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73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지구는 시시해!”
    유나, 생명체를 찾아 우주여행을 떠나다!

    유나가 제일 좋아하는 건 우주예요. 지구는 지겹고 시시해요. 멋진 것들은 다 우주에 있는 것 같지요. 그래서 유나는 결심했어요. 우주비행사가 되어서 우주로 날아가기로! 우리도 한번 같이 출발해 볼까요? 앗, 우주에서 먹을 우주비행사 아이스크림도 빼먹으면 안 돼요. 유나의 임무는 우주에서 생명체를 발견하는 거예요. 태양에서 가장 가까운 수성을 지나고, 금성과 화성을 지나 태양계 끝까지 날아가 보기로 했어요. 지구와 다른 행성들의 모습은 신기하지만, 생명체를 발견하는 건 좀처럼 쉽지 않습니다. 유나는 임무를 완수할 수 있을까요? 유나의 여정을 끝까지 따라가 보면 답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선생님과 부모님께

지구는 우리 태양계 안에서 유일하게 생명체가 살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지구에 살고 있기 때문에 그 소중함을 깨닫지 못하지만, 우주에서 바라보는 지구는 생명력이 넘치는 아름다운 행성이지요. 이 책에서는 유나의 여정을 따라가며 태양계 내 행성들의 특성을 익히고 지구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다 읽은 다음에는 우리의 고향이자 우리의 ‘우주선’인 이 소중한 지구를 어떻게 하면 아낄 수 있을지 함께 얘기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어린이가 과학을 만나는 순간,
빵학년 과학

학교에 가기 전에 숫자와 글자를 익히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주변에 관심을 가지고 그것이 움직이고 작용하는 원리들을 깨치면 학교에서 무엇을 배우든 어렵지 않을 거예요. 혹시 학교에 가서도 어려움을 느끼는 친구들이 있다면, ‘빵학년 과학’부터 다시 시작해보세요.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작지만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무언가를 깨닫는 것은 모두 ‘과학적인 순간’입니다. 과학 그림책 시리즈, ‘빵학년 과학’은 어린이들이 이야기 속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고, 신나게 모험하는 시간을 응원합니다. 그 속에서 더 많은 과학적 순간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림작가 정보
  • 필립 번팅
  •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어요. 오스트레일리아 퀸즐랜드에서 세 아이를 키우는 아버지이기도 합니다. 더 많은 부모와 양육자들이 아이들과 함께 좋은 책을 읽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고 있어요. 『부엉이』(Mopoke), 『모래성』(Sandcastle), 『에롤』(Errol) 등 좋은 그림책들을 많이 펴냈습니다.
     

번역가 정보
  • 최인숙
  • 원광대학교 가정아동복지학과 교수입니다. 서울대학교 소비자아동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서양사학과 석사 과정에서 미국 교육사를 공부했습니다. 이후 서울대학교에서 아동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유아의 인지 발달에 주목하는 최인숙 선생님은 ‘아세안 아동 그림책 일러스트 대회’의 국제심사위원으로 위촉되어 국제 우수 그림책 선정 과정에 참여했으며, 학생들과 함께 유아용 수학 동화책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최인숙 선생님이 우리말로 옮긴 책으로는 『영국 엄마들이 골라주는 영어 그림책』, 『영국 엄마들이 골라주는 영어 동화책』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