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24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다 같이 놀자!”
    사랑스러운 아기랑 동물친구들이
    함께하는 놀이 그림책!

    넘어져도 괜찮아, 다시 일어나서 콩! 콩! 콩!

    “호핑말이다!” 아기가 호핑말 인형을 보고 다가갑니다. “한번 타 볼까?” 말을 타 보기로 결심한 아기가 말 인형 위에 올라탑니다. 조심조심, 작은 발을 올려 말에 올라타려는 순간, 균형을 잃고 꽈당! 넘어지고 말지요.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다시 한 번 더 올라타려다가 이내 또 꽈당! 하고 넘어집니다. 넘어져도 울지 않고 씩씩하게 도전한 결과, 세 번째 시도 만에 말 타기에 성공합니다. 신나게 콩! 콩! 뛰어놀다보니 어디선가 귀여운 동물 친구들이 하나 둘씩 다가와서 “나도 나도!” 하며 다 같이 말 타기 놀이에 흠뻑 빠져듭니다. 작은 강아지부터 커다란 코끼리까지! 책 속에서 즐겁게 노는 아기와 동물 친구들을 보면 아이들도 덩달아 신나서 엉덩이를 들썩이게 될 거예요.
    출판사 리뷰
    이랴, 신난다! 함께해서 더 즐거운 말 타기 놀이!

    걸음마를 떼면서 활동 반경이 점점 늘어나는 아기들은, 유아기의 신체기능들을 키워줄 수 있는 다양한 놀이를 하면서 자라게 됩니다. 그 중 하나인 말 타기 놀이는 아기들의 균형 감각을 키워 주는 아주 좋은 운동이지요. 책 속에 등장하는 아기는 호핑말을 타려다 꽈당! 하고 두 번이나 넘어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도전하여 결국 균형 잡기에 성공합니다. 앞에서 두 번의 실패를 겪음으로써, 걷는 것과는 또 다른 형태의 몸의 사용 방법인 균형 잡기를 터득하는 것이지요. 그리고는 혼자만이 아닌 동물친구들과도 함께 신나게 말 타기 놀이를 합니다. 재미있는 놀이는 혼자일 때보다 같이하면 즐거움이 커진다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에게 사회성과 협동심을 알려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풍부한 의성어, 의태어와 함께하는 재미있는 말놀이!

    만 2세부터는 아기들의 언어 발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이때, 일상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소리들을 말로 표현해 보는 놀이는 아기의 언어 발달을 한층 더 활발하게 해 줍니다. 《신나게 콩! 콩! 콩!》에는 아기들이 좋아하는 의성어와 의태어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말을 타며 신나게 “이랴!” 하는 소리와 콩! 콩! 콩! 뛰는 소리, 코끼리가 뿌우! 우는 소리, 꺄르르르 웃는 소리까지 다양한 소리들의 묘사로 풍부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엄마랑 아기랑 함께 다양한 의성어와 의태어들을 반복적으로 읽고, 몸을 움직여 동물 흉내도 내 보면서 즐거운 책읽기를 해 보세요. 청각을 통한 아이의 언어감각 발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러 가지 동물 소리와 재미있는 말놀이로 우리 아이의 호기심을 한껏 끌어내보세요!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그림들로 만나는 동물 친구들!

    《신나게 콩! 콩! 콩!》에는 귀여운 동물 친구들도 등장합니다. 아기와 함께 신나게 말 타기 놀이를 하며 강아지는 멍멍! 고양이는 야옹! 토끼는 깡충깡충! 원숭이는 까불까불! 앙증맞고 사랑스러운 섬세한 그림을 통해 각 동물들의 생김새와 울음소리, 특징들을 알려 주고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아기가 꽈당! 넘어지는 모습부터 말 타기 놀이를 하며 공중으로 뜨는 모습과 땅에 닿는 모습들을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그려내어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아기와 동물친구들의 신나는 감정을 함께 느낄 수 있답니다.
그림작가 정보
  • 권사우
  • 1966년 강원도 태백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했습니다. 잊혀져 가는 우리의 멋과 꿈이 담긴 달력「모두가 친구」를 만들기도 하였고, 많은 어린이 도서들에 정감 어린 그림들을 그렸습니다. 대표적인 어린이 도서로『오줌 멀리싸기 시합』『나쁜 어린이 표』『엄마 심부름』『어깨동무 즐거운 우리 놀이』『아빠, 힘내세요』『메밀꽃 필 무렵』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