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065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삶은 아주 작은 것에서 시작됩니다. 그리고 점점 자라나지요. 칼데콧 상과 뉴베리 상을 수상한 작가 신시아 라일런트는 코끼리, 원숭이, 고래 등 다양한 동물들의 목소리를 빌어서 삶을 노래합니다. 칼데콧 상 수상 작가 브렌던 웬젤은 매력적이고 환상적인 일러스트로 독자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그리고 삶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삶』은 자연과 삶에 대한 성찰을 유머와 재치 그리고 아름다운 서정으로 담아낸 감동적인 그림책입니다.
    출판사 리뷰
    삶의 아름다움을 노래하는 그림책
    삶은 아주 작은 것에서 시작됩니다. 코끼리도 태어날 때는 아주 작습니다. 햇빛을 받으며, 달빛을 받으며 점점 자라납니다. 이제 동물들에게 무엇을 가장 사랑하는지 물어볼까요? 과연 동물들은 뭐라고 대답할까요?

    그림책 『삶』은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수많은 동물들의 목소리를 가만히 들려줍니다. 그리고 삶이 얼마나 멋지고 아름다운지를 알려 줍니다. 『삶』은 깊고 아름다운 성찰의 시간을 선물하는 그림책입니다.

    브렌던 웬젤이 빚어낸 마술 같은 그림책
    신시아 라일런트의 글은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브렌던 웬젤의 그림은 신시아 라일런트의 글을 완전히 새로운 생명체로 탄생시켰습니다. 『삶』은 정말 마술 같은 그림책입니다.

    브렌던 웬젤 그림이 지닌 가장 큰 매력은 아름다운 자연과 사랑스런 동물들의 조화입니다. 그림은 단순하지만 아름다움을 놓치지 않습니다. 캐릭터는 배경보다 더 단순하지만 동물들의 얼굴에는 천진난만한 장난기가 넘칩니다. 생명에 담긴 영혼의 아름다움을 포착해냅니다. 브렌던 웬젤은 신시아 라일런트의 글을 살아 숨 쉬며 아름답고 감동적인 세계로 완성했습니다.

    뉴베리 상 수상 작가와 칼데콧 수상 작가의 만남
    신시아 라일런트는 미국을 대표하는 어린이 책 작가로, 1983년 『어릴 적 산골에서』로 칼데콧 상을, 1993년 『그리운 메이 아줌마』로 뉴베리 상과 보스톤 글로브 혼북 상을 수상했습니다. 탄탄한 구성과 시적이고 절제된 문장의 작품으로, 현대 영미 아동문학에서 가장 폭넓게 사랑받는 작가입니다.

    브렌던 웬젤은 뉴욕에서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로, 2017년 『어떤 고양이가 보이니?』로 칼데콧 아너 상을 수상했습니다. 야생 지역과 생물들에 관심을 갖고 그들을 위한 작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신시아 라일런트가 쓴 시적인 글과 브렌던 웬젤이 그린 놀라운 풍경과 매력적인 생명체들은 모든 연령대의 독자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더불어 삶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킵니다. 이 그림책을 본 독자들은 삶을 더욱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어떤 역경 속에서도 다시 일어설 힘과 용기를 갖게 될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브렌던 웬젤
  • 미국의 프랫대학교를 졸업한 후, 뉴욕에서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전 세계 야생 지역과 멸종 위기 동물들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단체들과 함께 일했습니다. 동물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그림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직접 그리고 쓴 책으로는 『어떤 고양이가 보이니?』가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신시아 라일런트
  •  

    Cynthia Rylant

    954년 미국 버지니아 주에서 태어났으며, 그림책·시·동화·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활발히 쓰고 있다. 1983년 이후 ‘칼데콧 상’과 ‘뉴베리 상’을 각각 두 번씩이나 수상하며 미국을 대표하는 어린이책 작가로 자리를 굳혔다. 대표작으로 『그리운 메이 아줌마』, 『이름 짓기 좋아하는 할머니』, 『날마다 날마다 놀라운 일들이 생겨요』, 『살아 있는 모든 것들』, 『모두 모두 잠든 밤에』, 『개들도 하늘나라에 가요』 등이 있다.  

번역가 정보
  • 이순영
  • 1970년 강릉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를 졸업한 뒤 여러 기업체에서 해외업무를 담당했습니다. 2009년 도서출판 북극곰을 설립하여 환경과 영혼의 치유를 주제로 일련의 책들을 꾸준히 발간하고 있으며, 번역가로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짝꿍과 함께 재미있고 예쁜 책을 만들고 있어요. 골든 리트리버를 기르는 것이 꿈이에요. 번역한 책으로는 『북극곰』『당신의 별자리』『안돼!』『나비가 되고 싶어』『누구세요?』『고슴도치의 알』 등이 있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