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49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실수를 통해 성장하는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

    『완벽한 돼지 안톤』은 뭐든지 완벽하게 해내야 하는 돼지 ‘안톤’의 실수투성이 하루를 보여 주는 유아 그림책입니다. 질서 있고 정돈된 일상을 좋아하는 안톤은 아침마다 완벽하게 가르마를 타고 빈틈없는 동작으로 체조를 한 후, 정확한 각도로 아침밥을 먹곤 합니다. 이렇게 완벽한 안톤은 친구 롤라를 위해 완벽한 깜짝 파티를 해주려고 하는데요, 점점 그 계획은 안톤이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계획에 없던 비를 쫄딱 맞은 안톤이 허겁지겁 생일 케이크를 사려고 하지만 이마저도 다 팔리고 없었습니다. 과연 안톤은 계획대로 완벽하게 파티를 준비할 수 있을까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실수가 두려운 아이들에게 주는 메시지
“실수해도 괜찮아, 우선은 해보는 거야!”

이 책의 주인공 안톤은 완벽주의 성향을 가진 돼지입니다. 친구를 위해 완벽한 깜짝 파티를 준비하려고 하지만, 결국 계획대로 되지 않죠. 하지만 괜찮습니다. 친구는 엉망진창이 되어 버린 파티를 보며 행복해했고, 아무도 안톤의 실수를 비난하지 않았어요. 항상 완벽함을 추구했던 안톤은, 단 한 번의 실수로 ‘완벽함’이라는 강박에서 해방되어 더욱 행복해집니다. 실수할 수 있는 자유, 무언가에 새롭게 도전할 수 있는 자유를 얻은 겁니다.

우리는 누구나 실수를 하며 살아갑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우리 어른들 또한 셀 수도 없이 많은 실수를 하면서 살아가죠. 완벽주의 성향을 가진 아이들은 잘하지 못하는 것을 스스로 용납하기 힘들어 아무것도 하지 않는 쪽을 택하곤 합니다. 이러한 아이들은 작은 실수조차 용납하지 못하죠. 하지만 실패와 실수는 성장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실수는 나쁜 걸까요? 아닙니다. 실수는 곧 새로운 도전입니다. 이 책은 실수가 두려운 아이들에게 실수는 ‘실패’가 아닌 ‘새로운 도전’이라는 것을 일깨워 줍니다. 또한 자신감이란 전혀 실패하지 않는 데서 오는 것이 아니라, 실패하고 다시 도전한 후 성공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것이라는 걸 알려 줍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 부모님들이 아이들에게 즐겁게 지는 법, 실수를 즐길 수 있는 법을 알게 해 단단한 마음의 면역성을 길러 주면 좋겠습니다. 부디 이 책이 실수로 좌절하는 아이, 결과가 두려워 도전하지 않는 아이가 아닌 경험과 노력의 중요성을 깨닫는 아이가 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림작가 정보
  • 카트린 드라일링
  • 카트린 드라일링은 독일에서 태어나고 자랐지만, 호주가 자신의 고향이라고 말한다. 그녀는 브리즈번에 있는 목조 가옥에서 가족과 함께 살고 있으며, 골든 리트리버 ‘로키’를 키우고 있다. 카트린의 집은 신비로운 새소리가 가득한 하늘 아래, 뱀과 두꺼비로 가득한 개울가에 위치한다.

    카트린의 작품은 그녀가 보고 자란 유럽의 아동 문학에 큰 영향을 받았으며, 다양한 매체, 조화 그리고 기술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그녀는 어린이들에게 미술을 가르치고 있으며, 어른과 어린이 모두를 위한 워크숍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번역가 정보
  • 홍명지
  • 『울피 : 영웅이 되고 싶은 늑대』를 번역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