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77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자기만의 이야기를 짓는 꼬마 작가 안나를 만나 보세요!

    안나는 책을 좋아해요. 날마다 자기 전에 책을 읽어요. 어느 날 밤 책 속에서 화가 잔뜩 난 빨간 모자가 안나를 불렀어요. “네가 이야기를 읽을 때마다 난 늑대 배 속에 들어가잖아.” 안나는 빨간 모자의 소원대로 이야기를 바꿔서 그려 줬어요. 그날 밤부터 다른 책 주인공들도 하나둘 안나를 찾아와요. 아기 돼지 삼 형제와 미운 오리 새끼와 신데렐라 이야기까지……. 모두 다시 그려 줄 수 있을까요?
    출판사 리뷰
    안나의 상상력으로 새롭게 만들어진 동화 이야기

    안나는 동화책 속 주인공의 소원을 들어주고 싶어서 우리가 알던 동화책 이야기를 모두 지우고, 새로 쓰고, 그림도 다시 그렸어요. 새로운 이야기를 지어내고 그림까지 그리면서 안나는 얼마나 재미있었는지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안나가 새로 만든 이야기 속에서는 늑대 배 속에 들어가기 싫어하던 빨간 모자와, 바람에 집이 날아가는 게 싫다고 하던 아기 돼지 삼 형제가 함께 숨바꼭질을 해요. 이야기 마지막에는 동화책 속 주인공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맛있는 밥을 먹으며 멋진 저녁을 보내지요. 이처럼 안나는 상상력을 발휘하여 동화책 속 주인공들이 모두 행복할 수 있도록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내요. 빨간 모자와 아기 돼지 삼 형제 외에 우리가 알고 있는 다른 동화책 속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안나를 만나 과연 어떻게 새롭게 바뀌었을까요?

    동화책 이야기 속에서 악당도 주인공이 될 수 있어요

    안나가 새로 만든 이야기 속에서 동화책 속 주인공은 모두 즐거워했어요. 안나도 자기가 좋아하는 동화책 속 주인공들의 모습을 보며 기뻤어요. 이렇게 모든 동화책 속 주인공들이 행복하게 이야기가 잘 지어졌다고 생각되었을 때 갑자기 방 한쪽에서 웅성거리는 소리가 들렸어요. 안나가 소리 나는 쪽을 살펴보니 배고픈 늑대, 코가 뾰족한 마녀 등 이야기 속 다른 친구들이 슬퍼하며 울고 있었어요. 그때 안나는 깨달았어요. 이 친구들 또한 동화책 속에서 중요하다는 사실을요. 또 안나가 제일 좋아하는 건 괴물, 늑대, 마녀가 잔뜩 나오는 이야기라는 걸요.

    재치 있는 이야기가 책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켜요!

    주인공이 책 밖으로 나간다는 엉뚱하면서도 재미있는 발상과 다양한 책 속을 오가며 펼쳐지는 재치 있는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켜요. 하지만 전혀 새롭고 낯선 이야기가 아니라 이미 잘 알고 있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먼저 책의 내용을 익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해 줘요. 그와 동시에 원작에 더해진 이야기를 아이들만의 상상력으로 다시 만들어 내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 주지요. 아이라면 누구나 이야기를 짓고 꾸미는 작가의 씨앗을 가지고 있어요. 아직 글을 못 쓰는 아이라도 그림으로 자기만의 이야기를 표현하지요. 『내 이야기 좀 다시 그려 줘』는 아이에게 잠재된 창의력과 표현력을 끌어내주는 책이에요. 이 책을 어린이들에게 이야기를 만드는 창작의 즐거움을 일깨워 줄 거예요.
그림작가 정보
  • 제네비에브 데프레
  • 몬트리올대학교에서 산업 디자인을 전공하고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주로 아이들을 위한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글작가 정보
  • 올리비에 뒤팽
  • 선생님이며, 어린이책과 소설을 씁니다.
    탐정 이야기와 재미있는 이야기, 심각한 이야기를 두루 씁니다.
    때로는 자신의 이야기를 씁니다.
     

번역가 정보
  • 공민희
  •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하고 영국에서 1년간 수학하였다. 통번역경험을 쌓다가 어학연수 후 본격적으로 출판번역가의 길로 들어섰다. 부산 아시안게임에서 전담 수행 통역을 했다. 2005년 번역 아카데미를 졸업한 후 IT, 토익, 경영, 자기계발, 레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통ㆍ번역 활동을 하고 있다. 양장본을 사랑하며 잘 풀리는 책은 키보드 소리만 들어도 알 수 있다는 남편과 자신이 사람인 줄 아는 보스턴테리어와 함께 부산에서 살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내면의 힘』 『리엔지니어링 기업혁명』 『회사를 살리는 성과경영』 『매뉴얼도 알려주지 않는 CANON 450D 활용가이드』 『패션 포토그래퍼가 공개하는 인물사진 컨셉과 조명』 『니콘 D90 활용 가이드』 『접사 사진의 모든 것』 『캐논 EOS 50D 활용 가이드』 『상징의 모든 것』 『생명의 신비』 『바이오미메틱스』 『Canon EOS 550D 활용가이드』 『통감』『명작이란 무엇인가』 『누드를 벗기다』, 『매뉴얼도 알려주지 않는 CANON 60D 활용가이드』,『매뉴얼도 알려주지 않는 CANON 650D』 『크리스털 힐링 바이블』등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