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799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내 마음을 알아주고 위로하는 감정 동시집
    감정 동시를 만나면 더 웃고, 더 즐겁고, 더 행복해지는 나를 느낄 수 있어요!

    우리나라 어린이는 삶의 만족도가 OECD 국가 중에 꼴찌이고, 주관적 행복 지수도 지난해보다 낮아졌다고 합니다. 게다가 아이들의 우울감과 공격성은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왜 이렇게 마음이 많이 다쳤을까요? 아이들은 학교, 학원, 학습지로 공부를 하고,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에 짬짬이 놀고, 가족과 저녁을 보내며 여러 감정을 경험합니다. 참 바쁘게 사는 아이들은 우울할 때, 친구랑 싸웠을 때에 느껴지는 감정들을 어떻게 다스릴까요? 친구나 가족과 잘 나누며 풀어 가면 좋겠지만, 혹시 컴퓨터나 스마트폰만 보며 자기 감정을 모른 체하고 있는 건 아닐까요. 그래서 다른 사람과 마음을 나누지 못하고, 자꾸만 마음의 문을 닫고 있는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똑똑 마음입니다』는 아이들의 감정들을 함께 나누고 어루만져 주는 동시집입니다.

    이 동시집은 시험을 망쳤을 때, 혼자 있을 때, 화날 때, 누군가를 좋아할 때, 부끄러울 때 등 12가지 감정 속에 아이들의 삶과 마음을 생생하게 담았습니다. 여기 담긴 동시들은 깊은 공감, 따뜻한 위로, 조용히 다가오는 깨달음, 시원한 해방감 등을 선사하며 마음을 맑게 정화해 줍니다. 내 마음이 그대로 복사된 것 같은 동시집『똑똑 마음입니다』는 내 마음을 알아주고, 공감해 주고, 나는 응원해 주는 마음의 치유제입니다.
    출판사 리뷰
    나를 만들어 가는 감정들,
    나는 내 마음을 얼마나 알고, 얼마나 표현할 수 있을까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공부하기 바빠 부모와 함께하는 시간이 적어지고, 친구도 줄어든 아이들은 자기감정을 제대로 알지 못하거나, 표현이 서툴 것입니다. 자기 감정, 즉 자신을 잘 모른 채 외부 환경에 따라만 가면 수동적인 삶이 될 수도 있습니다. 내 마음이 보내는 감정들을 제대로 잘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돕는『똑똑 마음입니다』에는 12가지 감정의 다양한 모습과 목소리가 담겨 있습니다.

    “나한테 단짝이라 해 놓고 나한텐 비밀이 없다 해 놓고 / 나 몰래 우리 반 반장 생일잔치에 갔다 온 소희 / 민지야, 이거 가질래? 새로 산 연필이랑 지우개 쑥 내밀고 내 눈치를 본다 / 흥, 내가 모를 줄 알고 미안한 건 알아 / 이렇게 말하려다 꾹 참았다” -「나도 다 알아」

    이 동시만 봐도 비밀을 만든 친구가 얄미워 화내거나 삐친 척하고 싶지만, 사과하는 친구의 마음을 눈치 채고 친구의 비밀을 눈 감아 주며 친구와 우정을 쌓는 아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아픔, 고마움, 함께, 어울림, 억울함, 소중함, 느끼기, 화끈거림, 창피함, 오그라짐, 어려움, 다짐, 반격하기, 말없이 챙기기, 든든함, 공감하기 등 『똑똑 마음입니다』에서는 다양한 감정을 전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보여 줍니다. 내 감정을 들여다보고, 느끼고, 끄적이게 만드는 이 동시집은 건강하고 밝은 에너지를 아이들의 몸과 마음에 구석구석 전달합니다.
그림작가 정보
  • 율라
  •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