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49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세상 모든 게 궁금한 어린이를 위한 40가지 질문과 답!

    하늘은 왜 파란지, 물고기는 어떻게 자는지, 방귀는 왜 뀌는 건지, 신호등은 왜 빨간색, 노란색, 초록색인지……. 아이들은 세상의 모든 것을 궁금해하지요. 《알수록 신기한 호기심 그림책》에서는 집에서, 밖에서, 학교에서 아이들이 매일같이 마주치는 주변의 신기한 것들부터 지구의 신비로움에 이르기까지 40가지의 질문과 답을 아기자기한 그림과 함께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어요.
    ‘자연→생물→몸→생활’ 순으로 이어지는 질문과 답 속에서 하나하나 호기심을 해결해나가다 보면 세상에 대한 궁금증이 하나씩 선명하게 풀릴 거예요. 아이들이 많은 의문을 갖고, 그것을 탐구하고, 세상에 한층 더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 책은 아이들이 세상을 향한 즐거운 모험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어줄 거예요.
    출판사 리뷰
    주변의 신기한 것들부터 지구의 신비로움까지!
    그림으로 알기 쉽게 지식을 넓혀 주는 책!

    우리가 사는 세계는 많은 신기한 현상이나 아직 누구도 설명할 수 없는 것들로 가득 차 있어요. 이 책은 그런 재미있는 세계를 찾아가는 길을 안내하고 있어요.
    재미있는 세계를 찾는 가장 큰 원동력은 ‘왜? 어째서?’라는 의문을 갖는 것, 그리고 그 답을 탐구하려는 자세예요. 특히 이 세계에 발을 디딘 지 얼마 안 된 아이들은 여러 가지 멋진 의문을 갖지요. 그 의문에 대해 이 그림책이 하나의 답이 되거나 한층 더 호기심을 갖도록 도와줄 거예요.

    신기한 자연의 세계는 과학에 답이!
    하늘은 왜 파란 건지, 별은 왜 빛나는 건지, 무지개는 왜 생기는 건지 등 자연을 보면서 그 이유가 궁금해질 때가 있어요. 신기한 자연의 세계는 과학을 빼고서는 그 이유를 알 수가 없어요. 그림 작가 테즈카 아케미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과학 이야기를 알록달록한 그림과 함께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요.

    생물의 세계에도 다 이유가 있는 법!
    새는 어떻게 하늘을 나는지, 물고기는 어떻게 자는지, 꽃에서는 왜 좋은 향기가 나는지 등 생물을 보면서 왜 그런 건지 궁금해질 때가 있어요. 이 책에서 그 이유를 이해하고 생물의 세계를 다시 관찰해보면 신기한 비밀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우리의 몸은 건강을 지키기 위해 신호를 보내고 있다!
    달리기를 하면 왜 심장이 두근거리는지, 방귀는 왜 뀌는 건지, 더우면 왜 땀이 나는 건지 등 우리의 몸이 신기하게 생각될 때가 많아요. 이 책에서는 우리의 몸이 건강을 지켜주기 위해 보내는 신호를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어요. 그 비밀을 알고 나면 내 몸의 변화가 더 재미있게 느껴질 거예요.

    생활 속에서 신기한 비밀의 문을 열어보는 경험!
    비행기는 어떻게 나는 건지, 물속에서는 왜 몸이 가벼워지는 건지, 수도꼭지의 물은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가는 건지 등 생활하면서 궁금증이 느껴질 때가 많아요. 생활하다가 신기하게 생각하는 것은 잠시 멈춰 서서 알 수 없는 문을 열어보는 것과 같아요. 이 책은 그런 것들의 가이드북 역할을 해주고 있어요.
그림작가 정보
  • 테즈카 아케미
  • 1967년 가나가와 현에서 출생하여 요코하마에서 자랐다. 그래픽 디자인 사무소에서 일하다가 1998년부터 프리랜스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책, 잡지에서는 어학 관련 삽화를 많이 그렸다. 『나의 첫 우주 그림책』, 『나의 첫 별자리 그림책』, 『처음 만나는 세계지도 그림책』 들을 쓰고 그렸습니다.
번역가 정보
  • 권영선
  • 건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일본어 번역, 아동서 기획 및 편집을 하며 아이들의 머릿속과 마음속, 세상 속 궁금증을 풀어 줄 재미있는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