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821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베르토는 어디로 사라졌을까?
    뉴욕에서 만나는 흥미진진
    라틴·재즈·클래식·힙합·뮤지컬 대탐험!

    뉴욕 솔판디음악학교에서 에릭·미아·사미라·저스틴·베르토는 64분음표 밴드를 결성했어요. 그런데 공연을 앞두고 베르토가 사라져 버렸지 뭐예요? 베르토는 뉴욕 어디에 있는 걸까요? 친구들은 과연 베르토를 찾을 수 있을까요?

    『베르토를 찾아서』는 갑작스럽게 사라진 베르토를 찾아 주인공 어린이 다섯 명이 뉴욕의 유명 음악 장소를 들르며 만난 다양한 음악을 소개합니다. 지금껏 어린이 친구들이 복잡하고 지루하게만 여겼던 대표적인 음악 장르 ‘라틴·재즈·클래식·힙합·뮤지컬’을 흥미롭게 만나 볼 수 있어요. 이 음악 장르들의 교양 지식들을 핵심만 추려 소개합니다. 자칫 지루할 수 있지만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춰서 음악 역사의 흐름과 연주법, 음악풍 등을 함께 정리해 주어 음악에 더욱 궁금증이 생기도록 꾸몄답니다.

    현대적이고 개성 있는 그림들 역시 이야기의 장면들을 생생하게 나타내어 몰입도를 높여 줘요. 이야기의 장면 외에도 소개하는 음악 지식, 음악별 악기들을 살펴볼 수 있도록 특징을 잘 잡은 그림들이 어린이 친구들의 눈을 사로잡을 거예요.
    출판사 리뷰
    머리에 쏙! 정말정말 쉬운 음악 이야기

    뉴욕의 솔판디음악학교에 다니는 주인공 어린이 에릭·미아·사미라·저스틴·베르토 다섯 명이 음악 밴드를 만들며 벌어지는 유쾌한 이야기가 한 권에 펼쳐집니다. 음악이라면 정신을 못 차릴 만큼 좋아하는 주인공들은 저마다 다양한 개성과 음악적 감성이 있어요. 관심 있는 음악 장르도 저마다 다르지요. 『베르토를 찾아서』는 갑작스럽게 사라진 베르토를 찾아 뉴욕의 유명 음악 장소를 들르며 만난 다양한 음악을 소개합니다. 지금껏 어린이 친구들이 복잡하고 지루하게만 여겼던 대표적인 음악 장르 ‘라틴·재즈·클래식·힙합·뮤지컬’을 흥미롭게 만나 볼 수 있어요. 라틴 음악을 생생하게 만나는 콜럼버스의 날 퍼레이드. 재즈가 흐르는 버드랜드 재즈 클럽. 클래식의 웅장함이 느껴지는 뉴욕필하모닉. 너도 나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할렘 힙합 페스티벌. 뮤지컬의 고향인 브로드웨이까지. 베르토를 찾아 떠나는 과정에서 64분음표 밴드 친구들이 뉴욕에서 만난 음악은 이렇게 재미있고 이렇게 쉬울 수 없답니다.

    한 권으로 만나는 ‘라틴·재즈·클래식·힙합·뮤지컬’ 핵심 지식

    - 각 음악은 언제, 어떻게, 누가 만들었을까? - 각 음악은 왜 그런 풍을 지니고 있을까?
    - 각 음악은 어떤 악기들로, 어떻게 연주할까? - 그 음악에서 대표적인 음악가들은 누구일까?

    위와 같은 궁금증들을 『베르토를 찾아서』에서 풀어 볼 수 있어요. 사라진 베르토를 찾으며 만난 생생한 다섯 가지 음악 장르, ‘라틴·재즈·클래식·힙합·뮤지컬’의 지식을 핵심만 추려 소개합니다. 이 음악들이 들려주는 흥미진진한 교양 지식들은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내용들일 수 있어요. 하지만 『베르토를 찾아서』는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춰서 음악 역사의 흐름과 연주법, 음악풍 등을 함께 정리해 주어 음악에 더욱 궁금증이 생기도록 꾸몄답니다.

    음악과 함께 보는 감각적이고 개성 있는 그림

    64분음표 밴드 친구들과 뉴욕에서 만난 다섯 가지 음악 이야기는 감각적인 그림으로 풀어집니다. 현대적이고 개성 있는 그림들이 이야기의 장면들을 생생하게 나타내 주고 있어요. 이야기의 장면 외에 소개하는 음악 지식, 음악별 악기들을 살펴볼 수 있도록 특징을 잘 잡은 그림들이 어린이 친구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신타 아리바스
  • 어릴 적부터 그림으로 이야기를 전달하길 좋아해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었습니다.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살며 주로 어린이책의 일러스트레이션, 잡지 표지 그림 등을 작업했어요. 특히 버릇없는 주인공이 나오는 어린이책을 그리는 걸 좋아한답니다.
     

글작가 정보
  • 이베테 델옴
  • 이베테 선생님은 세상을 바꾸고 싶어서 음악을 선택했어요. 또 자신이 만난 환상적인 음악을 개성 있는 해석으로 많은 사람에게 널리 알리려는 꿈도 있습니다. 그 꿈을 위해 음악가이자 음악을 가르치는 교사가 되어 열심히 활동하고 있어요. 책 쓰기와 음악 교육 외에도 공연 예술에 참여하고 있답니다. 어린이들의 마음에 음악과 감성을 심어 주려고 온 마음을 다해 『베르토를 찾아서』 썼어요.
     

번역가 정보
  • 성소희
  • 서울대학교에서 미학과 서어서문학을 공부했다. 글밥아카데미를 수료한 뒤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철학 잡지 [뉴필로소퍼NewPhilosopher]의 번역진에 참여하고 있기도 하다. 옮긴 책으로는 『알렉산더 맥퀸』, 『미래를 위한 지구 한 바퀴』 등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