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681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세상에 없던 창의적인 숨은그림찾기!

    우리가 흔히 보아 온 찾기 그림책은 그림을 제시해 주고 같은 모양의 그림을 찾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찾기 책의 특징은 그림을 찾기 위해 세밀하게 그림을 살펴보아 관찰력과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찾기 그림책이야말로 책을 놀이처럼 볼 수 있어, 게임과 유튜브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주지요.

    『꿈꾸는 예술가 카멜레온』은 장면마다 카멜레온 한 마리가 있어요. 그 카멜레온과 무늬와 색깔이 같은 것을 찾는 거예요. 화면 가득 채운 다양한 색상의 패턴 그림에 돋보기 카멜레온을 대어 같은 무늬를 찾는 것이지요. 그림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다양한 무늬와 색들을 경험할 수 있어요. 독자가 돋보기 카멜레온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카멜레온이 탄생합니다. 그야말로 독자의 의지에 따라 전혀 새로운 주인공을 창조할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카멜레온 찾는 과정을 즐기는 그림책, 혹은 같은 무늬를 찾지 못해도 무수히 변화하는 그림을 스스로가 만들어 내는 창작 그림책이지요.

    『꿈꾸는 예술가 카멜레온』은 한 발 더 진화한 찾기 그림책이라 할 수 있어요. 창의적이며 개성적 사고는 특별한 교육으로 누군가가 가르쳐 주는 것이 아니라, 이 책으로 놀면서 스스로가 찾아내는 기쁨을 발견할 때 비로소 내 몸 안에 기억되는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독창적인 놀이를 체험하고 싶은 독자에게 추천합니다.

    출판사 리뷰
    미요니 작가의 대담하고 감각적인 텍스타일의 그림 형식은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미요니 작가는 텍스타일과 쇼윈도 장식 등 다양한 디자인 작업을 거쳐서 그림책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카멜레온은 모든 장면에 숨어 있어요. 시각을 자극하는 선명한 대비의 색조, 패턴을 큼직하고 시원하게 나열한 그림. 아름답고 웅장하나 여지가 많은 그림은 독자들이 이 장면에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하게 만들어요. 바로 그 고민으로부터 돋보기 카멜레온은 서서히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한번 움직이기 시작한 돋보기 카멜레온이 만들어 내는 자유로운 상상력은 누구도 멈출 수 없습니다. 눈 뜬 카멜레온, 눈 감은 카멜레온을 앞뒤로 바꿔 가며 찾을 때마다 새로움을 발견할 수 있어요.
그림작가 정보
  • 미요니
  • 부부가 같이 작가로 활동하고 있어요. 미요니는 고양이의 우는 소리(일본에서 고양이는 미요라고 운다)와 핀란드 어로 꿈이라는 뜻의 합성어입니다. 어린이와 함께하는 워크숍을 자주 열고 고양이 두 마리를 기르며 가슴이 쿵쾅쿵쾅 뛰는 하루하루를 소중하게 보내고 있습니다. 《달 치즈》로 2016년 볼로냐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에 선정되었어요.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