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22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이 책의 주인공은 베트남 소녀 짱과 버려진 아기 곰 소리아입니다.

    짱은 여덟 살 무렵, 집 근처에서 들리는 끔찍한 소리를 따라갔다 곰 농장을 발견했어요. 그곳에서 벌어지는 잔혹한 쓸개즙 착취 광경을 본 뒤 곰을 인간으로부터 구해 내겠다고, 다른 야생 동물들도 지키겠다고 결심하죠. 그래서 야생 동물 보호 활동가가 되기 위해 여러 동물 단체의 문을 두드렸지만 어린 여자아이를 쉽게 받아주지 않았어요.

    하지만 짱의 끝없는 노력과 시도 끝에 드디어 '곰 보호 센터'에서 봉사를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짱은 그곳에서 어미를 잃고 홀로 버려진 새끼 말레이곰 소리아를 만났는데 소리아가 야생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훈련시켜 숲으로 돌려보내는 임무를 맡았어요.

    소리아는 과연 야생성을 되찾아 다시 숲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내 이름은 짱, 야생 동물 보호 활동가야.
여덟 살 때 집 근처 곰 농장에서 밀렵꾼들이
곰을 산 채로 묶어두고 쓸개즙을 채취하는
끔찍한 모습을 본 뒤, 야생 동물 보호 활동가가 되기로 결심했지.

거듭되는 거절에도 끝없이 도전한 끝에
마침내 곰 보호 센터에서 일할 수 있게 되었어.
어미 없이 홀로 버려진 아기 곰 소리아의 이야기를 들어볼래?
소리아가 야생에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나의 임무!
나와 소리아를 응원해 줘!


◆ 놓치지 말아야 할 감상 포인트!

1. 야생 동물들은 이런 위험에 처해 있어요

야생 동물들에게는 저마다 다른 서식지가 있어요. 하지만 여러 가지 원인으로 그 서식지가 빠른 속도로 파괴되고 있답니다. 아기 곰 소리아는 숲에서 살아야 하는데, 마땅한 숲을 찾기는 아주 어려운 일이죠.

* 농사를 짓기 위해 숲을 태우는 걸 화전이라고 해요. 화전은 많은 숲을 파괴해요.
* 인간이 안전하게 물을 제공받기 위해 댐을 지어요. 댐의 수문을 열면 숲이 물에 잠겨 버리지요.
* 벌목업자들은 나무를 베어 돈을 법니다. 나무가 없는 숲에서는 곰이 살 수 없어요.
* 나무를 베어내 숲이 사라진 자리에 공장과 호텔, 골프장을 지어요.
* 덫이 사방에 깔려 있어 야생 동물들이 다치거나 죽어요.
* 동물을 잡아 내다 팔려고 하는 밀렵꾼이 많아요.

2. 지구에는 8종의 곰이 살아요

여러분이 책이나 텔레비전에서 만나는 곰이 무슨 종인지 알고 있나요? 전 세계에는 8종의 곰이 살고 있답니다. 우리의 주인공 소리아는 베트남에서 볼 수 있는 말레이곰(태양곰)이랍니다. 또 베트남에서는 아시아흑곰도 볼 수 있어요.

* 판다
* 느림보곰
* 아시아흑곰 (반달가슴곰)
* 북극곰
* 안경곰
* 아메리카흑곰
* 불곰(큰곰)
* 말레이곰(태양곰)

3. 야생 동물 보호 활동가가 되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이 이야기는 지금도 베트남에서 야생 동물들을 구조하고 돕고 있는 야생 동물 보호 활동가 짜응 응우엔의 실화가 바탕이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야생 동물 보호 활동가가 되고 싶나요? 이런 준비가 필요해요.

* 다양한 야생 동물 자료를 읽을 수 있도록 영어를 공부해요.
* 강인한 체력을 기르기 위해 날마다 운동해요.
* 동물과 식물을 관찰하며 도감을 만들고, 그림도 많이 그려요.
* 야생 동물이 나오는 다큐멘터리를 보며 여러 동물의 삶을 배워요.
* 다른 동물을 연구하는 동료와 외국인들과 활발하게 교류해요.

4. 야생 동물 보호 활동가는 어떤 일을 하나요?

