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540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학교에 가기 무서워하는 아이가 있어요. 바로 은수지요. 은수가 왜 그럴지 우리 아이에게 그 마음을 짐작하여 말해 보게 해 주세요. 어쩌면 우리 아이도 은수와 비슷한 생각을 한 건 아닐까요? 은수의 꿈속 여행을 따라가 보면서 어느새 우리 아이도 초등학교에 다니고 싶은 마음이 불끈불끈 솟는 건 아닐까요? 새롭고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건 누구나 어렵고 무서울 수 있지만 그만큼 충분히 자라서 더 큰 세상을 만나게 된다는 기쁨도 있겠지요. 훌쩍 커있는 우리 아이에게 새로운 세계에 대한 설렘과 기쁨을 미리 맛보게 해 줄 수 있는 책입니다. 우리 아이도 빨간 색연필에게 날아서 학교에 데리고 가 달라고 부탁하고 싶은 건 아닐까요? 아이의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면서 신나고 재미있을 앞으로의 새로운 초등학교 생활을 꿈꿔 보도록 안내해 주세요.
    출판사 리뷰
    왜 하브루타에 주목할가요?

    유대인이 세계적으로 두각을 나타내는 비결이에요!
    하브루타란 짝을 지어 질문하고 대화하고 토론하며 논쟁하는 유대인들의 특별한 교육법입니다. 노벨상 수상자의 22%, 미국 IVY 리그 대학생의 23%, 미국 억만장자의 40%를 유대인들이 차지할 수 있었던 비결로 지목되면서 가장 핫한 교육 트렌드로 떠올랐지요.

    주입식 교육의 병폐를 없애 줄 최고의 대안이에요!

    * 초·중·고 교사 직무 연수 1위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머리도 좋고 교육열도 높은데 왜 노벨상 수상자가 없을까요?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주입식 교육이지요. 때문에 하브루타는 공교육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기 시작하여, 지금은 교육 개혁의 핵심으로 자리 잡고 있답니다.
    * 하브루타 방식을 교육 지표로 삼은 서울특별시 교육청
    * 하브루타 방식으로 전면 개편된 초등학교 교과서

    아이의 뇌를 깨워 줘요!
    단순히 책을 소리 내 읽는 것만으로도 후두엽(시각), 측두엽(언어), 전두엽(논리적 사고)에 소뇌(운동)까지 활발하게 움직인다고 합니다. 따라서 말로 생각을 주고받는 하브루타는 아이의 뇌를 더욱 똑똑하게 만들어 주지요.

    * 학습 효율성이 매우 높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이미 검증된 하브루타

    창의성에 인성, 메타 인지까지 키워 줘요!
    유아기는 창의력, 인성 발달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전두엽’이 가장 활성화되는 시기입니다. 그리고 상위 0.1%의 비밀로 꼽히는 메타 인지(자신의 생각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눈) 역시 전두엽과 관계가 있지요. 그런데 이를 향상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말로 설명하기’ 즉, 하브루타입니다.

    애착 형성에 최적화되어 있어요!
    아이들은 부모가 “네 생각은 어때?” 하고 물으면 자신이 존중받고 있다고 느낀답니다. 때문에 엄마랑 질문하고 교감하며 읽는 하브루타 생각 동화는 아이의 미래를 좌우한다는 안정 애착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지요.

    메인 도서 - 생각 달팽이로 교감 능력과 집중력을 길러요!
    메인 도서는 생각 달팽이를 찾으며 읽습니다. 따라서 다른 책에 비해 몰입도가 매우 높지요. 특히 생각 달팽이가 있는 장면에서는 엄마랑 대화를 주고받으며 구석구석 살펴보기 때문에 아이가 책 읽기를 좋아하게 된답니다.

    책에 푹 빠져서 엄마랑 교감하며 읽어요!

    생각 카드 - 사고를 환기시키고 뇌 활동을 촉진해요!
    생각 달팽이가 있는 장면마다 생각+ 카드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중 세 장면에는 하브루타 질문이 제시되지요. 이 질문들은 책 속에 갇혀 있던 시야를 책 밖으로 넓혀 주며 뇌 활동도 촉진시켜 준답니다.

    하브루타로 내면 깊은 곳의 생각들을 끄집어내고 전두엽도 깨워요!

    질문 카드 - 국내에선 유일하게 질문 연습을 해요!
    생각+ 카드의 마지막 장면은 유아 스스로 질문을 만들어 보는 질문 카드입니다. 이는 국내에선 전무후무한 활동으로 유아기부터 양질의 질문을 만드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질문의 질이 사고의 깊이를 말해 주지요. 질문의 차원이 다른 아이로 키워 주세요!

    국내 유일의 공인된 하브루타 생각 동화
    우리나라에 하브루타를 최초로 소개한 전성수 교수(우리나라 하브루타의 최고 권위자)가 기획하고 감수한 국내 유일의 공인된 하브루타 생각 동화입니다.

    인성 교육 진흥법에 의거한 8가지 인성 주제
    인성교육진흥법의 8가지 주제인 ‘예, 효,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을 이야기와 하브루타 질문 안에 자연스럽게 녹여내어 따로 인성 동화를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외국 책에서는 느낄 수 없는 공감 스토리
    유아기에 외국 책에 대한 의존도가 높으면 문화 사대주의에 젖어들 수 있으므로 국내 순수 창작물의 비중을 높여 아이들이 깊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로만 구성하였습니다.

    한 편의 동시처럼 맛깔나고 리듬감 넘치는 문장
    맛깔스러운 표현과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 사용으로 한 편의 동시를 읽듯, 리듬감 있게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뽑아 낸 격이 다른 하브루타 질문
    하브루타 전문가, 유아 교육 전문가, 독서·논술 전문가, 아동 문학가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심혈을 기울여 뽑은 질문들로 유아 머릿속에 생각의 폭풍을 일으켜 줍니다.
그림작가 정보
  • 윤상희
  • 대학에서 디자인을 전공하였어요.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 및 디자이너로 활동중이며 그린 책으로는 『EBS kids』, 『나폴레옹』, 『슈바이처』 등이 있지요.

     

글작가 정보
  • 김혜란
  • 대학에서 문예창작학을 전공했으며, 불교신문 신춘문예 동화 부문, 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 시나리오 공모전 등에서 수상했어요. 쓴 책으로는 『초콜릿이 달콤한가요?』, 『도형이 어디 숨었지?』, 『난 괜찮아!』, 『날아라, 고래』, 『넌 네가 얼마나 행복한 아이인지 아니? 2』, 『조금 달라도 괜찮아』, 『톤즈의 빛이 된 이태석』 등이 있지요.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