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099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마음속 그림책 24권. 아이는 어느 날 눈앞에 나타난 문제가 두려워 피하지만, 그럴수록 문제는 커진다. 결국 아이는 마음을 단단히 먹고 문제를 향해 뛰어든다. 그 순간 문제 속에서 무언가를 발견하는데……. 과연 아이는 문제 속에서 무엇을 발견했을까?

    글 작가 코비 야마다는 뉴욕타임스 선정 베스트셀러 작가다. 이 그림책은 『생각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다음 작품으로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문제에 맞닥뜨린 아이들이 문제를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용기와 지혜를 건네는 이야기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2017년 크리스토퍼 어워즈 어린이를 위한 책 선정 도서
★2016년 미국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2016년, 2017년 아마존 베스트셀러
★2016년 문빔칠드런 어워즈 금상 / 학부모가 선택한 최고의 그림책 MCA® 금상
★커커스 / 퍼블리셔스 위클리 / 북클리스트 서평지 선정도서

문제에 맞닥뜨린 아이들에게
용기와 지혜를 건네는 그림책

미국의 베스트셀러 작가 코비 야마다의 『문제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가 재출간되었습니다. 문제를 올바르게 바라보도록 도와주는 이 그림책은 2017년 크리스토퍼 어워즈에서 어린이를 위한 책으로 선정되었으며, 2016년 문빔칠드런 어워즈와 학부모가 선택한 최고의 그림책으로 금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리고 2016년 뉴욕타임스와 아마존 베스트셀러 아동 그림책 부문 1위에 오른 전 세계가 사랑하는 그림책입니다.

우리는 문제에 어떻게 맞서야 할까요?

이 그림책은 ‘문제’에 맞닥뜨린 아이가 새로운 관점으로 ‘문제’를 바라보고 올바르게 ‘문제’를 대처하는 이야기입니다. 아이는 어느 날 ‘문제’에 맞닥뜨립니다. 자신을 집어삼킬 것만 같은 ‘문제’가 두려워 아이는 ‘문제’를 피하지만, 그럴수록 ‘문제’는 점점 더 커져만 갑니다. 결국 아이는 마음을 단단히 먹고 ‘문제’를 향해 뛰어듭니다. 그 순간, 아이는 그동안 자기 생각과 다른 ‘문제’의 모습을 발견합니다. 과연 아이가 ‘문제’ 속에서 발견한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그 ‘문제’로 어떤 깨달음을 얻었을까요?

문제가 생긴 아이들에게
문제를 마주할 수 있는 용기를

“나는 문제가 사라져 버리길 원했어요. 쫓아 버리려고 했어요.
매섭게 쏘아보기도 했어요. 무시하려고 노력도 했어요. 하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죠.”
-본문 중에서

문제가 없는 사람이 있을까요? 문제가 없는 삶이 있을까요? 우리는 누구나, 언제나 문제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문제’에 맞닥뜨려 겁에 질려 도망치는 아이의 모습, “나는 문제가 사라져 버리길 원했어요.”라는 아이의 간절한 바람은 문제에 의해 좌절하거나 위축된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입니다.

아이가 두려워할수록 아이의 머리 위를 따라다니던 보라색 먹구름은 곧 폭풍우 구름으로 자라납니다. 이처럼 우리는 불안하다는 이유로 보이지 않는 문제를 상상 속에 가두어 더 거대하고 두려운 존재로 만들 수 있습니다. 어느새 하늘을 가득 메운 폭풍우 구름으로 아이는 ‘문제’로부터 몸을 숨기기도, 멀리 달아나기 어려워 보입니다. 결국 아이는 오랜 고민 끝에 ‘문제’에 맞서기로 결심하고는 고글로 무장한 채 ‘문제’를 향해 뛰어듭니다.

“문제에 정면으로 맞서는 순간, 나는 무언가를 발견했어요.”
아이는 용기를 내어 ‘문제’에 맞섰기에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해결의 실마리를 발견하게 됩니다. 아이가 ‘문제’를 들여다보고 ‘문제’로부터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 모험담은 읽는 이로 하여금 한 발짝 물러서서 문제를 올바르게 바라보도록 독려합니다. ‘문제’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아이의 이야기는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문제를 자세히 살펴보는 것의 중요성을, 두렵기만 했던 문제를 통해 한 단계 성장할 기회를 얻을 수도 있다는 교훈을 제시합니다.

글과 그림의 훌륭한 조화

아이에게 ‘문제’는 보라색 먹구름으로 찾아옵니다. 그림 작가 매 베솜은 아이가 숨고, 피할수록 보라색 먹구름을 짙은 색의 폭풍우 구름으로 그려냄으로써 ‘문제’의 변화를 선명하게 나타냅니다. 또한, 아이가 ‘문제’에 정면으로 마주하여 상황을 극복할 때는 ‘문제’를 노란색의 따스한 빛으로 그려냅니다. 자칫 추상적으로 다가와 어려울 수 있는 ‘문제’라는 소재를 시각적으로 잘 나타내어 이야기를 더욱 깊이 있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친숙한 소재인 연필과 수채화의 따스한 색감의 삽화는 문제에 맞닥뜨린 아이들에게 자신의 마음을 용기 내어 마주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가장 효과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그림책! -커커스 리뷰

문제에 부딪혀 힘겨워하거나 실망하는 어린이들에게 한 걸음 물러나 새로운 관점으로 문제를 살펴보기를 권유한다. -혼 북
그림작가 정보
  • 매 베솜
  • 그린이 매 베솜은 쓰촨 미술대학원 졸업 후 쓰촨 지역의 캐릭터 디자이너 작가 활동을 시 작했다. 현재는 일러스트레이션과 사랑에 빠져 아동도서 전문 일러스트 레이션 작가로 활동 중이다. 주로 연필과 그림물감 등 전통적인 화구를 사용하여 그림의 질감과 빛을 살려낸다. 그녀가 그린 일러스트레이션의 캐릭터들은 마치 마법에 걸린 것처럼 살아 움직인다.
글작가 정보
  • 코비 야마다
  • 저자 코비 야마다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영감을 주는 도서를 다수 저술하였다. 코비 야마 다가 대표로 있는 회사 컴펜디엄(Compendium)은 기적을 만들어 내는 능력자들이 모여있는 곳이다. 코비 야마다는 자신의 삶을 무척 사랑하 며, 삶에 대한 행복도가 높다. 특히, 코비 야마다의 상상 속 세계인 “날 아다니는 연어의 나라”에서 뛰어 노는 자신의 두 아이들은 그의 활력소 이다. 코비 야마다는 자신이 지구상에서 가장 운이 좋은 남자라 말한다.
번역가 정보
  • 이진경
  • 서강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 8대학에서 문학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옮긴 책으로는『거대한 폭풍 속의 침앤지』『잠자러 가자』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