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14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무엇이든 원하는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는 ‘변신 요가’
    판다에게 잡혀 간 친구들을 구하려는
    꼬마 죽순 꼬죽이의 신나는 모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요가와 친해지는 유쾌한 그림책

    집에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요가 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요가 동작에는 제각각 이름이 있다 보니 처음 접하는 아이들 입장에서는 요가가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변신 요가’는 “쭈루죽죽 개구리” “쭈루죽죽 독수리” “쭈루죽죽 코브라” 같은 주문을 외우며 동작을 하면 해당 동물로 모습이 변하는 가상의 요가입니다. 아이들이 요가를 친근하게 느끼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었지만, 전문 요가책은 아닙니다. 욕심쟁이 판다에게 잡혀 간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온 힘을 기울이는 ‘꼬마 죽순’ 이야기를 담은 창작 그림책이라 더욱 흥미롭습니다. 아이와 함께 요가를 하고자 할 때, 아이에게 요가에 대한 흥미를 전하고 싶을 때는 물론, 유쾌하고 힘찬 이야기가 필요한 순간에도 펼쳐 보면 좋을 그림책입니다.

    출판사 리뷰
    자연스럽게 요가와 친해지는 그림책

    집에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아이들과 요가를 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몸을 구부렸다 펴며 다양한 동작을 하는 것은 스트레칭과 비슷하지만, 요가 동작에는 제각각 이름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가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은 요가가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자칫 요가에 흥미를 갖지 못할 수도 있고요. 그림책 《변신 요가》를 쓰고 그린 홍미령 작가는 아이들이 요가를 친근하게 만날 수 있는 방법을 고심하다 ‘변신 요가’라는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변신 요가는 “쭈루죽죽 개구리” “쭈루죽죽 독수리” “쭈루죽죽 코브라”와 같이 주문을 외우며 동작을 하면 해당 동물로 변하는 가상의 요가입니다. 덕분에 자연스럽게 요가 동작과 이름이 연결되지요.

    이렇듯 《변신 요가》는 요가에 흥미를 갖게 하는 그림책이지만, 전문 요가책은 아닙니다. 욕심쟁이 판다에게 잡혀 간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온 힘을 기울이는 ‘꼬마 죽순’ 이야기를 담은 창작 그림책이라 더욱 흥미롭습니다.

    꼬마 죽순은 왜 대나무 도사님을 찾아갔을까

    이 책의 주인공은 죽순 중에서도 가장 작은 꼬마 죽순, 꼬죽이입니다. 꼬죽이와 친구들은 판다 모모에게 잡혀 갈까 봐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판다가 죽순을 먹는 것은 자연의 이치지만, 이 작품에서 판다 모모는 “먹지도 않을 거면서” 죽순들을 잡아갑니다. 그 이유는 나중에 밝혀지지요. 죽순들의 유일한 희망은 “전설의 대나무 도사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하지만 죽순들은 도사님을 만나기도 전에 모조리 모모에게 잡혀 가고, 꼬죽이만 홀로 남겨집니다. 꼬죽이는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대나무 도사님을 찾아갑니다.

    가장 작던 꼬죽이의 가장 큰 성장

    ‘변신 요가’의 대가인 대나무 도사님은 무엇이든 원하는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그 모습을 본 꼬죽이는 도사님에게 변신 요가를 배우고자 하지만, 도사님은 아무나 변신 요가를 배울 수는 없다며 거절합니다. 하지만 꼬죽이는 포기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변신 요가를 배워야 할 이유가 있으니까요. 하루도 빠짐없이 변신 요가를 익힌 꼬죽이는 수련을 마치고 길을 떠납니다. 하지만 모모가 사는 섬에 닿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꼬죽이는 그동안 갈고 닦은 변신 요가를 통해 다양한 동물로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며 앞으로 나아갑니다. 마침내 친구들을 괴롭히는 모모를 발견하고 멋진 한 방을 날리게 되지요. 이처럼 《변신 요가》는 ‘반드시 친구들을 구하고 말겠어!’ 스스로 다짐한 꼬죽이가 목표를 향해 나아가며 겪는 모험과 성장을 담고 있습니다.

    욕심쟁이 친구도 함께해요

    ‘변신 요가’를 통해 달라진 것은 꼬죽이만이 아닙니다. 꼬죽이 덕분에 모모에게서 벗어난 죽순들은 기꺼이 변신 요가를 배우고자 합니다. 스스로 강해지고 성장하는 법을 익히는 것이지요. 이뿐만이 아닙니다. 욕심쟁이 모모 또한 ‘변신 요가’를 통해 달라집니다. 모모가 죽순들을 잡아간 이유는 심심해서였는데, 변신 요가 덕분에 심심할 틈이 없어지거든요. 이유 없이 친구들을 괴롭히는 악역이 아니라, 함께 어울리는 친구가 된 것이지요. ‘변신 요가’가 있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홍미령
  • 한양대학교 응용미술교육을 전공하고, 유·아동 책을 개발하는 일을 하며 지냈습니다.
    재미있지만, 추측 가능한 결말이 아닌 책을 읽고 나서도 무한한 상상력을 끌어낼 수 있는 유쾌한 그림책을 만들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쁨 가득한 그림책 한 권이 아이들의 세상을 더욱 밝게 빛낼 수 있다’
    제 글과 그림으로 세상 아이들의 입가에 행복 가득한 미소가 지어지길 바랍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