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52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명작 『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의 샘 맥브레트니와 아니타 제람이 앞으로 다시없을 신간을 선보입니다. 전작에서 서로에 대한 사랑의 크기를 알리고 싶은 아빠 토끼와 아기 토끼의 경쟁을 아름답게 그렸다면 신간에서는 혼자 놀던 아기 토끼가 새로운 친구를 만나는 마법 같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이번 신간이 특별한 의미를 가진 이유는 25주년 만에 낸 신간이면서 지난 9월 샘 맥브레트니의 타계로 두 작가가 함께 만든 마지막 작품이기 때문입니다. 두 그림책 거장은 아기 토끼가 우정의 비밀을 발견했을 때 온 세상이 반짝반짝 빛나게 되는 순간을 위트 넘치는 글과 사랑스런 그림으로 담아냈습니다. 아이가 잠자기 전 읽거나, 집이 아닌 교육 기관에서 친구들과 생활하기 시작한 아이와 보면 좋을 작품으로 세대를 넘어 오래 사랑 받을 또 하나의 고전이 될 것입니다.
    출판사 리뷰
    아기 토끼가 친구를 사귄 첫날,
    세상에서 가장 신나는 ‘놀이’를 지금 시작합니다!

    아빠 토끼가 집안 일로 바쁜 어느 날, 아기 토끼는 혼자 놀러 나가기로 합니다. 한참을 가다 웅덩이를 하나 발견하는데 그 안에 누군가 있어요. 아기 토끼는 그것이 곧 물에 비친 자신이라는 것을 깨달아요. 이번에는 아기 토끼를 쫓아 뛰어다니는 그림자를 발견합니다. 이 역시 자신이 만든 그림자일 뿐입니다. 구름산까지 간 아기 토끼 눈앞에 깜짝 놀랄 만한 것이 나타납니다. 진짜 살아 있는 토끼, 바로 새하얀 구름산 토끼입니다. 구름산 토끼와 같이 놀고 싶은 아기 토끼는 자기와 친구하자는 말을 들으니 기분이 너무 좋아요. 둘은 서로 나뭇잎 탑도 쌓고, 숨바꼭질도 하며 재미있게 놀이를 합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구름산 토끼가 안 보이는데… 아기 토끼는 다시 친구를 만날 수 있을까요?

    아이들은 ‘놀이’를 하며 몸을 움직이고 신체 발달을 시킵니다. 혼자가 아닌 친구와 놀면서 의사소통 능력은 물론 사회관계를 맺는 법을 배웁니다. 자연에서 친구와 하는 다양한 놀이는 자연을 탐구하는 능력은 물론 상상력과 창의력도 키워 줍니다. 이렇듯 친구와 어울리고, 이야기하고, 같이 노는 과정은 아이의 성장 발달과 인성 교육에 꼭 필요한 시간이에요. 아이와 이 책을 보며 친구를 사귀는 설레는 순간과 함께 노는 즐거움을 알려 주세요. 혼자보다 같이 노는 기쁨이 더 크고, 우정을 나누는 일이 얼마나 행복한 시간인지 아이는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아이의 자립심과 새로운 친구를 찾는 ‘완전한 기쁨’을 그린 사랑스런 그림책.”
    -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School Library Journal)

    “독자는 이 책을 달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길만큼 사랑할 것이다.”
    - 커커스 리뷰(Kirkus Reviews)

    "매일 밤마다 아이와 읽을 보석 같은 책이 나타났다. 이제 막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게 된 아이에게 선물해야 할 완전한 이야기!"
    - 톱스타(Toppsta)

    "나와는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법을 배우는 것은 아이에게 꼭 필요한 발달 단계이자 성숙한 어른이 되는 중요한 과정이다. 이 가르침을 알려 주는 책이 바로 『내 친구가 되어 줄래?』이다."
    - 파이낸셜 타임스(Financial Times)
그림작가 정보
  • 아니타 제람
  • Anita Jeram
    영국 맨체스터 공예 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를 통해 세계적으로 유명해졌고, 영국 도서 상에서 주는 어린이 그림책 부문의 대상을 받았습니다. 그 외 『그건 바로 제이크였어!』,『세상에서 가장 말을 잘 듣는 개』,『우리 모두 다 함께』,『내 사랑 버니』,『엄마는 언제나 너를 사랑한단다』등을 그렸습니다.
글작가 정보
  • 샘 맥브래트니
  • 아일랜드 더블린의 트리트니 대학에서 역사와 정치학을 공부한 뒤 교사 생활을 하다가 지금은 어린이 책의 글쓰기에 전념하고 있다. 《돼지에게 안장을 얹어라》로 1993년 ‘비스토 아동 도서 상’을 받았고, 네덜란드의 실버른 그리펠상, 미국의 애비상 등 많은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대표작으로 《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엄마는 언제나 네 친구야》《네 모습 그대로 사랑한단다》 등이 있다.
번역가 정보
  • 김상미
  • 해외의 좋은 어린이 책을 우리나라에 소개하는 일과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다. 옮긴 작품으로는 『왜 색깔은 그렇게 다양할까요?』, 『엄마를 잠깐 잃어버렸어요』 등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