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78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엄마 웃는 얼굴 보면 기분이 좋아져요.

    곰엄마 안병화 작가는 손으로 직접 공들여 곰들을 만듭니다. 살아서 움직이는 듯한 곰 인형들을 뚝딱뚝딱 만들어 내지요. 여기 안병화 작가의 손에서 태어난 아기 곰과 엄마 곰이 있습니다. 아기 곰은 엄마를 통해 행복을 알게 되지요. 엄마의 기쁨과 사랑을 통해 자연스럽게 행복에 대해 알게 되고, 어떨 때 행복했는지 스스로도 생각해 봅니다. 이 책을 읽는 아기 독자들도 엄마와 함께 어떤 행복들을 나누었는지, 또 행복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이야기해 볼 수 있어요.

    그러다 보면 아기 곰처럼 우리 아이들도 스스로 생각해 볼 수도 있을 거예요. 감정을 공감할 줄 아는 능력은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는 데 무엇보다 중요하게 작용을 할 것입니다. 타인을 배려하고 존중할 줄 아는 마음을 심어 주세요. 엄마와 아빠, 그리고 아이가 함께 기쁘다는 감정과 행복하다는 감정, 그리고 또 여러 감정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도 좋습니다.
    출판사 리뷰
    엄마, 웃는 게 행복한 거예요?

    아기 곰은 오늘 처음 바다에 수영을 하러 가요. 벌써 바다에서 수영할 때가 됐다니 엄마 곰은 아기 곰을 보며 기뻐했지요. 아기 곰은 기쁘다는 말이 무슨 뜻인지 궁금했어요. 엄마 곰에게 물으니, 기쁜 건 행복한 거래요. 엄마 곰은 아기 곰이 있어서 행복하다고 말했어요. 아기 곰 때문에 기분이 좋아지고 웃게 되니까 그렇대요.

    아기 곰은 언제가 행복한 때인지 생각해 보았어요. 엄마가 비행기 태워 줬을 때 신났던 것, 엄마랑 춤추며 노래 불렀던 것, 엄마 등에 타서 따뜻한 것 그리고 엄마가 자고 일어나서 뽀뽀해 줄 때랑 사랑한다고 꼭 안아 줬을 때, 친구들과 얼음땡 놀이를 할 때 행복했었어요. 아기 곰은 항상 행복하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처음으로 바다에서 수영을 한 아기 곰은 엄마 품에서 편안히 잠들었어요. 그리고 꿈속에서도 행복했지요.
그림작가 정보
  • 안병화
  • 20여 년 넘도록 테디베어와 함께 설렘 속에 작업하고 있습니다. 저의 테디베어와 동물 친구들을 통해 많은 이들이 행복하고 웃음 짓게 되길 소망합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