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781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끼리끼리 사이좋은 큰돌고래,
    재주꾼 스피너돌고래, 무시무시한 범고래까지!
    개성 만점 친구들이 돌고래의 놀라운 비밀을 잔뜩 알려 줍니다!

    「키득키득 동물극장」의 두 번째 주인공은 ‘돌고래’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큰돌고래와 재주 많은 스피너돌고래, 점박이 무늬가 예쁜 대서양알락돌고래, 커다란 범고래 등 다양한 돌고래가 등장합니다. 돌고래들은 친구들과 즐겁게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돌고래와 관련된 정보를 전해 줍니다. 돌고래의 생김새와 특징, 물고기와 다른 점, 사는 곳과 먹이를 사냥하는 방법 등 핵심을 쏙쏙 골라 알려 주지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특별한 관심이 없다면 잘 모르는 재미난 정보까지 술술 풀어냅니다. 돌고래는 태어날 때 꼬리부터 나온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나요? 돌고래에 속하는 범고래가 상어나 고래까지도 잡아먹는 무시무시한 포식자라는 사실은요? 초음파를 써서 지형을 파악하고 먹이를 사냥하는 방법도 독특하고 놀랍습니다. 또, 어떤 이야기는 너무 신기해서 부모와 아이 모두 깜짝 놀랄 수도 있어요!
    출판사 리뷰
    동물을 아는 만큼 가까워져요!
    가까워진 만큼 소중하게 지켜 줄 수 있어요!

    돌고래에게 가장 위험한 존재는 바로 사람이라고 합니다. 사람의 활동 탓에 돌고래가 사는 바다가 점점 오염되고 있어요. 사람들이 물고기를 마구 잡아들여서 돌고래의 먹이가 줄어들기도 하고, 시끄럽게 오가는 배 때문에 괴로움을 겪기도 합니다. 돌고래뿐만 아니라 〈키득키득 동물극장〉에 등장하는 동물들은 저마다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아이들이 동물에 대해서 더 많이 배우고, 배운 것을 친구들과 나눈다면, 동물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이야기합니다. 아는 만큼 가까워지고, 가까워진 만큼 소중하게 지켜 주고 싶어질 테니까요! 이 책을 읽으며 동물이 살아가는 방식을 이해하고, 동물이 처해 있는 상황을 헤아리다 보면, 어느새 동물들은 우리 아이 곁으로 성큼 다가올 겁니다. 그리고 우리가 꼭 지켜줘야 하는 진짜 친구가 될 거예요!


    이야기책처럼 쉽고, 만화 영화처럼 재미난
    새로운 논픽션 동물 그림책!

    동물의 생태를 다루는 논픽션 그림책은 대부분 사진이나 세밀화로 정보를 전달합니다. 동물에 대한 사실적인 정보를 얻기에는 유용하지만, 읽으면서 생생한 재미를 느끼기는 쉽지 않지요. 〈키득키득 동물극장〉은 선과 색이 명랑한 그림과 내레이션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의 특징과 생태 정보를 알려 주는 책입니다. 친근하고 생동감 넘치는 동물 캐릭터와 정확한 내레이션이 어우러져 유머러스하고 알기 쉽게 지식을 전달합니다. 아직 논픽션 그림책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도 이야기책을 보는 것처럼 몰입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만든 책입니다.


    유쾌 발랄, 재치 만점! 즐거운 키득키득 동물극장에서
    동물들의 멋진 자기소개가 시작됩니다!

    〈키득키득 동물극장〉에는 우리 아이들을 꼭 닮은 동글동글하고 사랑스러운 동물 친구들이 등장합니다. 동물들은 때로는 혼잣말로, 때로는 함께 재잘재잘 수다를 떨며 자신의 특징과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만화처럼 재치 넘치게 정보를 전하지만, 과학적 사실과 우스갯소리가 헷갈리지 않도록 솜씨 좋게 구성했어요. 중요한 부분만 시원시원하게 표현한 그림 덕에 더욱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물고기, 갈매기, 고양이 등 약방의 감초처럼 등장하여 재미를 더하는 귀엽고 톡톡 튀는 조연 동물들도 눈여겨봐 주세요. 주인공 동물의 친구, 먹잇감, 천적 등으로 등장해 정보의 깊이까지 더하는 깜찍한 친구들의 활약이 펼쳐집니다!
그림작가 정보
  • 맥스웰 이튼 3세
  • 꽤 많은 어린이 책을 쓰고 그림도 그린 인정받은 작가이다. 말하는 동물을 그리는 틈틈이 아내와 딸을 데리고 미국 뉴욕 주의 산림 보호 구역인 애디론댁 공원에서 카누를 타곤 한다.
     

번역가 정보
  • 노은정
  •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텔레비전 외화 번역을 시작으로 번역 작가로 활동을 하기 시작한 그녀는 현재 어린이책을 비롯하여 많은 책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안녕, 해리!』『사라진 고양이의 비밀』『칙칙폭폭 꼬마 기차』『그저 그런 학교에서 생긴 아주 특별한 일』『내 멋대로 공주』『동물들의 덧셈 놀이』『괴물들의 뺄셈 놀이』『롤러스케이트 나는 소녀』『분홍? 분홍… 분홍』『호기심나비의 중국여행』 ‘마법의 시간 여행’ 시리즈, ‘신기한 스쿨 버스 베이비’ 시리즈, 『어린이 이집트인 이야기』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