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82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우주로 가는 방법을 소개한 최초의 안내서
    우주를 다녀오는 과정을 살펴보며 우주여행을 준비해요!

    우주 과학 기술은 해마다 발전하고 있어요. 가까운 미래에는 누구나 돈만 있으면 훈련을 받고 우주를 여행할 수 있는 날이 올 거라고 해요. 그럼 여러분도 지금부터 미리미리 우주로 떠날 준비를 해 두면 좋겠지요?

    『지구인이 우주로 가는 방법』은 곧 다가올 우주 시대를 기다리는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안내서예요. 기존의 우주 관련 책들이 어렵고 딱딱한 우주 과학 지식을 단순히 전달하는 데 머물렀다면, 이 책은 우주인을 꿈꾸는 어린이 여러분에게 ‘우주로 가는 방법’이라는 흥미로운 주제를 체계적으로 구성해 쉽게 설명해 준답니다.

    우주로 가기 전 하는 준비, 우주로 가기 위해 견뎌야 하는 고된 훈련, 우주선 발사기지에서 탑승을 준비하며 치르는 의식, 우주선 발사, 국제우주정거장 도착, 우주에서의 생활, 지구로의 귀환까지 우주를 다녀오는 전 과정을 단계별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어요. 그중 국제우주정거장에서의 생활은 무중력 환경이 궁금한 아이들에게 더욱더 흥미롭게 다가갈 거예요. 마지막 장에는 우주를 다녀온 지구인들의 뒷이야기를 실어, 우주여행을 꿈꾸는 아이들에게 기대감을 심어 주고 호기심을 높여 준답니다. 한편 모든 페이지에 그려진 만화 같은 그림과, 그림 하나하나에 달린 꼼꼼한 설명은 읽는 재미를 더해요.
    출판사 리뷰
    우주가 어떤 곳인지 궁금한가요?
    우주로 가기 위한 준비부터 우주 생활, 지구로 돌아오기까지
    우주에 다녀오는 과정을 알아보며 우주로 가는 꿈을 키워요!

    우주는 아직 완전히 밝혀지지 않은 비밀스러운 공간이에요. 그래서 오래전부터 지구인들은 밤하늘을 바라보며 우주를 알고 싶어 했고, 직접 두 눈에 우주를 담고 싶어 했어요. 물론 우주로 가는 건 쉽지 않았어요. 타고 갈 우주선이 안전한지, 도착한 우주는 사람이 살 수 있는 곳인지 알 수 없었거든요. 그래서 인간보다 먼저 동물을 우주로 보내 확인해야 했어요. 이 과정에서 안타깝게도 많은 동물이 희생되었지요. 그러던 1961년, 드디어 인류 최초의 우주인이 탄생했어요. 그 이후로 우주 과학 기술은 하루가 다르게 급속도로 발전했고, 덕분에 오늘날 우주로 가는 일은 전보다 훨씬 안전하고 쉬워졌어요. 머지않아 여러분이 우주로 수학여행을 가는 날도 오겠지요.
    그렇다고 무작정 우주로 가려고 했다가는 목숨을 잃을 수 있어요. 우주선 발사 시 생기는 열기와 가속도는 어마어마하게 크고, 도착한 우주는 지구와 달리 대기가 없기 때문에 생명체가 살기 힘들거든요. 또 우주는 무중력 공간이어서 적응하기 쉽지 않답니다. 그러므로 이에 익숙해지는 훈련을 반드시 받아야 하지요. 자 그럼, 우주로 가기 전 어떤 준비가 필요하며 우주를 다녀오는 과정은 어떤 단계로 이루어지는지 이 책으로 함께 알아보아요!

    안전하게 우주로 가는 방법이 궁금한가요?
    《지구인이 우주로 가는 방법》은 우주로 가는 준비부터 출발, 우주 도착, 지구 귀환까지 전 과정을 단계별로 구성하여 소개합니다.
    보통 우리는 여행을 떠나기 전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지요? 우주로 갈 때도 마찬가지예요! 가장 먼저 우주란 어떤 곳인지, 오늘날처럼 인간이 우주에 가기까지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우주에 대한 기본 지식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답니다. 그러고 나서 우주로 가기 위한 훈련을 받아야 해요. 우주선 조종법은 물론이고 발사 시의 가속도와 열기, 우주의 무중력 환경에 익숙해지기 위한 강도 높은 훈련을 이겨 내야 하지요. 또 지구로 귀환 시 오지에 불시착할 때를 대비한 생존 훈련도 받아야 한답니다. 이 모든 훈련을 통과했다면 소유스 우주선을 타고 국제우주정거장으로 가기 위해 카자흐스탄의 바이코누르 발사기지에 도착해요. 그곳에서 성공적인 우주 비행을 기원하며 전통 의식을 치르고 난 뒤 우주선을 타고 출발하지요. 국제우주정거장에 도착하면 멋진 우주 생활을 즐겨요. 그리고 우주에서의 맡은 임무를 수행한 뒤 지구로 무사히 돌아온답니다. 마지막 장에는 우주를 다녀온 지구인들이 들려주는 뒷이야기가 실려 있어 우주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요.

    우주를 이해하고 우주여행의 꿈을 키워 보세요!
    《지구인이 우주로 가는 방법》은 단순히 어려운 우주 지식을 담은 백과사전이 아니에요. 우주와 우주인, 우주복 등에 대한 정보를 단순히 나열하기만 했던 기존의 책과 달리, ‘우주로 가는 방법’이라는 흥미로운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어요. 그래서 우주에 관한 이해를 도울 뿐만 아니라 호기심을 키워 주지요. 특히 만화처럼 그린 그림과 꼼꼼한 그림 설명은 읽는 재미를 더한답니다. 여러분은 이 책을 통해 우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뿐만 아니라 우주로 가는 꿈을 키울 수 있어요.
그림작가 정보
  • 마틸드 조르주
  • 2011년 프랑스 리옹의 에밀 콜 학교를 졸업했어요. 현재 언론, 광고, 애니메이션 및 어린이 도서에 들어갈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전통적인 도구를 좋아해서 주로 종이에 연필과 잉크로 작업한답니다.
     

글작가 정보
  • 피에르 프랑수아 모리오
  • 프랑스 잡지 의 기자이자 우주 전문가예요. 항공우주 박물관에서 보존 담당자였으며, 사전과 우주인 전기, 《우주에서 어떻게 소변을 보나요?》 등의 우주 관련 어린이 책을 썼어요.
     

번역가 정보
  • 장석훈
  • 제주에서 태어났습니다. 서강대학교 철학과 및 불문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리옹 2대학 심리학 연구소에서 공부하였습니다. 출판기획자이자 전문번역가로서 영어와 불어 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서울대학교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외국의 어린이 책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세계 어린이와 배우는 시민학교』『철학 맛보기』『에스키모 아푸치아크의 일생』 ‘꼬마 박사의 신기한 발견’ ‘구석구석 지구촌 탐험’ 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