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569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가족을 위해 힘을 내는 히어로!
    엄마를 응원하게 만드는 그림책!!

    우리가 사는 집 안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괴물들이 득시글해요. 하지만 엄마 눈은 속일 수 없지요. 괴물이 나타난 걸 보면 엄마는 가족 몰래 주문을 외워요. 히어로로 변신을 하지요. 히어로 엄마를 본 괴물들이 부리나케 도망을 가요. 엄마도 재빨리 괴물들을 뒤쫓지요. 괴물 세상으로 들어가면 온갖 괴물들이 엄마를 에워싸요. 냄새 나는 곰팡이를 쏘아대는 괴물부터 바닥에 끈적끈적하게 붙어 있는 괴물까지 엄마를 괴롭히지요. 하지만 엄마는 용감하게 괴물들과 싸워요. 멋지게 물리쳐요. 그러다 바닥의 끈적끈적한 괴물이 엄마 다리를 붙들어요. 옴짝달싹 못하게 된 그 순간, 괴물들이 스멀스멀 뭉치더니 커다란 왕 괴물로 변신해요. 과연 엄마는 괜찮을까요? 히어로 엄마를 응원해 주세요!
    출판사 리뷰
    [히어로를 부탁해!_ 엄마 편]은 [히어로를 부탁해!_ 아빠 편]에 이은 후속작으로 아빠 편이 회사에 출근하는 대다수 아빠들의 모습을 비춰 주었다면, 엄마 편에서는 집 안에서 생활하는 대다수 엄마들을 모델로 삼았습니다.

    아빠가 회사에 가고, 아이들이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가고 나면
    엄마는 집 안에서 무얼 하고 있을까요?
    또, 가족과 함께 있는 동안에도 엄마는 왜 그렇게 바쁠까요?

    [히어로를 부탁해!_ 엄마 편]은 엄마가 가족들을 위해 얼마나 애쓰는지를 멋진 그림체로 흥미롭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늘 엄마가 하던 일이라서, 눈에 띄지 않는 평범한 일이라서, 그 대단함을, 고마움을 모르고 지나칩니다. 하지만 평범하고 귀찮은 일을 꾸준히 해내는 엄마가 있기에 가족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것이지요.

    물론 때때로 엄마는 그 모든 일을 혼자 하는 게 너무나 힘이 듭니다. 그러니 가족들이 엄마를 위해 힘을 모아 주어야 합니다. 함께 엄마와 싸워 주어야 합니다. 가족을 지키는 엄마, 그런 엄마를 지켜 주는 가족이어야 합니다. 모두가 함께 서로를 지키는 히어로가 되어야 합니다. [히어로를 부탁해!_ 엄마 편]을 통해 우리 가족의 행복과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실천해 보세요.
그림작가 정보
  • 신보미
  •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어린이를 위한 잡지와 그림책 편집디자이너로 일했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해서 좀 더 나의 메시지를 담고 더욱 적극적으로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다는 생각에 그림 작가로서의 길을 가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그림책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어린 친구들에게 그리고 나의 사랑하는 딸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난 흙이 좋아』, 『come and play with me』, 『물과 공기는 왜 더러워졌을까요?』 등을 그렸습니다.







     

글작가 정보
  • 박종진
  • 시, 소설, 희곡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글쓰기를 좋아했다. 대학에서 동화를 배운 뒤, 아동 문학에 깊은 애착을 갖고 ‘동화 학교’에서 1년간 동화 창작 과정을 마쳤다. 지금은 사랑하는 딸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쓰고 있다. 『꽃씨는 어디로 가는 걸까?』는 작가가 딸을 위해 쓴 첫 번째 그림책이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