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754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신나는 동요와 율동으로
    우리 아이 몸과 마음이 쑥쑥!
    엄마 배 속에서 늘 들었던
    심장박동 소리처럼 음이 되풀이되는
    전래 동요, 재미있는 영어 동요를 아이에게 들려주세요.
    흥겨운 리듬을 타며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몸 놀이,
    재미있는 말놀이로 몸과 마음이 쑥쑥 자라날 거예요!

    01_발달 영역에 따라 3개의 장으로 구성한 동요 책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율동 동요』는 우리의 전래 동요와 영어 동요의 라임을 부르고 놀면서 태아와 아기의 신체, 인지, 언어, 정서, 사회성을 골고루 발달할 수 있게 발달 영역에 따라 3개의 장으로 구성했습니다.
    출판사 리뷰
    1. 씩씩하고 튼튼하게
    엄마와 함께 [우리 아이 성장 동요]를 듣고 부르면서 리듬에 맞춰 움직이면 아기의 신체 조절 능력과 손과 눈의 협응 능력, 균형 유지 능력이 발달합니다. 걷기, 기기, 달리기, 깡충 뛰기, 손뼉치기, 발 구르기와 같은 여러 동작이 노래에 맞춰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때 몸의 유연성도 길러집니다. .

    2. 똑똑하고 야무지게
    책 속의 동요를 따라 부르면 수 개념, 빛깔 개념과 같은 여러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사물의 본질을 깨닫게 되면서, 환경에 맞게 자기 행동을 적응시켜 가는 능력도 생깁니다. 두 번째 장, ‘똑똑하고 야무지게’에 있는 ‘꼬부랑’, ‘잘잘잘’ 들과 같이 반복되는 노랫말을 따라 부르면서 우리말의 재미를 느끼고, 어휘 실력도 키워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수 개념과 빛깔 개념과 같은 여러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어, 아이의 인지 발달을 도와줍니다.

    3. 곱고 예쁜 마음으로
    아이한테 행복감과 편안함을 주는 노래들로 엮은 세 번째 장, ‘곱고 예쁜 마음으로’에는 사회 관계를 원만히 형성할 수 있고, 올바른 정서를 키울 수 있는 노래들로 가득합니다. 또래 친구들과 어울려 놀면서 지켜야 할 규칙을 알려 주어, 단체 생활에 필요한 사회성도 길러 줍니다.

    02_성장 단계에 맞춰 따라 부르고 율동하는 동요 책
    0~48개월은 성장 발달이 왕성한 시기입니다. 태어나서 기고, 서고, 걷고 뛰게 되고, 전보식 단어에서 문장을 만들어 말하게 되고, 엄마 아빠와 애착을 갖고, 또래 친구들과 사회 관계를 맺어 가는 것과 같이 아이들은 나날이 성장합니다. 신체 발달과 함께 성격이나 지능도 발달하고, 많은 사람과 접촉을 하면서 다양한 경험도 얻게 되지요.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율동 동요는 아기의 개월 수에 맞춰 노래와 놀이 방법, 발달의 긍정적인 영향을 알려 주어 아이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또한 아이와 엄마 아빠가 긍정적인 애착 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엄마 아빠가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게 놀이 방법을 그림으로 보여 주고 있습니다.

    03_전래 동요와 영어 라임을 동시에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율동 동요]에는 재미있고 신나는 전래 동요와 영어 동요가 총 36곡 수록되어 있습니다. 노래들은 QR 코드를 찍으면 언제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들을 수 어요. 책 속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면서 언어 리듬감과 언어의 표현을 익히고, 다른 나라의 문화와 전래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래 동요를 부르면서 아이와 함께 우리의 전통 문화와 정서를 느끼고, 우리말의 리듬감과 진솔한 표현을 배우려, 우리말의 재미를 익혀 어휘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어의 언어적 운율을 익혀 외국어 능력의 바탕이 되는 라임도 함께 들어 있어 영미권의 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편 : 강승연
    대학에서 아동학을 공부했고, 지금은 어린이를 위한 학습 프로그램과 그림책을 기획하며 글
    을 쓰고 있습니다. 책을 좋아하는 딸과 몸은 성장해도 여전히 어린아이 같은 엉뚱함을 보여
    주는 아들을 둔 엄마로서 아이들의 어렸을 적 모습을 떠올리며 책을 만들고 있어요. 쓴 책
    으로 《신기한 한글나라 스티커북》, 《엄마가 사랑해》, 《도와줘, 빨래맨》 등이 있고, 만든 책
    으로 《자신만만 1학년》이 있습니다.
그림작가 정보
  • 곽선영
  • 뉴욕에 있는 스쿨 오브 비주얼아트에서 공부했습니다. 미국서부미술편집국장 금상을 수상했으며, 아메리칸 일러스트레이션, 뉴욕 타임즈, 보스톤글로브,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등에 작품에 실렸습니다. 작품으로는 《잠자는 공주》《말놀이 나라 쫑쫑》《아기곰은 이야기쟁이》《프랑스의 옛 이야기》《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