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67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이야기 속 주인공들이 모두 모여 만든 재미난 이야기

    이 책 속에는 많은 이야기 속 주인공들이 등장합니다. 용은 「진저브레드 맨」 속 생강과자, 「아기 돼지 삼 형제」 속 두 번째 아기 돼지, 「잭과 콩나무」 속 잭 그리고 신데렐라와 라푼젤, 개구리 왕자 등 많은 주인공들을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이 이야기들에는 용이 등장하지 않아요. 용이 들어갈 자리는 없었던 거죠. 그렇지만 용은 포기하지 않았고, 마침내 자신만의 이야기 속 영웅이 됩니다. 내 이야기를 나 스스로 만들어 갈 수 있다고 믿는 힘을 키워 주는 책입니다. 이 책을 꼼꼼하게 보다 보면, 많은 이야기 주인공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출판사 리뷰
    용 이야기는 보통 이럴 거라고 생각하지요.
    그런데 용이 훌쩍 떠나 버렸어요.

    옛날 이야기에 용이 나오면 보통 용이 공주를 잡아가고, 기사가 와서 용을 물리치고 공주를 구하게 되지요. 그렇지만 이 책은 다릅니다. 용이 이야기를 훌쩍 떠나 버렸거든요. 용은 스스로 세상을 바꾸고 영웅이 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길을 떠나 다른 이야기들 속 주인공들을 만나 그 이야기에 들어가고 싶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많은 이야기들에서 용은 등장하지 않는다고 안 된다고 말해요. 그래도 용은 포기하지 않고 계속 가다가 [잭과 콩나무] 이야기 속 잭을 만나게 되었어요. 잭에게도 용은 부탁을 했지만 잭은 거절을 했지요. 그런데 그때, 무서운 거인이 나타나 용을 잡아 버렸어요. 용은 잭을 잡고, 잭은 오리를 잡았지요. 푸드덕거리던 오리 깃털이 거인의 코를 간질여 거인은 크게 재채기를 해 버렸고, 그만 해가 날아가 버렸답니다. 깜깜해진 세계는 엉만진창이었어요. 그때 생강과자가 용을 찾습니다. “네가 필요해.”라고 말하면서요. 용은 용기를 내어 불을 뿜었고 마침내 해냈습니다! 용이 드디어 스스로 영웅이 된 거예요!
그림작가 정보
  • 데보라 올라이트
  • 베스트셀레인 《밤의 해적단》을 출판한 뒤로 그림책 세계의 스타가 되었습니다. 빅토리아 앤 알버트 일러스트레이션 상, 북트러스트 상 후보에 올랐고, 케이트 그린어웨이 메달에 세 번 지명되었습니다. 이슬링턴에 있는 스튜디오에서 작업하며, 디자이너 의류 판매에 참석하고 음악축제에서 디제잉하는 곳에 들르기도 합니다.

     

글작가 정보
  • 루 카터
  • 3년 동안 의학을 공부한 뒤 초등교육 교사자격증을 받았습니다. 학교 교사 경험은 그녀의 어린이 책에 대한 사랑에 불을 붙였고 《이 책에는 용이 없다니까!》는 영국 Bloomsbury 출판사와 함께 작업한 첫 번째 그림책입니다. 남편과 두 자녀와 함께 케임브리지에 살고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엄혜숙
  • 1961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릴 때부터 책읽기를 좋아했습니다. 연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국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인하대학교에서 아동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책을 기획하고 만들어 온 지 10년이 넘었습니다. 웅진과 비룡소의 편집장을 거쳐 프리랜서로 독립하였고 어린이 책 기획, 글쓰기, 번역하는 일 등을 하고 있습니다. 엮고 번역한 책으로는『개구리와 두꺼비가 함께』『개구리와 두꺼비의 하루하루』『개구리와 두꺼비의 사계절』『개구리와 두꺼비는 친구』『황새와 알락백로』『말이 너무 많아!』『개 한 마리 갖고 싶어요』『아기돼지와 민들레』『난 집을 나가 버릴 테야!』『이야기 이야기』『플로리안과 트랙터 막스』『어리석은 농부와 귀신들의 합창』『누구 때문일까?』『스탠리가 트럭을 몰고 나갔더니』『돼지가 주렁주렁』『존 버닝햄-나의 그림책 이야기』등이 있습니다. 쓴 책으로는『혼자 집을 보았어요』『누가 똑똑 창문을 두드리지?』『두껍아 두껍아!』가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