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57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우리 바다에 사는 바다 동물들의 생태가 재미있는 이야기에 담겼어요

    생명의 소중함과 자연과 인간이 더불어 살아야 할 살림살이를 고스란히 담은 ‘갯살림 그림책’ 시리즈 일곱 번째 『아기 돌고래 상괭이의 우리 바다 여행』이 나왔어요. 이 그림책은 아기 돌고래 상괭이가 서해 바다, 남해 바다, 제주 바다, 동해 바다를 여행하며 만나는 여러 바다 동물들 이야기를 담았어요. 서해 바다에서는 점박이물범과 철새들을 만나고, 제주 앞바다에서는 힘차게 헤엄치는 남방큰돌고래를 만나요. 참돌고래에게 파도 타는 법도 배우지요. 동해 바다에서는 밍크고래랑 바다사자도 만납니다. 이 이야기에 나오는 바다 동물들은 모두 우리 바다에서 살거나, 자주 볼 수 있는 동물들이에요. 상괭이를 따라 우리 바다를 여행하다 보면 흥미진진한 바닷속 세계를 마음껏 탐구해 볼 수 있을 거예요.
    출판사 리뷰
    우리 바다와 다양한 바다 동물의 모습이 생생하고 아름답게 펼쳐져요

    우리 나라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요. 옛날부터 우리 겨레는 이런 지형적 특성 때문에 바다가 주는 혜택을 누리며 살아왔어요. 바다에서 나는 먹을거리는 우리 살림에 큰 부분을 차지하지요. 그만큼 우리한테 중요한 바다이지만, 정작 바다와 바닷속에 어떤 생명들이 살아가는지 잘 알지는 못해요. 그렇기 때문에 바다가 오염되고 수많은 바다 생물들이 사라질 위기에 있는데도 관심을 가지는 사람은 턱없이 적지요.

    《아기 돌고래 상괭이의 우리 바다 여행》은 동해 바다, 서해 바다, 남해 바다, 제주 바다에 이르기까지 우리 바다의 모습을 섬세하고 아름다운 화폭 속에 그려냈어요. 또한, 바다마다 지형적 특성이 그림 속에 잘 살아 있어서 그림책을 보고 나면, 바다마다 모습을 곧장 머릿속에 떠올릴 수 있을 거예요. 뿐만 아니라, 바다에 사는 동물들의 모습이 생생하게 그려내어서, 동물마다 생김새나 특징을 잘 알 수 있습니다. 이 그림책을 읽으면서 바다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이 한층 높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바다 포유류부터 바다 파충류까지 바다 동물의 특성과 생태를 일러 줘요
    이 책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바다 이야기뿐만 아니라 고래의 역사와 진화, 수염고래와 이빨고래로 나뉘는 고래의 종류, 바다 포유류와 바다 파충류에 이르기까지 바다에 관한 유익하고 흥미를 돋우는 정보가 도감 형식으로 담겨 있어요. 종마다 생김새를 잘 살려 섬세하게 그린 그림과 종별 특징 가운데 핵심을 짚은 글이 함께 담겨 있어, 바다 동물의 생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림작가 정보
  • 조광현
  • 조광현 선생님은 1959년 대구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에서 회화를 공부했습니다. "불안한 세계" 등 개인 전시회와 그룹 전시회를 통해 꾸준히 생명과 세계에 대한 문제를 추구해 왔습니다. 그동안 『야생동물 구조대』『엄마처럼 할 거야』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글작가 정보
  • 보리
  • 좋은 책을 만들려는 사람들이 모여서 이룬 공동체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책이나 교육에 관련된 책들을 기획하고 편집합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