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58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미술의 역사가 활짝 열리는 어린이 미술 교양서

    『어린이를 위한 세계 미술 여행』은 미술의 토대가 된 고대 문명의 12가지 작품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소개해 주는 책이다. 각각의 작품마다 다른 안내자가 등장해 그 작품이 갖는 특징과 의미, 그리고 사회·문화적 의의를 쉽고도 흥미롭게 들려준다. 이 색다른 미술 여행은 어린이 독자들에게 고대 문명의 미술 작품들이 담고 있는 감동을 전달해 준다. 각 챕터마다 사진과 일러스트가 풍부하게 배치되어 있어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출판사 리뷰
    2020년 출판콘텐츠 창작지원사업 선정작

    미술의 역사가 활짝 열리는
    어린이 미술 교양서

    공중정원, 피라미드, 오벨리스크, 파르테논 신전, 콜로세움, 판테온…
    고대 문명의 대표적인 미술 작품을 만나는 신나는 시간여행

    미술의 세계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인류가 만들어 온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는 것이 우선이다. 『어린이를 위한 세계 미술 여행』은 미술의 토대가 된 고대 문명의 12가지 작품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소개해 주는 책이다. 박은주 저자는 프랑스에서 예술사와 미술 시장을 전공한 미술 전문가다. 아트 컨설턴트로서 한국과 프랑스, 홍콩을 오가며 작품을 선별하고 강연을 하고 칼럼을 기고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해 왔다. 저자는 어린이들에게 미술의 즐거움과 의미를 함께 알리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 이 책의 주인공은 루브르 박물관에 살고 있으며 미술에 호기심이 많은 고양이 루이다. 루이는 어느 날 우연히 발견한 마법노트와 안경을 통해 고대 문명을 대표하는 작품들을 만나는 미술 여행을 시작하게 된다. 각각의 작품마다 다른 안내자가 등장해 그 작품이 갖는 특징과 의미, 그리고 사회·문화적 의의를 쉽고도 흥미롭게 들려준다. 이 색다른 미술 여행은 어린이 독자들에게 고대 문명의 미술 작품들이 담고 있는 감동을 전달해 준다.

    작품에 대한 이해를 넓혀 주는
    흥미로운 사회·역사·문화 지식들

    미술 작품은 그 작품이 만들어진 시대 및 사회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법이다. 특히 고대 문명의 미술 작품은 당시의 정치적·종교적 상황을 반영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 책은 각 고대 문명이 어떻게 해서 시작되었으며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었는지 알려 준다. 또한 각 미술 작품이 탄생하게 된 사회·역사·문화적 맥락을 설명해 주고, 그 작품이 고대 문명을 대표하게 된 배경도 짚어 준다. 독자들은 미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면서, 더불어 고대 문명에 대한 다양한 지식들도 얻게 된다.

    다채로운 사진과 일러스트로
    생생하게 들여다보는 고대 미술 작품들

    이 책은 각 챕터마다 사진과 일러스트가 풍부하게 배치되어 있다. 해당 미술 작품의 이미지는 물론이고, 그 작품과 관련된 또 다른 미술 작품들의 이미지까지 다양하게 실려 있어, 독자들이 마치 작품을 현장에서 보는 듯 생생한 느낌을 받게 해 준다. 또한 고양이 루이와 안내자들을 묘사한 귀엽고도 익살스러운 그림들은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해 준다. 이 책의 일러스트는 CJ그림책축제 일러스트레이션 부문 50인에 선정되는 등 다양한 분야의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해 온 정가애 작가가 맡았다.
그림작가 정보
  • 정가애
  • 1987년 대구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에서 시각 디자인을 공부했다. 들꽃 같은 그림을 그리고 싶어 그림 작가가 되었다. 어린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 주는 아기자기하고 위트 넘치는 그림을 그리고 있다.

     

글작가 정보
  • 박은주
  • 파리 국립예술사학교(GRETA)와 고등예술연구원(IESA)에서 예술사와 미술 시장을 공부했다. 유럽 미술 시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작품을 선별해 주는 아트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컬렉터』가 있다. 《포브스 코리아》, 《올댓아트》 등에서 예술 평론을 하고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