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67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2019년 코딩 의무 교육,
    아라와 구글의 엔지니어들과 함께 준비해요!

    코딩 교육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는 지금, 코딩을 위해 꼭 필요한 컴퓨팅 사고력은 어떻게 기를 수 있을까요? 구글 프로그래밍 엔지니어가 직접 들려주는 이야기《아라, 별을 코딩하다》는 어린이 독자들이 처음 접하는 코딩의 기본 원리를 놀이처럼 즐기며 배울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독자들은 컴퓨팅 사고력뿐만 아니라 어려움이 생겨도 문제 해결을 포기하지 않는 마음가짐도 기를 수 있습니다.

    주인공 아라가 ‘별 세기 프로젝트’를 위해 만난 구글의 기술 프로그램 관리 수석 이사 크리파, 구글의 사이버 보안 엔지니어링 책임자 패리사, 구글의 데이터 분석 팀장 다이앤, 구글의 엔지니어링 부사장 마리안은 미래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조언들을 전합니다. 또한 다양한 배경과 성장환경을 가진 이 네 명의 여성 엔지니어들은 나이, 성별, 인종과 상관없이 누구든지 슈퍼스타 엔지니어가 될 수 있다고 응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별책 ‘아라의 노트’는 이야기에 나왔던 낯선 컴퓨팅 용어를 자세히 설명해 주고, 쉽게 체험해 보는 활동 또한 수록되어 어린이 독자들이 코딩과 한층 더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출판사 리뷰
    낮에는 구글 엔지니어, 밤에는 이야기꾼인 엄마가 들려주는
    모험으로 가득 찬 STEM 동화
    “엔지니어들은 다 남자들이야.”

    네 살 딸이 어느 날 툭 던진 한마디가, 구글 엔지니어 코말 싱에게 소녀들을 위한 STEM 동화를 쓸 계기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우리 주변의 미디어와 무의식중에 자리 잡은 편견은 소녀들이 과학, 기술, 공학, 수학에 관심이 없거나 재능이 없다는 잘못된 믿음을 가지게 합니다. 이런 편견에 맞서기 위해 코말 싱은 구글의 여성 엔지니어 동료들과 함께 힘을 합쳐, 성별, 인종, 배경과 관계없이 어린이 ‘모두’를 위한 이야기를 만들었습니다.

    구글의 로고 ‘구글 두들’ 디자인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터키 출신 일러스트레이터 이펙 코나크의 다채로운 그림은 주인공 아라와 로봇 친구 디디는 물론 실제 구글 엔지니어들을 생생하고 실감 나게 살려냅니다. 또한 아라의 모험이 펼쳐지는 배경은 구글의 본사인 구글플렉스에서 영감을 받은 곳으로, 엔지니어들이 실제로 일하는 공간을 생생하게 재현해냅니다.
그림작가 정보
  • 이펙 코나크
  • 터키의 아나돌루 대학교에서 애니메이션을 공부했습니다. 예술 감독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서, 구글 로고를 그리는 일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코말 싱
  • 인도에서 자라 델리 대학교에서 컴퓨터 과학을 공부하고, 캐나다 사이먼 프레이저 대학교에서 컴퓨터 과학 석사 과정을 이수했습니다. 지금은 구글의 엔지니어링 프로그램 매니저이자, 두 아이의 이야기꾼 엄마로 캐나다에서 살고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홍지연
  • 서울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2003년부터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다. 현재 경기도 한터초등학교에 재직 중이다. 초등컴퓨팅교사협회 연구개발팀장으로 활동하면서 여러 선생님들과 함께 학교 현장에 소프트웨어 교육을 어떻게 정착시킬지 연구하는 한편, 『소프트웨어 수업백과』, 『이야기와 게임으로 배우는 스크래치』, 『언플러그드 놀이책』을 비롯한 여러 권의 책을 썼다. 2016 SW교육 수기 공모전 최우수상, 2015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 커리큘럼 우수상, 초등교육연구대회 학급경영 부문 및 교육자료전 전국1등급 등을 수상하였다.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학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며, 2017년 현재 교육부 SW교육 선도교사 양성과정 강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교육 심화연수 강사, KERIS SW교육 연계 로봇 활용 전문 강사, 커넥트 재단 온라인 공개강좌 edwith의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가 양성과정의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