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10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화가 날 땐, 어떻게 할까요? -『화가 나! 정말 화가 나!』

    때때로 아기는 행복하고, 때로는 슬프다. 그리고 또 때로는 화가 나 견딜 수 없다! 아기는 소리 지르고 악을 쓰다가 방바닥에 엎어져 세상 떠나가라 울음을 터뜨린다. 엄마 아빠가 아무리 달래도 소용없다. 아기 스스로도 격한 감정이 감당 안 되어 계속 짜증만 내고, 곁에서 쩔쩔매던 엄마 아빠는 차라리 같이 울고 싶어진다. 이럴 땐, 어떡해야 할까?
    『화가 나! 정말 화가 나!』의 전반부에는 이렇게 머리 꼭대기까지 화가 난 아기의 모습이 그려진다. 모든 것이 새로운 아기에게는 자신이 느끼는 기분도 아주 낯선데, 책 속 아기 캐릭터의 모습을 마치 거울처럼 들여다보면서 그렇게 표출되는 감정이 ‘화’라는 것을 배울 수 있다.

    이어 후반부에는 그 화를 다스리는 방법이 제시된다. 담요를 껴안고, 엄마 아빠와 이리저리 돌아다녀 보고, 가만히 앉아 숨을 들이쉬고 다시 내쉬어 본다. 그러면 어느새 기분이 나아지면서 조금씩 화가 가라앉는 것이 느껴진다. 맨 마지막 페이지에 ‘화를 사라지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들’이라는 팁을 제시하여, 그 밖의 더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한다.
    출판사 리뷰
    ▶우리 아기 첫 책, 어떤 게 좋을까?
    -〈아마존〉 베스트셀러 작가, 패트리셀리 신작 보드북 출간!
    사랑스러운 우리 아기의 첫 책, 과연 어떤 것이 좋을까? 거의 모든 엄마 아빠의 고민일 것이다. 여기, 일찌감치 똑똑한 부모들의 입소문을 타고 널리 알려진 책들이 있다. 10년 이상 미국 〈아마존〉 유아 그림책 베스트셀러로 롱런하고 있으며, ‘2014년 최고의 책’ 작가로도 뽑힌 ‘레슬리 패트리셀리’의 유아 보드북 시리즈이다.
    2015년 국내에 처음 선보인 전작 『빠이빠이 기저귀!』 『안아 줘! 뽀뽀해 줘!』 『안 돼 안 돼! 좋아 좋아!』는 단순하지만 다양한 표정을 가진 사랑스러운 아기 캐릭터, 따뜻하고도 강렬한 색감, 재치있는 구성으로 부모와 아기 모두에게 열렬한 사랑을 받아 왔다. 특히 보드북으로 제작되어 언제 어디서나 책을 장난감처럼 갖고 놀며 쉽게 접할 수 있었다.
    그 강점을 이으며 더욱 흥미로워진 신작 보드북 『화가 나! 정말 화가 나!』 『무서워? 안 무서워!』가 6년 만에 출간되었다. 아직 정확한 감정 표현이 어려운 우리 아이들에게 ‘화’와 ‘두려움’이란 어떤 감정인지, 어떻게 해야 스스로 컨트롤할 수 있는지, 아기들 눈높이에 꼭 맞춰 알려 준다. 전작들처럼 귀엽고 친근한 아기 캐릭터는 엉뚱하고도 사랑스러운 행동을 역동적으로 펼치며 저절로 엄마 미소, 아빠 미소를 짓게 만든다.
    화와 두려움은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계속 마주해야 할 감정들이다. 어려서부터 이 감정들을 스스로 다스릴 줄 안다면 인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보드북 『화가 나! 정말 화가 나!』 『무서워? 안 무서워!』로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갈’ 좋은 습관을 길러 주자. 아기들은 물론 책을 함께 보는 엄마 아빠에게도 훌륭한 육아 가이드라인이 될 것이다.
그림작가 정보
  • 레슬리 패트리셀리
  • 미국 워싱턴 주 시애틀에서 자라고 워싱턴대학교에서 언론학을 전공했다. 광고 카피라이터로 일하면서 아이들을 위한 일러스트 작업을 해 왔다. 귀여운 아기 캐릭터 시리즈로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올랐으며, ‘보스턴 글로브 혼북 상’을 수상했다. 그린 책으로 『빠이빠이 기저귀!』, 『안아 줘! 뽀뽀해 줘!』,『안 돼 안 돼! 좋아 좋아!』등이 있다.  

번역가 정보
  • 마술연필
  •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유익하고 감동적인 글을 쓰고 책을 펴내는 아동청소년문학 기획팀이다. 호기심과 상상력이 풍부한 아동청소년문학 작가·번역가·편집자가 한데 모여, 지혜와 지식이 가득한 보물창고를 만들기 위해 애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독도 백과사전』, 『우리 땅의 생명이 들려주는 이야기』, 『세종 대왕, 한글로 겨레의 눈을 밝히다』, 『루이 브라이, 손끝으로 세상을 읽다』, 『너무라는 말을 너무 많이 써!』, 『우리 조상들은 얼마나 책을 좋아했을까?』, 엮은 책으로 『자연에서 만난 시와 백과사전』, 『1학년 창작동화』, 『1학년 이솝우화』, 『1학년 전래동화』, 『1학년 명작동화』, 옮긴 책으로 『친구가 필요해!』, 『마들린느는 씩씩해』, 『마들린느의 멋진 새 친구』, 『재미있는 내 얼굴』, 『코끼리 왕 바바의 모험』, 『코끼리 왕 바바의 놀라운 이야기』 등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