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91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책을 좋아하는 공룡과
    아이들의 즐거운 도서관 여행!

    브론토는 미미, 커커, 페이를 등에 태우고 신나게 달려서 도서관에 도착했어요. 하지만 브론토는 너무 크고 도서관 카드도 없어서 들어가지 못했죠. 모두 너무 속상했어요. 과연 브론토는 어떻게 책을 읽을 수 있을까요?
    책을 좋아하는 공룡 브론토를 통해 아이들에게 간접적으로 도서관을 알려 주고, 아이들과 브론토의 특별하고 소중한 우정을 배워 볼 수 있답니다.
    출판사 리뷰
    누리 과정:의사소통〉 책 읽기에 관심 가지기
    사회관계〉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책을 사랑하는 공룡과 아이들
    브론토는 아이들이 도서관 책 읽어 주는 시간에 늦자 아이들을 태우고 달립니다. 도서관에 도착한 아이들과 브론토는 이야기 할머니가 들려주는 책 이야기를 듣기 위해 도서관에 들어가려 했어요. 하지만 브론토는 덩치도 크고 도서관 카드도 없어서 밖에서 기다려야 했지요.
    덩치는 크지만 마음이 순수하고 책을 사랑하는 공룡 브론토와 그런 공룡을 아끼고 좋아하는 아이들.
    서로를 위하는 따스한 마음이 읽는 내내 흐뭇한 미소를 짓게 만듭니다. 규칙을 내세우는 도서관 어른들 때문에 브론토가 이야기를 듣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하지만 재치 있는 도서관 관장님의 아이디어로 문제는 깔끔하게 해결되지요. 『공룡 책 버스』는 도서관의 역할은 물론 책 읽는 즐거움과 서로 돕고 함께 나누는 마음을 깨닫게 하는 그림책입니다.

    책 읽는 즐거움을 함께 나누며
    코로나로 인해 학교나 도서관에 가지 못하고 집에만 있어야 하는 아이들에게 공룡과 친구가 되어 공룡을 타고 다닐 수 있다면 얼마나 신날까요?
    이 책은 아이들에게 답답한 현실 속에서도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움, 이야기가 주는 순수한 기쁨을 느끼게 해 줍니다. 또한 판화 느낌의 단순하면서도 조화로운 그림은 보는 재미를 더해 줍니다. 화가는 몸집이 큰 공룡이 도서관에 목을 들이밀어 여기저기 부딪쳤을 때 진짜 흔들리는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일부러 여러 색의 선들을 맞지 않게 그려 생생함을 주었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그림작가 정보
  • 그림 에세이 『사랑받고 있어!』(문학동네, 2017년 3월 출간) 의 작가입니다. 1973년 대만의 타이베이에서 태어났습니다. 1999년 『물고기라고 상상해봐요』로 그림책 세계에 발을 들여놓았고, 17년째 꾸준히 작품을 내며 그림책 관련 상들을 다수 수상했습니다. 『할머니의 장난감 달달달』은 중어권 어린이 문학에서 가장 영예로운 상으로 꼽히는 제4회 펑쯔카이 어린이 그림책 대상을 받았습니다. 연필화, 수채화, 펜화 등 자연스럽고 색감이 아름다운 그림을 주로 그리며, 어린 시절 꿈꾸던 환상과 생활의 단면을 결합시킨 그림들이 따뜻하면서도 유쾌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제14회 신이(信誼)유아문학상 그림책 부문 대상(2002), 제14회 신이유아문학상 창작가작상(2002), 호서대가독(好書大家讀) 올해의 좋은 책 아동책 부문 선정(2002), [차이나 타임스] 카이쥐안 올해의 좋은 책 최우수아동서상(2002,2015), 이탈리아 볼로냐도서전 대만관 일러스트레이터 연합전(2005), 타이베이스토리관 판타지색연필그림책 일러스트레이터 특별전(2005), 타이베이국제도서전 미술 부문 명예상(2006), 볼로냐도서전 대만권 판권추천작품 입선(2006, 2015) 등의 수상경력이 있 습니다.
글작가 정보
  • 류쓰위안
  • 단장대학 교육자료과학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대만에 살고 있으며 한성출판공사와 원류출판사아동관 편집인, 객림문화 부편집장으로 일했어요. 현재는 창작에만 몰두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 그림책 『짧은 귀 토끼』 시리즈, 그림책 전기 『아인슈타인』 『호설팔도』 시리즈, 『큰곰 의사 팬클럽』, 동화 『요괴삼림』 등이 있어요. 그중 많은 작품이 대만 원젠회에서 ‘대만 아동문학 100선’으로 선정되었고, ‘호서대가독(好書大家讀)’에서 올해의 최우수 소년아동 도서상을 받았어요. 또한 중국, 일본, 한국, 미국, 프랑스, 러시아 등에 책이 수출되었어요.
번역가 정보
  • 김진아
  • 경성대학교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했다. 한시와 홍콩영화가 좋아서 중어중문학과에 입학했다. 남 앞에서 말은 못해도 글은 잘 썼기에 통역가가 아닌 번역가가 되기로 결심했다. 몇 시간을 꼼짝하지 않고 앉아서 번역할 만큼 언어와 문장으로 작업하는 이 일을 사랑한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중국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언젠가는 동화 쓰는 귀여운 할머니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다.

    주요 역서로 『찰리 9세』 4~13권, 『만화 찰리 9세』 1~3권, 「절대꼬마」시리즈 1~3권, 『Hug(허그)』, 『춤추는 마술바람』, 『내가 만난 어린왕자』, 『아이의 마음을 움직이는 한마디』, 『성공하는 아이로 키우는 하버드식 자녀교육법』, 『사랑한다면 이렇게 말하라: 내 아이를 변화시키는 최고의 한마디』, 『어린이를 위한 행복한 인생학교 시리즈 세트』, 『어머니라면 그녀들처럼』, 『그림으로 읽는 군주론』, 『공짜의 자유』, 『표현하라 당당하게』, 『좋은 습관은 배신하지 않는다』, 『도전 앞에 선 당신 힐러리로 답하다』, 『스티브잡스 광기의 승부사』, 『왜 나는 나를 아프게 하는가』, 『장점으로 승부하라』, 『마음껏 행복하라』 등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