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08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곤충의 자세를 따라 하며 아이의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만드는 그림책

    『데굴데굴 요가 버그』는 곤충의 생김새와 자세를 통해 10가지 요가 동작을 소개하는 그림책입니다. 이 책은 아이 혼자서도 잘 따라 해 볼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요가 동작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펼쳐보며 한 동작 한 동작 따라 하다 보면 몸의 긴장과 스트레스가 자연스레 풀릴 것입니다.

    귀여운 곤충 그림과 함께 알록달록한 색감, 다양한 인종의 아이들을 등장시키는 세심한 구성과 연출이 돋보이는 사라 제인 힌더의 그림들은 아이들에게 혐오스러운 곤충의 모습이 아닌 올망졸망하고 귀여운 모습을 소개합니다. 또한 요가 동작의 호흡과 리듬을 잘 살린 글은 아이들에게 운율감을 느끼게 하고, 각각의 벌레 이름에는 알파벳 표기를 하여 곤충의 영어 이름도 배울 수 있게 했습니다.
    출판사 리뷰
    요가 동작을 따라하며 부모와 아이가 한마음 되기

    어른들이 하는 요가는 신체의 단련과 호흡, 명상 수행에 이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와 달리 아이가 하는 요가는 재미있고 신나는 놀이 시간이 되어야 하지요. 특히 부모와 아이가 요가를 같이 하게 되면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한 자세를 오래 유지하기 힘들기 때문에 부모님이 아이와 함께 동작을 봐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은《데굴데굴 요가 버그》에 표현된 곤충 생김새와 행동을 살펴보면서 재미나고 유연한 동작들을 부모와 함께 따라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자라면서 불안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요가 동작을 따라하게 되면 긴장되었던 몸과 마음이 풀려 안정을 찾게 됩니다.《데굴데굴 요가 버그》는 어렸을 때 스트레스에 취약한 유아들을 대상으로 보다 큰 세상으로 나아가려는 아이들에게 여유를 찾도록 용기를 심어 줄 것입니다. 이 책의 뒷면에는 요가 자세에 대한 순서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부모님이나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요가를 지도하면서 함께할 경우, 친밀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림작가 정보
  • 사라 제인 힌더는 아주 어릴 적부터 그림을 사랑했습니다. 자장가가 적힌 책의 한 페이지 한 페이지에 그림을 그리기로 결심한 적도 있지요. 전업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기 전에는 몇 년간 예술과 디자인을 가르치기도 했답니다. 그녀는 《세 마리의 어린 돼지》, 《요정들과 구두장이》 등 다양한 책에 아크릴을 이용한 작품을 싣기도 했습니다. 사라 제인 힌더는 현재 남편과 두 마리 치와와와 함께 영국 맨체스터에 살고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김수민
  • 미국 코넬대학교에서 ‘산업과 노동관계학(ILR)’을 전공하고, 영국 L.S.E.에서 ‘국제 인사관리’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이 창의적 인재로 자라나기 위해 필요한 과학교육이 무엇인지 고민하다가 이 책을 아이들이 꼭 읽어 보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번역하게 되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