넣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마법 같은 그림책입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이것이 바로 그림책의 마법이다!
*독서의 내적 과정을 환상적으로 시각화한 작품!
*시각적 문해력을 길러주는, 교과서 같은 그림책!
*그림책의 명가 〈이루리 볼로냐 워크숍〉 기획 작품!

다은 작가는 그림을 가지고 놀 줄 안다!
책을 펼치고, 귤나무가 흔들리자 독자는 그림 속으로 빠져든다.
작가는 잠시도 숨 쉴 틈을 주지 않는다.
게다가 2탄을 간절히 기다리게 만드는 결말이라니! 내가 영화감독이라면 당장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것이다!
_이루리(작가/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

이것이 바로 그림책의 마법이다

거대한 손이 그림책을 흔들어댑니다. 그러자 그림 속의 귤나무가 흔들리고 귤들이 우르르 떨어집니다. 떨어진 귤들은 한 토끼를 쫓아가고 토끼는 영문도 모르고 달아납니다. 독자가 책을 흔들면 책 속의 나무가 흔들리고 나무의 열매가 떨어진다니! 이야말로 다은 작가가 만들어낸 그림책의 마법입니다!

독서의 내적 과정을 환상적으로 시각화한 작품

다은 작가는 책 밖의 독자와 책 속의 주인공이 독자의 상상력 안에서 어떻게 살아 움직이는지를 그림책의 마법을 통해 환상적으로 보여줍니다. 독자의 마음 속에서 주인공들을 살아 움직이게 하는 보이지 않는 손이 바로 독자의 상상력이라는 것을, 다은 작가는 그림책을 흔드는 또 다른 토끼 손으로 보여줍니다. 『토끼귤』은 독서의 내적 과정을 환상적으로 시각화한 작품입니다!

시각적 문해력을 길러주는, 교과서 같은 그림책

시각적 문해력을 기르는 최고의 방법은 글 없는 그림책을 보는 것입니다. 게다가 재미있고 촘촘한 플롯을 지닌 그림책이라면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그림책 『토끼귤』은 책장을 펼치는 순간부터 독자를 그림 속으로 끌어당깁니다. 독자 스스로 보고 읽고 감탄하게 만드는, 놀라운 시각적 문해력을 체험하게 만듭니다. 『토끼귤』은 독자의 시각적 문해력을 극대화시켜 온몸으로 경험하게 만드는 그림책입니다.

그림책의 명가 〈이루리 볼로냐 워크숍〉 기획 작품

다은 작가는 [이루리 볼로냐 워크숍]에 참여하여 그림책 『토끼귤』을 기획하고 완성했습니다. 그야말로 토끼굴이 아닌 ‘토끼귤’의 발명입니다. 독자와 토끼와 그림책과 귤을 소재로 이렇게 환상적인 작품을 만들 작가가 또 있을까요? 다은 작가의 『토끼귤』은 작가가 자신이 좋아하는 것으로 어떻게 작품을 완성하는지를 코믹하고 환상적으로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다은
  • 춤추는 토끼들을, 활발하게 움직이는 토끼들을 그리기 좋아합니다.
    토실토실하고 생동감 있는 선과 함께 이야기를 그려 나가고 싶습니다.
    첫 그림책 『토끼귤』에, 조그만 귤 하나에서 출발한 향긋한 상상을 담아 보냅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