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632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모 윌렘스의 코끼리와 꿀꿀이는 책을 좋아해 시리즈 모 윌렘스의 코끼리와 꿀꿀이는 책을 좋아해 시리즈 네 번째 이야기가 찾아왔습니다. 미국의 유명 어린이 TV 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의 작가이자 칼데콧 상 수상 작가인 모 윌렘스와 칼데콧 상, 안데르센 상을 비롯한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 상을 수상한 브라이언 콜리어가 함께 만든 그림책입니다. 아빠랑 데이트를 하는 날! 과연 어떤 신발을 신어야 할까요? 리듬에 맞춰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며, 나에게 딱 맞는 것을 골라 보는 그림책 『환상의 짝꿍』입니다.

    출판사 리뷰
    선택의 시간이 왔다!

    오늘은 아주 중요한 날입니다. 아빠와 데이트를 하는 날이거든요! 아이는 신발장 앞에서 어떤 신발을 신을지 고민합니다. 화려한 걸 신을까? 슬리퍼를 신을까? 부츠를 신을까? 운동화를 신을까? 신발들은 저마다 자기를 뽐내며 신어 달라고 하지요. 과연 아이는 어떤 신발을 고를까요?
    『환상의 짝꿍』은 노래하는 재미, 연기하는 재미, 책 읽는 재미를 느끼며 볼 수 있는 신나고 유쾌한 그림책입니다.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완벽한 한 쌍은 뭘까?
    신발장 속에서 잠자고 있던 신발들은 자박! 자박! 자박! 자박! 누군가 다가오는 소리를 들으며 마음의 준비를 합니다. 마침내 신발장이 활짝 열리고 신발들의 쇼가 시작됩니다.
    “어떤 신발 신을까?”
    네 쌍의 신발들은 각자의 매력을 뽐냅니다. 화려한 분홍 신발은 빙글빙글 춤을 추며 자기들을 신으면 다리가 길어 보인다고 하고, 슬리퍼는 가벼운 몸짓으로 펄쩍펄쩍 점프를 하다가 뒤집어지고 맙니다. 목이 긴 파란 부츠는 발이 젖지 않는다고 자랑합니다. 빨간 운동화는 멋지게 끈을 묶을 수 있다며 뽐냅니다.
    아이는 잠시 고민을 하더니 누구도 예상치 못한 놀라운 선택을 합니다. 도대체 아이는 어떤 신발을 골랐을까요? 완벽한 한 쌍의 의미를 생각해 보게 하는 그림책, 바로 『환상의 짝꿍』입니다.

    천재 작가 모 윌렘스가 소개하는 천재 작가들

    모 윌렘스는 뉴욕 타임스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21세기 어린이 문학의 판도를 바꾼 천재 작가라고 불립니다. 독창적인 이야기와 캐릭터로 어린이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는 작가입니다.
    모 윌렘스는 현재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여러 그림책 작가들과 협업을 통해 재미있는 그림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모 윌렘스의 코끼리와 꿀꿀이는 책을 좋아해’ 시리즈입니다. 이 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을 위해 모 윌렘스와 다양한 작가가 함께 만드는 책입니다.
    『환상의 짝꿍』의 작가 브라이언 콜리어는 처음으로 쓰고 그린 그림책 『업타운』으로 코레타 스콧 킹 상과 에즈라 잭 키츠 신인 일러스트레이터 상을 수상했습니다.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한 브라이언은 2014년 어린이 문학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제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도 수상했습니다.
    창조적인 코미디를 만들 줄 아는 천재 작가와 남다른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생생하고 입체감 있는 표현으로 주목받는 작가의 만남은 세상의 재미있고 아름다운 그림책을 즐기는 독자들과 더 넓은 지평을 향해 나아가는 그림책 세계에 더없이 큰 기쁨이자 행운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브라이언 콜리어
  • 브라이언은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첫 그림책 『업타운』으로 코레타 스콧 킹 상과 에즈라 잭 키츠 신인 일러스트레이터 상을 받았습니다. 코레타 스콧 킹 상은 여섯 번 받고, 칼데콧 상은 네 번 받았습니다. 2014년에는 어린이 문학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제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을 수상했습니다. 현재 미국 뉴욕의 말보로에서 가족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이순영
  • 1970년 강릉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를 졸업한 뒤 여러 기업체에서 해외업무를 담당했습니다. 2009년 도서출판 북극곰을 설립하여 환경과 영혼의 치유를 주제로 일련의 책들을 꾸준히 발간하고 있으며, 번역가로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짝꿍과 함께 재미있고 예쁜 책을 만들고 있어요. 골든 리트리버를 기르는 것이 꿈이에요. 번역한 책으로는 『북극곰』『당신의 별자리』『안돼!』『나비가 되고 싶어』『누구세요?』『고슴도치의 알』 등이 있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