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31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맘마 냠냠, 응가 끙끙, 데구르르, 뒤뚱뒤뚱, 까꿍, 자장자장...
    내 아기의 모든 첫 순간을 함께하는 0-3세 생활 보드북!

    귀여운 아기가 웅크리고 앉아 무엇을 하는 걸까요? 앗! 맘마를 냠냠 먹고 있네요. 뒤뚱뒤뚱 아기는 무엇을 하는 걸까요? 아하, 아장아장 걸음마를 시작했네요. 밥을 먹고, 배변을 하고, 걸음마를 시작하고, 데굴데굴 구르고… 이 책은 혼자 힘으로 성장을 시작하는 아기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담은 영유아 보드북입니다.

    스스로의 힘으로 무언가를 해내는 아기의 모습은 너무나 사랑스럽지요! 혼자 서고, 혼자 걷고, 혼자 먹는 발달 행동이 시작되는 시기의 아기들에게는 응원과 격려가 필요합니다. 가족들의 ‘잘한다’는 응원과 격려는 아기를 쑥쑥 ‘자라나게’ 합니다. 아기에게 이 책을 소리 내어 읽어 주며, 아기의 성장의 순간들을 함께하세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쑥쑥 자라나는 아기들의 사랑스러운 순간을 담아낸 영유아 보드북!

만 1세를 전후하여 아기들의 발달 특성은 눈에 띄게 달라지기 시작합니다. 40주가 지나면서 혼자 앉고, 붙잡고 일어서고, “엄마, 아빠”를 말하기 시작하지요. 만 1년이 지나면 혼자 서고, 다양한 단어를 쓰기 시작하며, 15개월이 지나면서부터 혼자 걷거나 공을 발로 차기, 계단 기어 올라가기 등의 행동을 시작합니다. 아기가 혼자의 힘으로 무언가를 시작하는 이 시기에는 아기가 시행착오를 겪더라도 참을성 있는 태도로 아기를 격려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기의 요구에 즉각적으로 대응하며, 자상하고 따뜻하게 보살펴야 합니다. 가족의 이런 태도는 아기에게 정서적인 안정감과 신뢰를 주지요. 이 책은 이런 부모의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담뿍 담은 그림책입니다.

말을 시작하는 아기들에게 가장 적합한 문장과 그림으로 엮어 낸 0-3세 그림책!

작가는 아기가 혼자 힘으로 무언가 해내는 첫 순간들을 “잘한다, 자라다”는 경쾌한 언어로 응원합니다. 동물 친구들은 혼자서도 척척 무언가 해내는 아기들을 곁에서 응원하고요. “아가야, 뭐하니? / 우리 아가, 맘마 냠냠 / 잘한다, 자란다”의 반복적인 문장과 “맘마 냠냠, 응가 끙끙, 데구르르, 뒤뚱뒤뚱, 까꿍, 자장자장” 등의 의성어와 의태어를 사용하여 짧으면서도 리듬감 있게 아기에게 책을 읽어 줄 수 있습니다. 강렬한 색감과 개성 있는 획들로 그려낸 그림 역시 아기 성장의 첫 순간을 한눈에 보여줄 만큼 인상적입니다. 0-3세 아기들에게 두고두고 소리내어 읽어 주며 세상을 향한 아기의 힘찬 발걸음을 응원해 주세요!
그림작가 정보
  • 연두콩
  • 연둣빛 생각들이 콩콩콩 튀어 다닌 자국들을 띵까띵까 꼬물꼬물 그려 모아요.
    『차의 나라 여왕님』은 연두콩의 첫 창작 그림책입니다.
    『아빠 등에 지우개똥』, 『소문 잠재우기』, 『아무도 모를걸!』, 『내 친구, 꼬꼬』, 『냥이의 환상여행』, 『엄마의 시간』, 『산타 할아버지의 선물을 찾아가세요』, 『누가 움직였지?』, 『심술쟁이 악어 삐죽이』, 『자연의 이야기들』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글작가 정보
  • 김수정A
  • 1971년 서울에서 태어나 한남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산업디자인학과를 졸업했어요. 추억 속의 심부름 말이 모두의 심부름 말이 되기를 희망하면서 이 책의 글을 썼답니다. 지은 책으로는 <세계 문화가 담긴 다른 그림 찾기 1, 2(상출판사)>가 있어요.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