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74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아이들에게 멋진 꿈과 상상을 선물하고 싶다면
    꼭 봐야 할 책!

    “이 책으로 아이의 생각을 알고 부모의 생각도 더해 가면서
    ‘생각하는 아이’로 키워 보시길 바랍니다!”
    - 최고의 육아 멘토, 부모교육전문가 임영주 박사 추천

    ‘생각’은 대단한 사람만이 할 수 있거나 어려운 과정이 아닙니다. 깊이 생각하기를 꺼리는 요즘 어린이들에게 『오늘도 멋진 생각이야!』는 생각하는 재미를 알려 줍니다.

    “시간은 왜 소중할까?” “동정심은 무엇일까?” “모든 것에는 끝이 있을까?”
    평범한 하루에서 마주할 수 있는 사소하지만 한 번쯤은 생각할 수 있는 위와 같은 주제들은 21가지 에피소드에 담겨 잔잔하게 소개됩니다. 주인공 코알라와 친구 새 그리고 카멜레온이 이 주제로 나누는 재치와 익살스러움은 어린이 독자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정답이 정해져 있지 않기에 어린이 독자 역시 부모님과 자유롭게 생각과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나눈 작은 생각들이 어느새 큰 생각으로 바뀌는 놀라운 변화를 이 책을 통해 맛볼 수 있습니다.

    화려하지 않지만 부드럽고 따스함이 살아 있는 색채. 웹툰에 익숙한 친구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컷 그림. 이 모두가 어우러져 색다른 개성을 뽐내는 『오늘도 멋진 생각이야!』. 이 책은 ‘철학’과 ‘생각’의 어려움을 없애 주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출판사 리뷰
    “이 책으로 아이의 생각을 알고 부모의 생각도 더해 가면서
    ‘생각하는 아이’로 키워 보시길 바랍니다!”
    부모교육전문가 임영주 박사 추천 도서!

    아이에게 멋진 꿈과 상상을 선물하고 싶다면 꼭 봐야 할 책!

    그림책으로 익히는 생각하는 습관

    생각하기를 어려워하는 요즘 어린이들. 주어진 문제를 두고 깊이 생각하기보다 정해진 답을 쉽고 빠르게 알아내는 데 익숙해져 있습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생각하기’를 어려워하고 있지는 않은가요? 『오늘도 멋진 생각이야!』는 부모님과 어린이가 일상에서 깊이 생각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이 책은 생각에 정답이 없기에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말하도록 ‘생각하는 습관’과 ‘자신감’을 붙여 줍니다. 잔잔하게 흘러가는 21가지 이야기를 읽으며 부모님과 어린이 독자는 생각하는 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생각이 재미있어지는 그림책

    “시간은 왜 소중할까?” “동정심은 무엇일까?”
    “모든 것에는 끝이 있을까?” “소중한 것이 사라지면 어떻게 해야 할까?”
    ‘생각’은 대단한 사람만이 할 수 있거나 어려운 과정이 아닙니다. 『오늘도 멋진 생각이야!』는 위처럼 평범한 하루에서 마주할 수 있는 주제들. 사소하지만 꼭 한 번쯤은 생각할 수 있는 주제들을 21가지 이야기에 걸쳐 풀어냅니다. 이 이야기들에는 주인공 코알라와 친구 새 그리고 카멜레온이 나눈 재치와 익살스러움이 녹아 있습니다. 친근한 대화체와 꼬리에 꼬리를 무는 다양한 책 속 질문들. 이는 부모님과 어린이 독자가 작은 주제부터 생각하는 재미를 알 수 있도록 몰입도를 높여 줍니다. 자유로운 생각 나눔에서 자신감을 얻은 어린이는 무엇이든 깊이 생각하는 습관의 큰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부드럽고 따뜻함이 살아 있는 개성 만점 그림책

    『오늘도 멋진 생각이야!』는 일반 그림책과 다른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화려하지 않지만 부드럽고 따스함이 살아 있는 색채. 웹툰에 익숙한 친구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컷 그림. 이 독특한 구성들이 모여 개성 넘치는 그림책이 탄생했습니다. 이 책은 ‘철학’과 ‘생각’의 어려움을 없애 주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베아트리스 로드리게즈
  • 작가는 어려서부터 그림을 접해 뛰어난 실력으로 주목을 받으며 유년 시절을 보냈습니다. 스트라스부르 장식 미술 학교(Ecole des Arts decoratifs de Strasbourg)에서 공부하고 졸업한 뒤 파리로 돌아와 일러스트레이터로서 활동했습니다. 아동 잡지와 출판 등의 분야에서 자신만의 길을 걸으며 일러스트레이터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정수민
  • 연세대학교에서 불어불문학 및 유럽지역학을 전공하였습니다. 졸업한 뒤 파리에 있는 고등연구실습원(Ecole Pratique des Hautes Etudes, EPHE)에서 고고미술사학과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현재는 파리에 살면서 바른번역 소속으로 번역 및 집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