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66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그 녀셕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어느 날 평범한 부부의 인생에 ‘그 녀석’이 등장해요. 마지막까지 그 녀석이 누구인지 알 수 없어요. 정체를 알 수 없는 그 녀석은 큰 소리로 울고, 소리 지르고, 부부의 달콤한 잠을 방해하고, 열심히 먹고 놀아요. 하지만 부부는 이러한 그 녀석을 아주 많이 사랑하고 아껴요. 과연 그 녀셕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출판사 리뷰
    코끝이 찡한 감동을 받을 수 있는 육아 일기책

    이 책은 정체를 알 수 없는 그 녀석이 어느 부부의 집 안에 들어오면서 시작해요. 그 녀석은 집 안에 들어온 이후 부부의 잠을 설치게 하고, 갑자기 냄새나는 똥을 싸거나, 먹던 음식을 집어 던지거나, 밤에 악몽을 꾸며 부부를 찾기도 해요. 하지만 부부는 그 녀석을 정성스레 키워요. 왜냐하면 말썽쟁이 그 녀석의 까르르 웃음 한 번이면 모든 피로를 잊을 수 있거든요. 그렇게 쑥쑥 큰 그 녀석은 자신과 꼭 닮은 꼬마 녀석과 함께 부부를 찾아와요. 그리고 그 녀석은 자신의 성장 과정이 담긴 육아 일기인 이 책을 부부에게 선물 받으며 이야기가 끝나요. 책 선물을 통해 그 녀석과 함께하는 시간의 의미를 생각하며 감동을 느낄 수 있어요.

    온 가족이 함께 보는 사랑스러운 그림책

    그 녀석의 육아 일기라고 할 수 있는 이 책은 스쳐 지나가는 한 아이의 성장 과정과 에피소드를 엄마 아빠의 따스한 시선과 함께 섬세한 일러스트로 담아냈어요. 페이지마다 실린 그 녀석의 성장 과정을 보다 보면 그 녀석의 귀여움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기도 하고, 때로는 엄마 아빠가 느끼는 피곤함과 행복함에 공감이 되기도 해요. 엄마 아빠의 사진이 가득했던 거실 벽면이 어느새 그 녀석의 사진으로 채워지는 걸 보면서 그 녀석의 성장 과정뿐만 아니라 그 녀석에 대한 엄마 아빠의 사랑의 감정이 커지는 것도 살펴볼 수 있어요. 또한 한 아이와 함께 가족이 성장하는 삶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보여 주고 있어요. 온 가족이 함께 보며 가족의 의미를 되짚어 볼 수 있답니다.

    아기와 소소한 일상을 보내는 엄마 아빠를 위한 선물

    먹성 좋은 그 녀석의 우유를 주는 시간이 늦을까 바쁘게 뛰는 엄마, 밤늦은 시간까지 우유를 먹이다 지쳐 잠든 아빠, 집 안을 엉망진창으로 만들어 놓은 채 뛰어노는 풍경, 어느새 사춘기 소년이 되어 엄마 아빠보다는 친구와 어울리는 그 녀석의 모습까지. 아기를 키우는 집이라면 공감할 만한 하루하루를 한 장 한 장 그려 냈어요. 아기가 태어나면 일어날 수 있는 소소한 일상이 담겨 아기가 엄마 아빠에게 주는 기쁨과 감동을 깨닫게 하는 책이에요. 곧 아기를 만날, 아기와 함께하는 일상을 누리고 있는 엄마 아빠를 위한 선물이 될 수 있어요.
그림작가 정보
  • 마리 도를레앙
  • 문학과 미술사를 공부하면서 글을 쓰고 싶다는 마음을 품게 되었고, 어린이들을 위해 거리 도서관을 이끌었다. 그 뒤 스트라스부르의 장식미술학교에 입학하면서 어린이·청소년 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고, 2010년에 일러스트로 학위를 받았다. 《딴생각 중》을 비롯하여 총 네 권의 책을 펴냈다.

글작가 정보
  • 아녜스 드 레스트라드
  • 글을 써서 어린이들을 놀라게 하고, 꿈꾸게 하고, 자라게 하고 싶어 하는 작가이다. 어린이들이 자기만의 세상을 만들 수 있게 해 주려고 글을 씁니다. 글을 쓰고, 책을 읽고, 꿈을 꾸고, 차를 마시고, 그 나머지 시간에는 재미있는 놀이도 지어내고 슬픈 노래도 만든다. 귀여운 두 아이의 엄마로, 쓴 글과 지어낸 것들을 직접 자녀들에게 들려주기도 한다. 지은 책으로는 《낱말 공장 나라》,《아빠를 부탁해》등이 있다.  

번역가 정보
  • 유민정
  • 유민정은 한양대학교와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을 졸업 했습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난 과자로 공부했다』, 『콩 반쪽의 행복』, 『엄마, 왜 안 일어나?』, 『네 얼굴 을 보여줘』 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