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06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사소한 일상에서 광활한 우주까지
    궁금한 과학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 책에 담긴 질문 50가지는 모두 토론토의 온타리오 과학센터를 찾은 아이들이 질문한 것입니다. 과학센터 견학을 마치고 1층 카페에 모여서 아이들은 평소에 궁금했던 것, 과학센터를 돌아보며 강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 것들을 물었고, 그것이 곧바로 컴퓨터에 기록되었습니다. 과학센터의 과학자들이 답을 들고 왔고, 아이들의 궁금증은 해결되었습니다. 저자인 키라 버몬드는 지금 이 책이 시작에 불과하기를, 이것이 도화선이 되어 스스로 질문하는 습관이 생기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또 스하루 오가와가 그린 이 책의 화려한 일러스트는 내용과 어우러져 내용을 쏙쏙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출판사 리뷰
    생활 속 궁금증, 각종 생명체에 관한 궁금증,
    인간의 몸과 우주에 관한 궁금증을 다양하게 이야기한다.

    1장에서는 바람은 어디에서 오는지, 자동차는 왜 사과 주스로 달리지 못하는지, 배는 어떻게 물에 뜰까 등 너무나 익숙해서 당연한 것처럼 받아들이는 것에 질문을 던진다. 2장에서는 지렁이는 비가 오면 왜 기어 나올까? 쥐도 트림할까? 등 가장 작은 생명체에서 가장 큰 생명체까지의 시시콜콜한 궁금증을 풀어본다. 3장에서는 인간의 몸과 행위를 속속들이 해부한다. 방귀에서 왜 냄새가 나는지, 똥은 왜 갈색인지, 사람은 왜 잠을 자는지 등 인간의 경이롭고 신비한 몸의 궁금증을 해결한다. 4장에서는 밤하늘의 신비로움 달과 별, 행성, 우주에서 일어나는 흥미로운 일들을 이야기한다. 빅뱅과 블랙홀의 의문을 해결하고, 우주의 흥미로운 현상에 대해 풀어본다. 5장에서는 상상과 호기심을 다룬다. 공룡이 아직 살아 있다면 어떨지, 시간 여행을 하면 어떤 현상이 일어날지 등 과학 발전의 토대인 과거와 현재, 미래의 상상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의문을 던지고 그 해결책을 풀어본다.

    ■ 왜 방귀에서 냄새가 날까?
    ■ 자동차는 왜 사과 주스로 달리지 못하는 걸까?
    ■ 쥐도 트림할까?
    ■ 우주에서 재채기하면 내 머리가 날아갈까?
    ■ 우주에서도 사람의 소리가 들릴까?
    ■ 빅뱅은 어떻게 발견했을까?

    이 책에 담긴 50가지 질문은 과학 상식을 풍부하게 풀어주어, 우리의 상식을 풍요롭게 해준다. 50가지 질문 모두 아이들다운 호기심과 의구심을 아주 잘 표현했고, 그 답 또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이 책의 대상은 당연히 어린이지만 청소년이나 성인도 재미나게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익하다. 또한 잊고 있던 동심의 의문을 다시 곱씹어 보고, 다시 상상의 나래와 꿈을 꿀 수 있다.

    화려한 그림과 함께하는 과학 여행

    이 책의 또 다른 볼거리는 일러스트다. 이런 일러스트가 아니었다면 지금보다는 덜 매력적이었을 것이다. 익살스럽고 핵심을 꼭 집는 삽화는 이 책의 내용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이해를 돕는다. 다채로운 색상의 그림과 어우러진 내용은 쉽게 한 눈에 들어온다.

    유머와 함께하는 과학 여행

    왠지 어렵고 복잡할 것 같은 과학 이야기를 재미난 유머와 아주 쉬운 예로 풀어내서 이보다 더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이해하기는 어려울 듯하다. 과학이 어렵다고 생각한다면 이 책을 꼭 한 번 읽어보기를……. 특히 과학을 어렵게 느끼는 성인에게 권한다.
그림작가 정보
  • 스하루 오가와
  • 스하루 오가와는 토론토에서 자라나 도서관 사서로 일하며 늘 책과 함께했어요. 그러다 어릴 적의 꿈이었던 일러스트에 도전하기로 하고 토론토에 있는 온타리오예술디자인대학교에 입학했어요. 그녀의 그림은 밝고 섬세해서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어요. 현재 그림에 빠져서 열정적으로 토론토에 살고 있답니다.
     

글작가 정보
  • 키라 버몬드
  • 글 쓰는 것이 즐거운 열한 살의 키라 버몬드는 어린이 잡지사에 자신이 쓴 글을 보냈어요. 하지만 돌아온 건 정중한 거절의 편지였죠. 그런데도 어린 키라는 주눅 들지 않고 글쓰기를 계속했어요. 어른이 된 키라 버몬드는 바람대로 저널리스트와 저자가 되었어요. 그녀는 1,500개가 넘는 기사와 어린이 책을 썼어요. 키라 버몬드가 쓴 어린이 책은 캐나다 아동 도서 상을 여러 번 탔어요. 그녀는 글을 쓰지 않을 때는 창문을 활짝 열어놓고 휘파람을 불면서 맛있는 요리를 만들며 여가를 즐겨요. 현재는 캐나다 온타리오 남부의 퀠프에서 가족들과 개 ‘마블스’ 그리고 기니피그와 행복하게 살고 있어요.
     

번역가 정보
  • 권혁정
  • 데보라 엘리스와 말랄라 유사프자이를 존경하는 권혁정은 영어영문학을 전공하고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쳤다. 지금은 때때로 번역 일을 하면서 책 만드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책벌레 만들기』『우주전쟁』『까칠한 girl의 가출 이야기』『내 마음의 크리스마스』『히치콕: 공포의 미로 혹은 여행』『헤티-월스트리트의 마녀』『12월의 웨딩』『레이첼 카슨』『오프라 윈프리』『제인 구달』 『헨리 데이비드 소로』『어느 날 갑자기 생긴 일』『브레드위너 4부작』등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