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604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세계의 별자리 신화를 알면
    하늘의 별이 새롭게 보여요!”

    북쪽 밤하늘에는 커다란 곰이 큰곰자리에 당당하게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모든 별자리 중에서 가장 큰 별자리인 이 어미 곰이 새끼 곰이 있는 작은곰자리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이 두 곰은 헤어져 살다가 온갖 역경을 딛고 다시 만났습니다. 어미 곰과 새끼 곰은 어떻게 다시 만나 하늘의 큰곰자리와 작은곰자리가 되었을까요?
    별들 사이에는 강인한 손에 몽둥이를 들고 무릎을 꿇고 앉아 있는, 그리스 영웅 중에서도 가장 위대한 헤라클레스가 빛나고 있습니다. 큰 몸집에 초인적인 힘을 가진 그는 어떻게 하늘로 올라가 별자리가 되었을까요?

    이 책에서는 세계의 별자리들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어떤 모양을 하고 있는지, 그 속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 있는지 지금까지 나만 몰랐던 신화 속 숨겨진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고대 그리스, 북아메리카, 이집트, 중국, 인도와 남태평양 등 세계 각지의 23가지 별들에 대한 비밀을 모아 놓은 이 책은 동화 같은 전설에 아름다운 일러스트가 곁들여져 이야기의 재미와 신비로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친구를 위해 백조가 된 아이, 별들을 흩뿌리고 다니는 코요테, 까치가 만든 다리 오작교, 하늘로 올라간 개, 별들을 실은 카누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 있는지 등 세계의 별자리 신화를 알면 하늘의 별이 새롭게 보일 것입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처음 들어보는 별자리부터
헤라클레스자리, 북두칠성, 오리온자리 등
한 번쯤 들어 본 적 있는 별자리까지!
별자리 신화 23가지가 이 책 한 권에!

4000년 동안 사람들은 밤하늘을 올려다보며 별들에 대해 이야기를 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복수심에 불타는 신들, 괴물과 영웅들을 이야기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자연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거나, 우주의 신비로운 힘을 이야기했습니다.
하늘에서 보이는 별자리 중에는 우리가 이름을 아는 것들도 있습니다. 헤라클레스, 페가수스, 황소자리, 북두칠성, 오리온자리 등은 한 번쯤 들어본 별자리들입니다. 하지만 이 별들이 왜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는지, 다양한 문화권에서는 별자리가 어떤 모습으로 보이는지, 별자리 전설마다 어떤 기원을 지니고 있는지는 잘 모를 수도 있습니다.
이집트의 별자리 전설은 강력한 태양신 라와 그가 어떻게 영리한 여신 이시스에 의해 하늘로 추방당했는지 알려주고, 아메리카 인디언 체로키족의 이야기는 거미 할머니가 얼마나 기발한 비단 가방을 만들어 태양을 잡아서 하늘 높이 놓아두었는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메르 신화는 길가메시 대왕과 황소와의 싸움에 얽힌 황소자리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에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흥미로운 정보가 가득 담겨 있습니다. 미국, 아시아, 아프리카, 그리스, 호주 등에 걸쳐서 세계의 문화권에 존재하는 풍부한 지혜가 담겨 있는 이 책은 아이들에게 세상을 보는 다양한 시선을 제공해줍니다. 아이들이 보는 밝은 빛이 주로 영상물을 통해 나오는 이 시대에 이 책은 아이들에게 더 멀리 존재하는 빛을 바라볼 수 있는 길을 열어주며 신비함, 경외감, 경이로움 등이 아이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더욱 키워줄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앤디 윌크스
  • 독특한 예술 스타일을 가진 예술가,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다. 현재 영국 런던에 살고 있다.

글작가 정보
  • 애니타 개너리
  • 인도에서 태어났다. 물론 그때는 자기가 태어난 곳이 어디인지 몰랐다. 학교에서 지리를 배울 때 유일한 관심사는 창밖으로 달아날 궁리뿐이었다고 한다. 그때부터 ‘흥미진진하고 아찔한 지리’에 대한 호기심이 개너리의 마음속에서 곰팡이처럼 조금씩 자라기 시작했다. 지금은 요리조리 돌려 보거나 뚫어지게 쳐다보지 않고도 어떤 지도든 척척 잘 읽는다. 영국 왕립 지리학회 회원이며, 전 세계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앗! 시리즈’에서 많은 책을 집필하여 지리학협회 은상을 수상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