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48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혹시 이가 빠졌나요?
    그렇다면 오늘, 이빨 요정 치요가 여러분의 집에 찾아올지도 몰라요!
    초보 이빨 요정 치요에게 내려진 첫 번째 임무!

    달빛이 고요히 빛나는 밤, 치요는 두현이네 집으로 갔어요. 두현이가 베개 밑에 숨겨 둔 앞니를 몰래 빼낸 뒤, 이빨 요정 마을로 가져가려고요. 치요는 침착하게 이빨 요정 학교에서 배운 대로 굴뚝에 밧줄을 묶고 두현이의 방으로 조심조심 들어갔어요. 그런데… 실수로 밟은 인형이 큰 소리를 내고 말았어요. 시끄러운 소리에 두현이는 잠에서 깼고요. 게다가 이빨 요정 마을까지 타고 갈 풍선도 터져 버리고 말았지요. 치요가 으앙 울음을 터뜨렸어요. “어, 어떡해! 흑흑….” 과연 치요는 아슬아슬한 첫 임무를 무사히 마치고 이빨 요정 마을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이빨 요정 치요』는 빠진 이를 베개 밑에 두고 자면 요정이 나타나 가져간다는 이야기를 모티프로 한 그림책이에요. 생각보다 많은 아이들이 ‘첫 이’가 빠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어요. 흔들리는 이를 뽑지 않으려고 엄마, 아빠를 피해 도망치는 두현이의 모습은 우리 아이들의 모습과 비슷하지요. 하지만 『이빨 요정 치요』를 읽는다면 조금은 생각이 달라질 거예요. 치요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은 유치가 빠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줄고 이빨 요정을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자라날 거예요.
    출판사 리뷰
    『이빨 요정 치요』의 특별하고 유익한 매력 세 가지!

    하나, 애니메이션처럼 생동감 있는 그림과 귀여운 이빨 요정 캐릭터!
    현실과 꿈의 경계를 넘나드는 듯 상상력을 증폭시키는 환상적인 일러스트는 아이들을 신비한 판타지의 세계로 이끌어요. 책을 읽는 아이들은 어느새 책 속에 푹 빠져 치요와 함께 흥미진진한 모험을 펼치게 될 거예요.

    둘, 이가 빠진 내 사진을 책 속에 쏙! 내가 주인공이 되는 그림책!
    책 표지에 이가 빠진 내 사진을 넣어 보세요. 내가 주인공이 되어 직접 이야기를 이끌어 나간다면 더욱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그림책을 읽을 수 있을 거예요. 또 내 사진이 담긴 나만의 그림책을 소중히 간직해 보세요.

    셋, 유치에 대한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 수록!
    ‘유치는 어떤 순서로 빠지나요?’, ‘유치는 어디에서 뽑는 게 좋을까요?’ 등 유치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을 알 수 있어요. 또 올바른 치아 관리 방법을 통해 아이들이 충치를 예방하고 깨끗하고 건강한 이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어요.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의 여러 나라의 어린이들은 빠진 유치를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어요. 그 방법은 각각 다르지만 모두 한마음일 거예요. 새로운 이가 건강하고 곧게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이요.
그림작가 정보
  • 단국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시간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일러스트를 그리며 행복하게 보내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새내기 부부의 새 둥지〉, 〈다양한 물체와 물질〉 등이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천미진
  • 국문학을 공부한 뒤, 출판사에서 그림책을 만들며 글을 쓰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그림책 찾아 읽기를 가장 좋아하며 아이들 마음속에 오래 남는 좋은 그림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온다 나온다 나온다 뿌웅은 작가의 첫 번째 그림책입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