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49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마이클은 학교 크리스마스 연극에서 주인공인 부엉이 역할을 맡았어요.
    좋아하는 벨린다가 고양이 역할로 함께 연극하게 되었지요!
    마이클은 끝까지 잘 해낼 수 있을까요?

    마이클은 학교에 가서 처음 하는 게 많았어요. 처음으로 크리스마스 연극의 주인공인 부엉이 역할도 맡았지요. 마이클은 부엉이 역할이 좋았어요. 그런데 가장 좋아하는 친구인 벨린다가 또 하나의 주인공인 고양이 역할로 함께 연기하게 되면서 마이클은 기쁘면서도 불안했어요. 부엉이가 고양이에게 사랑 노래를 불러야 했거든요. 과연 마이클은 연극을 잘 마칠 수 있을까요? 『두근두근 처음 연극하는 날』은 처음 학교에 간 마이클이 좋아하는 벨린다와 함께 크리스마스 연극을 하며 벌어지는 일을 담은 그림책입니다. 작가의 어린 시절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첫사랑과 처음 하는 연극에 대한 긴장감을 서정적으로 그렸습니다.
    출판사 리뷰
    ‘처음’은 항상 두근두근해요.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이 공감하는 책

    마이클은 처음 학교에 가서 처음으로 혼자서 책도 읽어 보고, 글자도 써 보고, 덧셈도 배웠어요. 학교 크리스마스 연극에서 처음으로 주인공 역할을 맡기도 했지요. 게다가 처음 좋아하게 된 친구 벨린다와 함께 말이에요. 처음은 설레기도 하고 두렵기도 해요. 첫 도전을 앞둔 아이와 『두근두근 처음 연극하는 날』을 읽으며 마이클의 설렘과 두려움이 섞인 두근거림을 함께 느껴 보세요.

    실수해도 괜찮아. 위로를 건네는 책

    새로운 시작에 대한 설렘보다는 낯선 곳에 가거나 낯선 일을 시작하는 걸 몹시 두렵게 느끼는 아이도 있을 거예요. 혹시 실수하게 되지 않을까 걱정이 앞설 수도 있겠지요. 마이클도 모두가 모인 자리에서 그만 큰 실수를 하고 말았어요. 마이클은 창피를 당했을까요? 좌절했을까요? 누구나 크고 작은 실수를 할 수 있어요. 마이클이 벨린다의 도움으로 실수를 딛고 극복하는 모습을 보면 도전을 앞둔 아이들에게 위로가 되어 마음속에 걱정이 조금 덜어질 거예요.


    ‘부엉이와 고양이’ 동시를 이야기와 그림에 잘 녹인 아름다운 그림책 -에밀리 그래빗
그림작가 정보
  • 폴리 던바
  • Polly Dunbar

    영국 런던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이자 미술가. 어릴 때부터 사람과 쥐의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했고, 16세 때 이미 두 권의 책을 출판했다. 『날아라 케이티』 『파랑 강아지를 원해』 등의 책을 그리고 썼으며, 작가인 어머니 조이스 던바와 함께 공동으로 『구두 아기』를 작업하기도 했다. 초콜릿과 커피를 함께 먹는 것을 좋아하고 고양이와 강아지를 키우며 파란 구두와 스웨터를 좋아한다.  

글작가 정보
  • 마이클 모퍼고
  • 저자 마이클 모퍼고Michael Morpurgo는 1943년 영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영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어린이 책 작가 중 한 사람으로 100권 이상의 책을 썼습니다. 스마티즈 도서상, 휘트브레드 상, 블루 피터 북 상 등 수많은 상을 받은 탁월한 이야기꾼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작품으로 『켄즈케 왕국』 『집으로』 『우리 집 정원에는 코끼리가 산다』 『워 호스』 등이 있습니다. 『워 호스』는 스티븐 스필버그가 영화로 만들기도 했고, 미국의 브로드웨이, 영국의 웨스트엔드에서 뮤지컬로 공연되고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루이제
  • 날마다 아들에게 그림책을 읽어 주며 행복해하는 엄마입니다. 좋은 그림책을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읽고 싶어 외국의 그림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새』, 『슈퍼히어로 나무늘보』 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