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59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좋은책키즈 홈런 한글동화 시리즈 두 번째 그림책
    : ‘서로 꼬옥 안아 주는 다현이네 이야기’를 통해 머리, 팔, 손, 다리, 발 등 낱말 알기

    “어둑어둑 달님과 별님이 찾아온 밤, 다현이가 자꾸만 힐끔힐끔 문 쪽을 바라보네요. 어쩐지 시무룩해 보이는 다현이.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하지?’ 다현이가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나 봐요. 그런데 그때! 현관문 쪽이 불이 반짝 켜졌어요! 얼른 현관문 쪽으로 달려가 보면 다현이가 기다린 사람을 만날 수 있을까요?”

    좋은책키즈 ‘홈런 한글동화’의 두 번째 책은 다현이의 이야기를 담은 『꼬옥 안아요』입니다. 다현이가 집으로 돌아온 엄마에게 사랑한다고 이야기하고 꼬옥 안아 주는 모습을 담은 그림책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머리, 어깨, 무릎, 배, 손, 발, 팔, 다리와 같은 우리 몸을 가리키는 낱말을 알 수 있습니다.

    ‘홈런 한글동화’는 책 읽는 재미를 느끼며 한글과 친해지는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이 생활하는 장소와 그 안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상황을 아이 눈높이로 바라보면서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를 만들었습니다. 아이들의 연령과 발달 정도를 고려하여 단계별로 구성하였고, 각 단계마다 낱말과 문장의 난이도를 체계적으로 고려하였습니다. 엄마, 아빠, 아이가 함께 그림책을 보며 정서적 교감을 나누고 한글을 눈으로 보고 따라 말하면서 자연스럽게 한글과 친해지게 될 것입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흥미진진한 그림 동화에 한글을 익히는 재미를 더한 ‘홈런 한글동화’

아이가 우리글을 처음 접할 때에는 체계적으로 학습하는 것보다 다양한 말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즐거움을 느끼게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홈런 한글동화’는 재미있는 이야기 그림책과 만나는 경험을 통해 글자 모양을 인지하고 읽기, 말하기, 쓰기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아이에게 친숙한 상황이나 장소를 소재로 한 이야기, 각 권마다 다른 색채와 느낌의 그림은 동화를 더 흥미진진하게 만듭니다.

아이와 함께 따라 해 보고 교감하는 그림책

‘홈런 한글동화’에는 주인공 아이의 말과 행동을 따라 해 보는 ‘따라해요’, 부모와 아이가 정서적으로 교감해 보는 ‘교감해요’ 활동이 있습니다. 『꼬옥 안아요』에서는 주인공 다현이와 같이 발가락을 꼼지락꼼지락해 보면서 누군가를 기다리는 다현이 마음을 느끼고 동화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부모와 아이가 서로 하트를 주고받는 장면에서는 같은 행동을 하며 서로 교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아이의 표현력을 길러 주고, 아이와 부모가 정서적 유대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 몸과 관련된 낱말’과 친해지는 한글동화

‘홈런 한글동화’ 각 권은 하나의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꼬옥 안아요』는 우리 몸과 관련된 낱말을 내용으로 만들었습니다. 다현이가 누군가를 기다리면서 머리를 빼꼼 내밀고, 누가 온 것 같아서 두 발을 후다닥 움직여 달려가고, 마침내 만난 엄마를 두 팔로 꼬옥 안는 과정을 통해 우리 몸과 관련된 낱말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와 그림을 보면서 생각과 느낌을 이야기해 보거나 색깔로 칠해진 낱말을 함께 말해 보면 아이가 한글을 친숙하게 느끼는 데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우민혜
  • 우민혜 선생님은 홍익대학교에서 애니메이션을 공부하고 따뜻한 바다가 있는 곳에서 두 아이를 키우며 그림 그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하느님은 힘이 세다》《새들은 음표처럼》《시간을 담는 병》《하늘에 말걸기》《이경모가 누구예요?》《2019 한국어 교과서》 등이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좋은책키즈
  • 맑고 밝고 아름다운 내용을 담아 우리 아이들의 꿈과 자유, 행복한 미래를 열어 가는 좋은책을 만듭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