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989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예원이는 밤마다 양들에게 울타리 넘기를 시킵니다. 잠이 오지 않아서죠. 양들이 울타리를 넘을 때마다 한 마리씩 세다 보면 잠이 올까 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양들이 얼마나 힘들지는 생각해 본 적이 없었어요, 그러다 양들이 울타리 넘기를 안 하고 다른 동물들이 울타리 넘기에 도전합니다. 하지만 예원이는 어떤 동물들도 만족스럽지 못했어요. 과연 예원이는 어떤 해결책을 찾게 될까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아기곰의 특별한 날》에 이은 표영민 작가의 두 번째 베드타임 스토리입니다. 양 숫자 세기는 효과가 있다, 없다, 유래가 이렇다, 저렇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수면 의식입니다. 표영민 작가는 '왜 양만 세지? 돼지, 고양이, 오리의 숫자를 세어도 잠이 올까? 꿈나라도 낮과 밤이 있을까?' 등 꿈나라의 실체에 근접한 상상에 기발한 상상을 더하여 세상 다정한 잠자리 동화를 선보입니다. 《우리 좀 재워 줘》는 그 누구도 상상해 본 적 없는 꿈나라 양들의 극한직업을 생생하게 담았습니다. 예원이도 꿈나라 동물들도 밤마다 울타리를 넘어야 하는 양들의 고충을 귀담아듣지 않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을 가지고 양들이 엄살을 부린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뭐든 실제로 해봐야 알 수 있는 법! 예원이는 돼지와 고양이와 오리, 늑대에게 차례로 울타리 넘기를 시켜 보는데……. 결국 예원이는 양들을 이해하게 되고 양들이 잠들지 못하는 것을 도와주기 위해 기발한 방법을 생각해 냅니다. 《우리 좀 재워 줘》는 베드타임 스토리일 뿐 아니라 어린이들의 인성을 키워 줍니다. 양들의 입장이 되어 보는 역지사지 자세를 통해 상대방을 이해하고 모두가 행복해지는 배려의 가치를 잘 보여 주기 때문이지요.

누리 과정 연계
신체 운동 건강 : 신체활동에 참여하기-바깥에서 신체활동하기
사회 관계 : 나와 다른 사람의 감정알고 조절하기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자연 탐구 영역 : 수학적 탐구하기
1학년 2학기 국어 1 : 소중한 책을 소개해요, 1학년 2학기 국어 9 : 상상의 날개를 펴고
2학년 1학기 국어 10 : 다른 사람을 생각해요
그림작가 정보
  • 송은경B
  • 어려서부터 행복하고 재미있는 상상을 하면서 그림 그리는 시간을 정말 좋아했어요. 때로는 벽지에, 때로는 장판에 그림을 그리다 엄마에게 혼나기도 했지만 상상하기와 그리기는 멈출 수가 없었답니다. 그래서인지 어른이 되어서도 대학과 대학원에서 미술을 전공했어요. 국내외에서 많은 전시를 가지기도 했어요.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작업한 『내가 도와줄게!』는 쓰고 그린 첫 번째 그림책이랍니다. 

글작가 정보
  • 홍익대학교에서 광고디자인을 전공했으며, 재미마주 코스워크에서 이야기 짓기를 공부했습니다. 머릿속에 슬며시 나타나는 이야기 조각을 수집하여 아이들 마음속에 오래 남는 그림책을 만들고 싶어 합니다. 현재는 어린이 책으로 둘러싸인 집에서 글을 쓰고 그림도 그리고 있습니다. <나는 개구리다> <아기곰의 특별한 날> <혼자 있을 때, 나는>을 펴냈습니다.

    이메일 pyos39@hanmail.net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flyingfatherduck
    블로그
    https://blog.naver.com/pyos39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