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69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한국출판문화 산업진흥원 2018년 우수출판콘텐츠 선정작
    마음을 열어 주고 보듬어 주는 다양하고 흥미진진한 구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하여 기술적 접근이 아닌 흥미와 재미를 곁들여 활동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알쏭달쏭 알 수 없는 마음을 신비한 ‘마음 우주’라는 공간으로 설정하고 마음을 지켜 주는 ‘마음 순찰대’와 마음속을 콕콕 찌르며 괴롭히는 ‘마음 악당’들을 등장시켜 마음 탐험을 할 수 있게 이끕니다.

    스티커 활동, 걱정 상자 만들기 놀이, 감정 카드 놀이 등 다양한 놀이 활동을 담아 흥미를 높였습니다. 컬러 테라피에 착안하여 두렵고 불안한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혀주는 컬러를 사용하고, 평소 아이가 자주 쓰는 색을 살펴보면서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바라볼 수 있게 이끕니다.

    『내 마음 낙서책_두려움과 불안이 사는 와들바들 무섭지롱 행성』은 한 편의 만화를 보는 것처럼, 즐거운 게임을 하는 것처럼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보듬어 줍니다. 이 책의 놀이 활동들을 잘 따라가다 보면 ‘자아 존중감’을 높이고 갈등 문제에 대해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자신을 좀 더 잘 표현할 수 있어 학교에서도 집에서도 행복하고 건강하게 생활하는 어린이가 될 것입니다.
    출판사 리뷰
    내 마음 낙서책으로 불안하고 두려운 마음을 보듬어 주세요!

    한국방정환재단과 연세대사회발전연구소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어린이와 청소년의 주관적 행복지수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가운데 최하위 수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우리나라 어린이와 청소년의 물질적 행복도를 살펴보면, 특이한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어린이와 청소년의 물질적 행복도는 OECD 국가 가운데 높은 수준인데 반해 스스로 자신이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적다는 사실입니다. 2017년 서울시가 1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생애 주기별 스트레스 현황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10대가 평상시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러 자료에서 보여주듯 우리나라 어린이와 청소년의 마음 건강에는 적신호가 켜져 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자신의 심리 상태를 스스로 인지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게다가 스트레스와 부정적인 감정 등을 다스리고 처리하는 능력이 부족해 적절히 해소하지 못하고 눈에 띄는 이상 행동을 할 때까지 방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한창 뇌가 성장하고 발달하는 시기에 있습니다. 부정적인 정서는 뇌 발달을 저해합니다. 교육부에서는 마음 건강을 중요한 사안으로 보고 마음 건강과 관련한 교과서를 펴내고 있습니다.

    「내 마음 낙서책」은 어린이들의 정서 발달과 심리 치료를 위해 기획된 시리즈입니다. ‘두려움과 불안이 사는 와들바들 무섭지롱 행성’ 편에서는 아동 심리 상담에서 높은 빈도수를 차지하는 ‘두려움과 불안’을 다루었습니다. 아이들이 흥미진진하고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두렵고 불안한 마음을 극복하고 건강한 마음을 가꿀 수 있게 해 줍니다. 멀게만 느껴지는 심리 치료를 액티비티북으로 쉽고 재미있게 접하게 해 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18년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실제 심리 치료에 쓰이는 활동을 바탕으로 구성한 액티비티북

    본 도서는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는 활동으로 스스로 마음을 살펴보고 다스리는 능력을 키워 주는 액티비티북입니다. 실제 심리 치료에 쓰이는 활동을 바탕으로 새롭게 구성했습니다.

    아이들이 자유롭게 낙서하고 그리고 만들고 오리고 구기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두렵고 불안한 마음을 자연스럽게 표출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줍니다. 아이들은 낙서나 그림을 통해 말로 하지 못했던 느낌이나 감정을 표현합니다. 말로 표현하는 것보다 자기 방어가 적어서 자신조차 알지 못했던 고민이나 상처까지 드러내게 됩니다. 본 도서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게 하며 두렵고 불안한 감정을 해소시키고 스스로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는 능력을 키워 건강한 마음을 갖게 합니다.
그림작가 정보
  • 고수
  • 영국 킹스턴 대학교 고급 일러스트 과정과 어린이책 작가 교실을 수료했다. 출판 미술 대전 금상과 국제 디자인전 금상을 받았고, 국정 교과서 및 여러 곳에서 일러스트 작업을 하고 있다. 함께 쓰고 그린 책으로 『괴물을 보았어』가 있다.

     

글작가 정보
  • 반하다
  • ‘제1회 NHN 게임문학상’ 대상을 수상하며 글을 쓰기 시작했다. ‘신화창조 스토리 기획 공모’에 당선되었고, ‘2018 우수출판콘텐츠’ 지원을 받았다. 〈기똥찬 한국사〉 시리즈, 『누가 단풍잎 편지를 보냈을까?』 등 어린이를 위한 책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며 조금 게으르게 세상을 탐험하고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