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164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아이도 어른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똥 도감 그림책

    판다가 하루에 40번 똥을 눈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사자보다 인간의 똥이 더 크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신비롭고 놀라운 ‘똥’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아이들이 눈을 반짝이고 깔깔 웃게 하는 ‘똥’에 대한 그림책으로 늘 아이들 안에 담겨있던 질문을 하나씩 톡톡 건드립니다. 똥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왜 냄새가 나며 어떤 모양인지 기본적인 내용부터 똥에 관련된 역사, 문화, 활용법, 새로운 정보까지 흥미로운 사실을 알려주어 읽는 사이 자신도 모르게 똥 박사가 됩니다. 알록달록하고 귀여운 그림이 구석구석 빼놓지 않고 그려져 있는 데다, 그림책 속 앙증맞은 똥 마스코트가 재치 있는 말을 하거나 설명을 덧붙이며 책의 깊이를 더해줍니다. 읽다 보면 저절로 키득키득 웃음이 나올 정도로 글도 그림도 유머러스합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사자, 코끼리, 판다 등 다양한 동물과 우리 인간의 똥까지 다양한 분야의 ‘똥’ ‘똥’ ‘똥’이 알차게 담겨있어 아이뿐만 아니라 가족이 모두 흥미롭게 읽을 수 있습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아주 사소한 것이라도 알면 알수록, 이해하면 이해할수록 재미있어집니다. 생물의 똥 크기를 비교하는 페이지에서는 사자보다 인간의 똥이 더 크다는 사실에, 향유고래 똥이 수천만 원짜리 향이 되는 사실에 깜짝 놀라며, ‘똥’에 대해 알게 된 새로운 지식을 다른 친구들에게 들려주고 싶어 입이 근질근질해지지 않을까요? 이렇듯 흥미를 느끼며 즐겁게 『똥 도감』을 읽는 사이 아이들이 스스로 조사하고 비교해보면서 자연스럽게 학습하게 된다는 것도 이 책의 매력 가운데 하나입니다.
    출판사 리뷰
번역가 정보
  • 송지현
  •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 졸업, 동 대학교 일반 대학원 일어일문학과 석사 과정을 수료하였다. 2011년 일본으로 가 도쿄대학 대학원 인문사회계연구과(일본문화연구 전공)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일본에 머물며 좋은 어린이 책을 번역·소개하고 있다. 번역한 책으로 『0~1세 아기 교육-머리 좋은 아이로 키우는 구보타 할머니의 뇌과학 육아 비법』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