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685l좋아요 2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출판사 리뷰
    베스트셀러 작가
    케이트 그리너웨이상 후보 작가,
    호주어린이도서협회(CBCA) 아너상 수상 작가
    필립 번팅의 신간!

    스페인, 포르투갈, 대만, 독일, 한국, 네덜란드 출간

    ★누리과정 및 교과연계★
    ㆍ누리과정: 자연탐구(자연과 더불어 살기)
    ㆍ교과연계: 3학년 1학기 과학 5. 지구의 모습
    4학년 1학기 과학 5. 혼합물의 분리
    3학년 1학기 사회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3학년 2학기 사회 2. 달라지는 생활 모습
    4학년 1학기 사회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 참여

    우리가 버린 쓰레기는 어디로 가는 걸까?
    어린이를 위한 쉽고 재미있는 쓰레기 이야기

    먼 옛날, 사람이 살기 전에는 쓰레기가 없었습니다. 모든 건 땅에서 자연스럽게 자라나고 사라지며 새롭게 쓰였지요. 식물, 플랑크톤, 동물의 어떤 부분도 버려지지 않았습니다. 살아 있는 모든 건 결국 땅으로 돌아가 새로운 생명을 만들어 냈지요. 그런데 요즘 세상에는 쓰레기가 왜 이렇게 많은 걸까요?
    『지구는 네가 필요해!』는 쓰레기의 복잡한 개념을 아주 쉽게 알려주는 논픽션 그림책입니다. 쓰레기는 어디서 올까요? 그리고 어디로 갈까요? 쓰레기가 썩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 베스트셀러 작가 필립 번팅이 쓰레기에 대해 친근하고 쉽고 재미있게 알려줍니다. 평소 쓰레기와 지구 환경 문제에 대해 품었던 궁금증을 속이 뻥 뚫리게 풀어주는 그림책입니다.

    지구를 돕기 위한 다섯 가지 방법

    쓰레기는 모든 사람들의 삶의 일부입니다. 쓰레기로 인해 지구가 점점 병들고 지구에 사는 생명들의 삶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지요. 이 책은 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지구를 위해 쓰레기를 줄이고, 재사용하고, 재활용하고, 재탄생 시키고, 환경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하고 재미있는 방법들을 제안합니다.
    에너지를 아끼고,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을 덜 사용하고, 헌 양말로 인형을 만들거나 고장 난 물건을 고쳐 쓰는 방법, 달걀판을 이용해 채소를 키우는 방법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고 구체적인 방안들을 소개합니다.
    이 책은 매일 실천할 수 있는 활동들을 우리에게 제안합니다. 지구 환경을 지키려면 당장 우리의 실천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시대의 지구 환경 문제
    더 늦기 전에 바꿀 수 있어요!

    지구의 기후 변화와 환경 문제는 아주 오래전부터 논의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구를 지키기 위한 우리의 실천과 행동은 부족했지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우리 삶을 송두리째 바꾸어 놓은 지금, 어느 때보다 지구를 지키기 위한 노력이 시급합니다. 세계 곳곳에서 적극적인 행동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점차 높아지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행동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우리 모두가 아름다운 행성인 지구를 함께 돌봐야 한다는 사실을 일깨워줍니다. 좋은 사람들이 좋은 일을 할 때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며, 그 변화를 만들 주인공은 바로 우리 자신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지구는 네가 필요해!』는 지금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쉽고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그리고 당장 우리 함께 실천하자고 제안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그림작가 정보
  • 필립 번팅
  •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어요. 오스트레일리아 퀸즐랜드에서 세 아이를 키우는 아버지이기도 합니다. 더 많은 부모와 양육자들이 아이들과 함께 좋은 책을 읽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고 있어요. 『부엉이』(Mopoke), 『모래성』(Sandcastle), 『에롤』(Errol) 등 좋은 그림책들을 많이 펴냈습니다.
     

번역가 정보
  • 황유진
  • 연세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과 국어국문학을 공부했습니다. IT 대기업에서 10년 일한 뒤 ‘한겨레어린이청소년번역가그룹’에서 공부하고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예술심리교육센터 ‘마인드플로우’에서 그림책을 통해 어른들과 생각 나누는 일을 합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