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47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구구단 외우기가 너무 싫어서 할머니 집으로 도망쳐 온 시우는 무심코 마당에 있는 몽당빗자루를 발로 찬 바람에 요괴의 세계로 끌려가게 되어요. 몽당빗자루가 바로 수 세기 좋아하는 꼬마 요괴, 야광귀였거든요. 시우에게 한 대 얻어맞은 야광귀가 화가 나 시우를 요괴의 세계로 데려간 거예요. 야광귀는 요괴 친구들을 몽땅 불러들이고는 시우에게 그 요괴들을 다 찾아야지만 집으로 돌려보내 주겠다고 으름장을 놓아요. 시우는 요괴를 모두 찾고 집으로 무사히 돌아갈 수 있을까요? 그런데 시우가 집에 돌아가는 데 결정적인 도움을 준 것이 바로 시우가 제일 싫어하는 구구단이었다고 해요. 시우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우리 함께 흥미진진 오싹오싹 시우의 요괴 세계 탈출기 속으로 들어가 봐요.
    출판사 리뷰
    우리나라 요괴 총집합,
    오싹오싹 요괴를 찾아라!

    『공포의 구구단』에서는 수 세기를 좋아하는 야광귀를 비롯하여, 고양이 귀신, 달걀귀신, 물귀신, 어둑시니 등 우리나라 여러 요괴를 만나 볼 수 있어요. 야광귀에게 붙잡혀 요괴 세계로 온 시우가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야광귀가 불러들인 요괴를 모두 찾아야만 하거든요. 자, 그럼 시우가 하루빨리 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다 같이 요괴들이 어디 숨어 있는지 두 눈을 크게 뜨고 찾아보세요. 책장을 넘길 때마다 오싹오싹 무서운 요괴가 떡하니 시우와 어린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만약 책 속에 등장하는 요괴가 궁금하다면, 그림책 맨 앞장을 펼쳐 보세요. 그럼 그 요괴가 어떤 요괴인지 자세히 알 수 있답니다.

    숨은그림찾기 속에 숨겨진
    구구단의 비밀!

    구구단을 외우라는 아빠의 잔소리가 지겨워 할머니 집으로 도망쳐 온 시우처럼 많은 어린이들이 구구단을 외우기 힘들어합니다. 하지만 구구단도 다른 여타의 학습처럼 그 원리를 알게 되면 쉽고 재미나게 외울 수 있지요. 『공포의 구구단』은 어린이들이 요괴를 찾는 숨은그림찾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구구단의 원리를 깨우치게 합니다. 구구단 덕분에 무사히 요괴 세계를 탈출하여 집으로 돌아온 시우는 이제 스스로 구구단을 외우고 싶어 하지요. 이 책을 읽고 나면 아마 어린이 독자들도 시우와 함께 구구단을 외우고 싶어 하게 될 거예요. 그림책 맨 마지막 장을 펼치고, 요괴들과 함께 신나고 재미있게 구구단을 외워 보세요.
그림작가 정보
  • 미우(渼釪)는 물결(渼)처럼 흐르는 이야기가 요령(釪)을 흔드는 소리처럼 울려 퍼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지은 필명입니다.
    2008년부터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그림작업을 해 왔습니다.

    두 아이의 엄마가 되면서 독학으로 그림책 공부를 시작했고, 그림책 <감기벌레는 집짓기를 좋아해>,< 사탕괴물>을 쓰고, 그렸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