밀렵꾼의 습격을 받아 어미를 잃거나, 야생에서 활동하며 다치는 야생 동물은 늘 있어요. 이런 동물들을 보호하기 위해 야생 동물 보호 활동가는 쉴 틈 없이 일해요.
너무 바쁘고 힘들 때도 있지만, 고통받는 동물들을 생각하며 힘을 낸답니다!

* 야생 동물 구조 보존 센터에서 보호 중인 동물들을 위해 먹이를 마련해요.
* 야생 동물이 야생성을 되찾도록 먹이를 숨긴 뒤 스스로 찾아보도록 해요.
* 아픈 동물들을 치료하고 약을 먹여요.
*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강의도 해요.
* 보호 센터를 잘 운영할 수 있도록 사람들에게서 후원금을 모금해요.


5. 아기 곰 소리아의 변화를 지켜봐 주세요!

야생에서 발견되긴 했지만, 어미를 잃고 사람의 보살핌을 받은 아기 곰 소리아는 많은 훈련이 필요했지요. 숲에서 직접 열매를 따고 껍질을 까서 먹는 법, 스스로 잠자리를 찾는 법을 알아야 해요. 또 덩치 큰 곰들 사이에서 자신을 안전히 지킬 줄도 알아야 하고요. 소리아는 숲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곰은 야생에서 자유롭게 살아야 해요. 그것을 돕는 것이 우리의 일이죠.
야생 동물 보호 활동가 짱과 함께 숲으로 출발해 볼까요?
그림작가 정보
  • 찌뜨 주응
  • 베트남 전통과 만화를 접목시키고 연필, 수채화 물감, 잉크와 디지털 매체를 사용해서 아름답고 혁신적인 작품을 창조하는 그림 작가이다. 그의 책 『Sgand Up and Fly』는 에서 ‘Excellence Award’를 수상했다. 『짱과 야생곰 소리아』는 미국에서 출판되는 그의 첫 어린이 책이다. 현재 베트남 하노이에 살고 있다.

글작가 정보
  • 짜응 응우엔
  • 베트남의 야생 동물 보호 활동가이자 환경 운동가이며 작가이다.
    아프리카와 아시아에서 야생 동물 불법 거래를 막는 보호 활동을 펼쳤다. 영국 켄르 대학에서 야생 동물의 신체 조직을 아시아 전통 약재에 사용하는 것이 아프리카 야생 동물에게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여 생물의 다양성 관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2019년에는 제인 구달과 함께 <밀렵-코뿔소 뿔의 전쟁>이라는 다큐멘터리를 만들었다. 또한 야생 동물 불법 거래를 감시하고 베트남 청소년들에게 야생 동물 보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비정부 기구(NGO)인 와일드액트(WildAct)의 설립자이자 상임 이사이며, 세계 각지의 자연 서식지에 살고 있는 곰들이 지금보다 더 보호받도록 분투하는 곰 전문가 그룹 IUCN SSC의 일원이다. 『짱과 야생곰 소리아』는 그녀가 쓴 첫 어린이 책이다. 2019년에는 영국 ‘BBC 100대 여성’에, 2020년에는 포브스로부터 ‘30세 이하의 젊은 아시안 사회적 기업가’에 선정되었다.

번역가 정보
  • 변용란
  • 건국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옮긴 책으로 [트와일라잇] 시리즈, 『시간 여행자의 아내 1, 2』, 『대실 해밋』, 『프린세스 브라이드』, 『웨이워드파인즈 시리즈』, 『어쩌면 끝이 정해진 이야기라 해도』, 『나의 사촌 레이첼』, 『아인슈타인을 위하여』, 『제인 오스틴의 연애론』, 『잘 가, 사이먼』,『스무 살이 넘어 다시 읽는 동화』, 『키다리 아저씨』,『행복한 결혼을 부르는 101가지 주문』,『여자라서 행복하니?』,『페미니스트 비평과 여성문학』,(공역), 『군주론』, 『파이어 아일랜드』, 『자오선 여행』, 『가브리엘을 기다리며』, 『텃밭에서 발견한 충만한 삶』, 『앨런 M. 더쇼비츠의 최고의 변론』,『모든 것의 이름으로1,2』 등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