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54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유나는 엄마가 출근한 뒤 심심했습니다. 고양이와 놀아 주기도 했지만 결국 할머니 무릎에서 잠들었습니다. 꿈속에서 고양이 나라에 간 유나는 신나게 고양이들과 놀았습니다. 하지만 검은고양이 한 마리가 갑자기 유나를 공격했습니다. 유나는 겁이 났습니다. 고양이 친구들과 유나는 검은 고양이가 화난 이유를 듣게 되고 화해한 뒤 즐겁게 놀았습니다. 꿈에서 깨어난 유나는 엄마에게 고양이 나라 꿈 이야기를 들려주고 엄마, 할머니, 유나가 다함께 춤추며 놀았답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그림책도 읽고 뮤지컬도 보고 놀이도 하는 일석삼조

아이들에게 놀이는 학습 이상으로 중요한 활동입니다. 놀이를 통해 인성은 물론 대인관계, 사회성 등을 기를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입시 경쟁으로 인해 어린 시절부터 순수한 놀이보다는 다양한 사교육의 일환으로 예체능을 배우기 급급한 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이제 유아 누리과정에서 모든 학습은 놀이를 통해 이루어지도록 강조하고 있습니다. 『뮤지컬과 함께하는 놀이 그림책』은 바로 그런 수요로 기획되었습니다. 다양한 실내 놀이, 바깥 놀이, 숲 놀이 등을 소재로 재미난 창작 그림책을 읽고, 또 그림책에서 재미와 감동이 확장된 인성을 주제로 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어린이 뮤지컬을 QR코드로 실어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국내 최초 창작 그림책과 뮤지컬을 한권에!

전문 시나리오 작가의 원고를 바탕으로 어린이 뮤지컬 음악가의 작곡과 뮤지컬 배우의 춤과 노래가 어우러져 만들어진 신나는 뮤지컬은 어린이들이 책을 읽고 난 뒤 영상 공연을 감상하며 춤과 노래를 따라 할 수 있는 놀이 활동이 될 것입니다.

『고양이와 춤을』은 엄마아빠가 일하러 나가고 난 뒤 남은 아이의 외로움을 이야기합니다. 물론 할머니가 돌봐 주시지만 부모의 자리를 대신하기는 어렵지요. 그때 아이는 고양이를 바라보며 감정이입을 합니다. 고양이도 늘 혼자라 외로울 거라 생각한 것이지요. 아이는 고양이와 놀아 주다가 할머니 무릎을 베고 잠이 듭니다. 꿈속에서 고양이 나라에 간 아이는 신나게 고양이들과 놀면서 외로움을 잊습니다.

그림책은 쉽고 단순한 구조로 되어 있지만 뮤지컬은 그림책 주인공과 내용을 바탕으로 보다 심층적이고 확장된 내용을 보여주도록 구성되었습니다. 고양이의 입장에서 노래를 통해 심리 묘사가 더 잘 드러나고 사람들과의 갈등 및 해소 과정도 드러납니다. 그리고 어린이들과 함께 따라할 수 있는 동작 놀이도 춤으로 보여 줍니다. 그림책을 읽으며 어린이 스스로가 상상력을 통해 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동물에 대한 이해와 사랑으로 교감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음악 : 김길려
대학에서 작곡을 전공하고 졸업 후 뮤지컬 음악감독으로 활동하면서 아이들 음악을 만들고 있어요. 유아, 아동, 청소년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을 위한 뮤지컬 공연도 만들고 그림책으로 음악과 극을 만드는 작업을 하면서 아이들이 늘 밝고 행복해지길 바라요. 음악을 수록한 책으로 《음악이 있는 어울림 숲놀이 학교》《팅팅의 모험》《사계절 숲 놀이》 등이 있어요.
그림작가 정보
  • 양미연
  • 시각 디자인을 전공하고 출판사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아이들 책을 만들었다. 어렸을 때부터 그림을 그리면 세상 걱정 없어지고 그림 그리는 게 막연히 좋아서 늘 엎드려서 그림을 그렸던 기억이 있다. 다시 행복한 그 시절로 돌아가고 싶어서 그림을 그리게 되었다. 그린 책으로 『진짜 제주』, 『떠나자! 그리스 원정대』, 『한 권으로 끝내는 뚝딱 수학』이 있다.

글작가 정보
  • 임은경
  • 이화여자대학교 불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오랫동안 출판사에서 어린이책 만드는 일을 했습니다. 명지대학원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했으며, 2003년 아동문예 신인상을 받으며 동화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눈의 여왕과 100개의 눈송이』, 『예의는 자신을 비추는 거울이다』, 『앗, 내 몸에 기생충이』, 『바보와 호랑이와 도깨비 이야기』, 수학인성동화 시리즈『뭐든지 될 수 있어』, 『우리 모두 최고야』 등이 있습니다. 번역한 책으로는 『특별한 엘로이즈』, 『미운 네 살』, 『눈이 된 엄마』, 『슬픔을 꽉 안아줘』, 『라피의 크리스마스 소원』, 『최고의 어린이』, 『엄마 가방은 괴물이야』, 『넌 항상 내 친구야』 등이 있습니다. 현재는 영어와 불어 그림책을 번역하며 기획편집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