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972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임진왜란부터 농민 봉기까지의 조선의 모습과 현재를 한눈에 살펴보고 비교하며 한국사의 흐름을 파악하자!

    ‘펼쳐 보는 우리 역사’ 시리즈 여섯 번째 권인 『조선: 임진왜란부터 농민 봉기까지』는 임진왜란이 일어난 1592년부터 농민 봉기가 일어난 1862년까지의 조선의 모습과 변화된 현재의 모습을 비교하여 살펴보며 조선 시대의 역사와 사회, 문화 등을 깊이 들여다보는 펼쳐서 보는 역사책입니다.

    『조선: 임진왜란부터 농민 봉기까지』에서는 임진왜란, 병자호란 등 외세의 침입에 따른 변화, 성균관 등 조선의 교육, 상업의 발달에 따른 시장 형성, 정조의 꿈이 새겨진 수원 화성, 활짝 꽃을 피운 서민 문화, 조선을 갉아먹는 세도 정치에 들고일어난 농민 봉기 등 조선 전기부터 후기까지 주요한 조선의 역사와 사회 변화, 경제, 문화 등을 들여다보고, 그곳의 변화된 현재를 비교하고 한눈에 살펴봄으로써 조선 시대의 모습, 한국사의 흐름을 보다 쉽고 폭넓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책 마지막 페이지에는 선조(14대)부터 순종(27대)까지의 조선 왕조사가 들어 있어 왕조별 주요 사건과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펼쳐 보는 우리 역사’ 시리즈는 지역의 현재와 과거를 연결하고 비교하며 우리 역사를 되짚어 보는 시리즈다. 첫 번째 권인 『서울로 보는 조선』에서는 현재 서울의 모습과 조선 시대 한양 곳곳의 모습을 비교하며 조선의, 『경주로 보는 신라』에서는 현재와 신라 시대 경주의 모습을 통해 신라의, 『공주·부여로 보는 백제』에서는 백제의 두 번째 도읍지 웅진성이 있던 공주와 세 번째 도읍지 사비성이 있던 부여의 과거와 현재의 변화를 비교하며 백제의 역사와 사회, 국가 제도, 과학, 문화 등을 살펴보았다. 『연표로 보는 우리 역사』에서는 삼국 시대부터 조선 시대까지 연표를 통해, 『지도로 보는 우리 역사』에서는 고조선부터 조선까지 시대별 지도를 통해 시대마다 다른 나라 간의 교류, 사회 변화 등 한국사의 흐름을 파악했다.
그림작가 정보
  • 정경아
  • 10년 동안 애니메이션 작업을 하다가 지금은 어린이책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 《줄임말 대소동》, 《오공이 학교에 가다》, 《그 집에서 생긴 일》, 《꿈을 향해 크는 나무》 등이 있다.
글작가 정보
  • 안미연
  • 1963년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하고, 오랫동안 여성지 기자 및 프리랜서로 활동했다. 6년간 일본에 살면서 리포터로 일했고, 지금은 육아ㆍ교육 관련 자유 기고가 및 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숨었니? 숨었다!』,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엄마, 내 머리 깎지 마세요』, 『행복한 생쥐 가족』시리즈, 『높이 높이』, 『콧구멍을 후비면』, 『나는야 탐험가 쿤쿤』, 『뾰족산에 사는 리토라』, 『999마리 개구리 형제의 이사』등이 있다. 『화내지 말고 예쁘게 말해요』,『몽룡이의 자전거』,『헤퍼 요괴 물리치기』를 썼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