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09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곰돌이는 도대체 무슨 일로 바쁜 건지 알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

    『바빠바빠 곰돌이』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곰돌이로 26가지의 다양한 직업을 알려주는 유아 보드북입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성 역할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있다는 것으로, 남녀 성비를 일대일로 맞춰 남자 곰돌이는 제빵사 · 미용사 · 선생님으로 등장하고, 여자 곰돌이는 우주비행사 · 경찰관 · 지휘자로 나와 성별에 상관없이 무엇이든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아이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아이들이 좋아하는 곰돌이로 26가지의 직업을 표현한 유아 직업 보드북

    『바빠바빠 곰돌이』는 26가지의 직업을 소개하는 유아 직업 보드북입니다. 이 책의 곰돌이는 모두 똑같이 생겼지만, 지니고 있는 소품과 행동, 그리고 배경이 다릅니다. 작가인 아가타 크롤락은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알기 쉬운 그림으로 ‘간결하고 아름다우면서도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된 직업 보드북’을 만들었습니다. 아이가 그린 듯 친근한 그림체에 각각의 직업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소품을 수작업으로 표현하여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다양한 직업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성 역할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직업 보드북

    『바빠바빠 곰돌이』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직업의 성 역할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있다는 것입니다. 직업에 대한 양성평등 교육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이때, 아이들에게 가장 먼저 노출되는 보드북이야 말로 성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야 하며, 이는 유아책의 필수 요소입니다. 이 책은 남녀 성비를 일대일로 맞춰 왼쪽에 남자 곰돌이, 오른쪽에 여자 곰돌이를 배치하였는데, 남자 곰돌이는 제빵사 · 미용사 · 선생님으로 등장하고, 여자 곰돌이는 우주비행사, 경찰관, 지휘자 등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바빠바빠 곰돌이』는 성별에 상관없이 무엇이든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아이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려줘 선택의 폭을 넓혀줘요!

    자신의 적성과 능력을 고려하여 한 인간이 평생 하는 일을 ‘직업’이라고 합니다. 어린 시절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 되고 싶은 것을 마음껏 꿈꿀 수 있어야 하는데,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고 정보에 노출될수록 선택의 폭도 넓어집니다. 『바빠바빠 곰돌이』는 부모와 아이가 직업에 관해 많은 대화를 나눌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책의 곰돌이들은 모두 적절한 소품으로 자신의 직업을 표현하는 동시에 암시적이면서도 유머러스한 요소를 가지고 있어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바빠바빠 곰돌이』 직업 카드로 언제 어디서든 직업 이야기를 나누며 놀아봐요!

    『바빠바빠 곰돌이』는 보드북과 함께 ‘직업 카드’가 제공됩니다. 보드북과 동일한 소재의 종이로 제작되어 손상이 적으며, 본문에 수록된 곰돌이 일러스트가 그대로 담겨있어 언제 어디서든 가지고 다니며 직업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아무런 직업이 표현되지 않은 곰돌이 카드 한 장도 함께 삽입해 아이가 직접 ‘나만의 곰돌이 카드’를 그려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곰돌이를 따라 그려도 좋고, 또 다른 직업의 곰돌이를 그려봐도 좋겠죠? 『바빠바빠 곰돌이』와 함께 무궁무진한 직업의 세계에 빠져보세요.
그림작가 정보
  • 아가타 크롤락
  •  폴란드의 그림책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작가입니다. 그단스크의 미술 아카데미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했으며, 모든 연령의 어린이를 위한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